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12>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2013-06-14 15:20:44
비주류로 평가받는 다수가 주류인 소수보다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가리켜 ‘롱테일법칙’이라고 한다. 롱테일법칙은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온라인시장에서 나타나기 시작한 마케팅 기법의 일종이다. it잡지 ‘와이어드’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은 온라인서점 ‘아마존’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한 해에 몇 권 팔리지...
김대리 '정장' 벗으니…남성복 업계 "뭐 입힐까" 고민많네 2013-06-11 15:04:15
각 브랜드들은 매출 하락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델부터 제품 구성까지 변화를 시도하며 생존법 마련에 골몰하고 있다. 11일 패션협회에 따르면 올해 남성복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4% 하락한 4조6784억원으로 예상되고 있다. 근무복장을 자율화하는 회사들이 늘어났고, 아웃도어 열풍까지 더해져 20~30대 남성들이 정장을...
공정위, 본사-대리점 불공정 거래 관행 실태파악 나선다 2013-06-11 12:54:36
밝혔다.대상 업종은 유제품, 주류, 비알콜 음료, 라면, 제과, 빙과, 화장품, 자동차 등이다.조사 항목은 해당 업체의 유통 형태별 매출 비중, 대리점 유통 단계, 보증 형태, 계약해지 사유, 판매촉진정책, 판매장려금 지급기준, 자료보존실태 등이다.공정위는 또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장감시국장을 단장으로...
[K-프로듀서스] ⑦ ‘쇼앤아츠’ 한경아 대표 2013-06-08 11:18:35
공연환경이나 상대적으로 열악한 거예요. 그래서 예술로도 매출이 증대(돈이 되는)가 되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했고 그래서 아트도 해야겠고 쇼도 해야겠고 해서 상업적 예술 즉, 대중적 컨템포러리를 추구한다는 의미에서 ‘show & arts’라고 이름 지었어요. q. 본인(쇼앤아츠 한경아 대표)이 하는 일에 대한 소개를 ...
'전통주 거목' 배상면 국순당 회장 별세 2013-06-08 00:52:47
매출을 지난해 1150억원으로 끌어올렸다. 배 회장은 전통주 전문회사를 키우기 위해 1996년 ‘배상면주가’를 설립했고 그해 경기 포천시에 전통술연구소와 전통술박물관을 열었다. 2002년에는 ‘배상면주류연구소’를 설립, 전통주 복원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국순당 관계자는 “회장님은 건강이 악화돼 병원에...
"같이 사면 싸요" 롯데슈퍼 짝꿍마케팅 2013-06-03 16:33:08
진열하는 마케팅으로 매출 상승효과를 봤다. 롯데슈퍼는 짜파구리처럼 함께 구입할 가능성이 높은 연관제품을 할인판매하는 ‘환상의 짝꿍’행사를 5~11일 모든 점포에서 연다. 대상품목은 최근 tv프로그램에서 화제가 된 ‘골빔면(골뱅이+비빔면)’의 재료 팔도 비빔면과 동원f&b 골뱅이, 소맥 폭탄주의 재료 롯데주류...
한국투자증권 "차이나그레이트, 주가 상승 여력 커" 2013-06-03 07:45:08
중국 주류 스포츠 브랜드의 매출과 순이익이전년 동기보다 각각 36%, 58% 줄었고 동기간 매장 수도 30%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차이나그레이트가 이에 대응해 중저가 스포츠 브랜드 전문업체에서 비즈니스 캐주얼, 단순 캐주얼, 기능성 아웃도어 패션 업체로 전면 전환을 결정해 타격을최소화했다고 분석했다....
[건강한 인생] 50돌 맞은 국민 의약품 삼총사 '박·아·삐' 2013-05-28 15:35:00
끌었다. 박카스는 전문지 중심의 광고가 주류이던 1960년대 tv 라디오 신문 옥외광고 등 매스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는 공격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으로 드링크제 시장 주도권을 거머쥐었다. ‘활력을 마시자’는 메인 카피와 당시 인기 코미디언 김희갑, 여배우 남미리를 등장시킨 광고로 히트를 쳤다. 지난해 6월까지 팔린...
더 세진 와인열풍…수입 사상최대 2013-05-27 17:15:29
이미지를 깨고 있는 데다 알코올 도수가 낮은 저도주로 주류 소비문화가 변하면서 와인 소비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올해 1월부터 지난 19일까지 이마트에서 와인은 13.8%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이 기간 위스키는 매출액이 2.8% 줄어들었고, 주류를 포함한 전체 매출은 8.4% 떨어졌다. 와인은 이마트 주류전체...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한인 거주지역뿐 아니라 미국 현지인 고객 비중이 90% 이상인 주류 상권에도 들어가 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과 싱가포르까지 무대를 넓혔다. spc그룹은 2020년까지 해외 60개국에 진출해 3000개 점포망을 구축하고 해외 매출 2조원을 달성해 세계 제과제빵 1위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중국 베이징 등 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