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조경제 혁신기업을 만나다] “융합·협업 통해 헬스케어 마케팅시장에 디지털 바람 일으킬 것” 2014-01-10 16:53:32
모르나 생산과 소비에 필요한 비용이 너무 높은 것이 문제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마크잇 디지톨로지연구소에서 펀글라3d를 개발하게 됐다. ▶ fungla3d(펀글라3d)은 어떤 제품인가 펀글라3d는 국내에서 생산하는 거의 모든 종류의 스마트폰에서 3d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조립과 휴대가 간편하고 중앙...
아가방앤컴퍼니, `온라인 고객 패널` 모집 2014-01-10 09:38:51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해 제품 개선 · 보완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지원 방법은 오는 15일부터 2월 2일까지 아가방앤컴퍼니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고객 패널 모집 페이지의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서울...
마크잇, 스마트폰用 “3D 스마트 안경” 출시 2014-01-09 18:11:19
소비자와 의료인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지 못했던 게 사실"이라며 "약물의 체내반응이나 시술장면 등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3d 컨텐츠를 생산하게 됐다"며 fungla3d의 개발동기를 설명했다. 이어 윤 소장은 "하지만 3d 컨텐츠는 정보전달에는 용이하지만 생산과 소비에 들어가는 비용이 높다는 한계가...
"일본, 가장 매력적인 시장…한국은" 베어링자산운용 2014-01-09 14:13:52
아닌 ‘소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 임금 증가가 가계의 부로 연결된다고 해석했다. 이에 따라 자동차, 헬스케어 등이 급부상 할 것으로 봤다. 베어링자산운용에선 중국의 인터넷 사업 성장에 가장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콜필드 대표는 “양적완화라는 전례없는 글로벌 통화정책 실험이 진행 중이지만 중국의...
"일본 IT기업, 엔저에도 한국 경쟁력 못 따라와" 2014-01-09 13:37:31
내수 부문의 유통·소비자금융·은행 등을 선호하는 테마로 꼽았다. 중국 시장에 대해서는 장기적인 투자 매력을 강조했다. 스콜필드 대표는 "중국 경제가 과거 투자에서 소비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는데자동차, 헬스케어, 서비스, 인터넷 등 소비와 관련된 흥미로운 투자가 많을 것"으로봤다. 그는 중국...
[전문가에게 듣는다] 김창봉 기업경영학회장 "통상임금 양보, 대신 노동유연성 확보하라" 2014-01-09 11:42:12
입장에서 통상임금 확대가 부담 되겠지만, 가계 소비가 증가해 내수 소비가 활성화되는 장점도 있지 않느냐. 통상임금 문제에 과민반응하기보다는 '선제적 구조조정' 같은 부분에 집중하는 게 나을 것 같다."- 길게 보고 감당할 문제란 얘긴가."기업경영에선 임금을 얼마나 주느냐보다 '필요한 사람'을 확보할...
"아파트 관리비도 쿠폰으로 냅니다"…쿠테크족을 아시나요? 2014-01-09 10:24:59
한 장이라도 절약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서다.기업들도 대응에 나섰다. 레스토랑, 백화점, 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은 물론이고 심지어 전략적 제휴를 통한 Ɔ원 쿠폰'도 내놓고 있다.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쿠폰은 소셜커머스 업체인 cj오클락에서 판매하고 있는...
부민병원, '그린플러스 체크'로 친환경·효율·품질 업그레이드 2014-01-08 11:00:59
에너지 소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의료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병원이 직면한 문제들에 대해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부산부민병원은 최근 병원경영 개선과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멘스헬스케어(대표 박현구)와 ‘그린플러스 체크(green+ check)’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뷰티신상] 럭셔리한 피부 케어 2014-01-07 11:21:02
된 신제품은 여성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시킨다. 특히 건조하고 주름이 생기기 쉬운 겨울이라 피부 속까지 탱탱하게 가꿔줄 수 있는 제품에 눈길이 간다. 에스티 로더, new 마이크로 에센스 스킨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에스티 로더에서 아시아 여성을 위한 혁신적인 스킨케어 제품 new...
새해 다이어트 결심 지켜줄 ‘효자’ 아이템이 있어?! 2013-12-31 14:57:00
스스로 외모나 건강을 관리하려는 셀프케어족을 위한 결심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계속되는 고물가와 경기불황에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소비자들이 보다 실속 있는 상품에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셀프케어형 결심 도우미 상품을 통해 보다 합리적이고 쉽게 새해 다짐을 지킬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