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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중심 경영은 ‘평생든든 서비스’다. 기존 고객에 대한 유지·관리에 역점을 둔 고객중심 서비스혁신 프로젝트다. ‘고객보장을 최고로 잘하는 회사(고객보장 넘버원)’가 되기 위해 ‘새로운 계약보다 기존 고객서비스가 먼저’라는 모토로 2011년 6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교보생명의 모든 재무설계사(fp)가...
[2013 대전망] 현대해상, 장기보장성 강화해 실속 성장 2013-01-02 15:30:56
손해보험 본연의 기능인 장기보장성 중심의 매출 전략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실속있는 성장을 위해선 가장 필요한 게 장기보장성 보험 확대란 판단이다. 인구 고령화 시대를 맞아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선 노년층을 겨냥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한다는 게 현대해상의 분석이다. 사회...
[2013 대전망] 동부화재, '효율·실상경영'이 양대 목표 2013-01-02 15:30:55
목표다. 이를 위해 우선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보장성 보험을 중심으로 신계약을 확대하는 한편 우량 물건 위주로 자동차 및 장기보험 매출을 증대한다는 전략이다. 다음으로는 성장동력을 확충하기로 했다. 신계약이 줄고 계속보험료가 감소하는 등 국내 보험시장의 성장기반이 고갈되고 있다는...
[2013 대전망] 삼성화재, 해외사업 수익 확대에 집중 2013-01-02 15:30:54
압력이 커지면서 고객중심의 업무절차를 혁신하고 고객중심 문화를 정착시킬 필요성이 높아졌다. 삼성화재는 이런 변화를 미래 성장의 기반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기로 했다. 삼성화재는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해외사업에서 수익 확대를 꾀하기로 했다. 이 회사는 현재 중국, 유럽,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국, 싱가포르 등...
[2013 대전망] 국민은행, 스마트뱅킹 확대·해외 수익기반 강화 2013-01-02 15:30:51
골자다. 국민은행은 우선 고객중심 영업을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베이비부머’(1955년~1963년 출생)들을 중심으로 은퇴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실버고객을 위한 ‘골든라이프 서비스’를 더욱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스마트폰 뱅킹 고객이 국내 최초로 5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새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현대차, 작년 440만1947대 판매…전년比 8.6% 증가(상보) 2013-01-02 15:05:28
줄었지만 해외공장을 중심으로 한 해외 판매 증가에 힘입어 전체 판매는 늘었다"고 설명했다. 차종별로는 국내외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아반떼 86만2741대를 비롯해 엑센트 70만666대, 쏘나타 51만3105대, 투싼 51만8831대 등이 현대차의 글로벌 판매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는 지난해 국내에서 전년보다...
[투자전략]"지수 상승 가팔라…단기조정 염두에 둬야" 2013-01-02 15:02:32
등 경기민감주를 중심으로 대응하는 게 좋다고 추천했다.김병연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도 "원·달러 환율이 급하게 하락하면서 1070원 아래로 밀린 만큼 수출주에 부담이 될 것으로 우려된다"며 "연말 배당을 노리고 유입됐던 프로그램 매수세가 다시 시장에 출회될 가능성도 높다"고 말했다.김 애널리스트는...
현대차, 작년 판매 440만1천947대..8.6%↑ 2013-01-02 14:59:40
내수 시장이 침체해 국내 판매는 2.3% 줄었으나 해외 공장 생산을 중심으로 해외 판매가 10.9% 증가한 데 힘입어 전체 판매는 늘었다. 국내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종은 아반떼로 86만2천741대가 판매됐으며 다음은엑센트 70만666대, 쏘나타 51만3천105대, 투싼 51만8천831대 순이었다. 국내에서도 최다 판매...
[신년사]송영중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2013-01-02 14:58:53
기존 공급자 중심의 연수사업을 폐지하고 해외기업체 맞춤형 연수와 글로벌청년취업(GE4U)과정 확대 등 수요자 중심으로 개편해 나가겠습니다. 세계 대륙별 특성에 부합하는 6개 권역의 글로벌정보망을 구축하고 기업체, 구직자의 접근성과 통용성을 강화하여 활용도를 높여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처음 문을 여는...
뚜레쥬르, 中 쓰촨성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2013-01-02 14:56:59
cj푸드빌 홍보팀장은 “베이징과 상하이 중심이었던 중국 매장을 쓰촨성 지역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골목상권 보호를 위해 국내 매장 확장을 자제하기로 선언한 만큼 해외 사업에 더 집중하겠다”고 말했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