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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PRO] 청약할까말까 : 이노시뮬레이션, 매력지수 78점 2023-06-27 10:14:28
하나증권이다. 이노시뮬레이션은 2000년 설립된 확장 현실(XR)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독보적인 XR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자동차 시뮬레이터 개발에 성공한 가상증강현실 1세대 기업이다.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터, XR 가상훈련, XR 디바이스 및 XR 실감 콘텐츠 등을 개발한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메타버스 대중화’ 돌파구 찾는 메타…'VR 구독 서비스' 출시 2023-06-27 02:39:18
‘메타 퀘스트 플러스’라는 가상 현실 구독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매달 두 개의 새로운 게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메타버스 사업에 수십조원을 투입했지만 수익창출과 대중화라는 난제를 해결하지 못한 메타가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내놓은 것으로 풀이된다. 메타 퀘스트 플러스의 구독료는...
"비행기 그리면 화면 위로 날아올라요"…인천공항 '비비드 스페이스' 인기 2023-06-26 16:15:58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시각특수효과(VFX) 등 기술이 융합된 신기술융합콘텐츠 분야 기업들의 우수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관람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콘텐츠 덕분에 최근엔 누적 방문객 1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방문하기도 쉽다. 공항철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역에서 내려 터미널로 가는 길목에...
이노시뮬레이션, 수요예측 경쟁률 1870대 1...올해 최고치 2023-06-26 14:54:18
말했다. 2000년에 설립된 이노시뮬레이션은 가상증강현실 1세대 기업으로 꼽힌다. XR 원천 기술을 토대로 현실과 유사한 세계를 디지털로 구현하는 가상증강현실 솔루션을 개발한다. XR 디바이스와 XR 실감 콘텐츠 개발 등에 주력하고 있는 다른 메타버스 기업과 달리 자동차, 철도, 중장비, 방산 등 중공업에 접목하고...
"수요예측 경쟁률 1,870대 1...올해 IPO 최대" 2023-06-26 14:09:13
자동차 시뮬레이터 개발에 성공한 가상증강현실 1세대 기업이다.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터, XR 가상훈련, XR 디바이스 및 XR 실감 콘텐츠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가상주행환경을 구축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터를 글로벌 자동차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철도, 중장비, 방산 등 중공업에 활용할...
이노시뮬레이션, 공모가 1만5천원 확정…내달 6일 코스닥 상장 2023-06-26 11:39:58
"확장현실(XR) 분야에서 이노시뮬레이션의 높은 기술경쟁력과 사업화 역량뿐만 아니라 주요 전방시장인 XR 시뮬레이터 산업의 높은 성장 가능성 등이 수요예측 흥행의 주요 요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000년에 설립된 이노시뮬레이션은 국내 최초 자동차 시뮬레이터 개발에 성공한 가상증강현실 1세대 기업이다. 스마트...
이노시뮬레이션, 수요예측 올 최대 경쟁률…공모가 1.5만 '최상단' 확정 2023-06-26 11:33:32
자동차 시뮬레이터 개발에 성공한 가상증강현실 1세대 기업이다.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터, XR 가상훈련, XR 디바이스 및 XR 실감 콘텐츠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가상주행환경을 구축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터를 글로벌 자동차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철도, 중장비, 방산 등 중공업에 활용할...
"新 AI 전쟁…MS가 먼저 웃었다" 2023-06-18 18:27:38
고지를 넘보고 있다. 이 회사는 이달 초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포괄하는 확장현실(XR) 헤드셋 비전프로를 공개했다. ‘착용형 공간 컴퓨터’로 불리는 비전프로가 대중화되면 스마트폰 이상으로 일상에 근본적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실리콘밸리=서기열/최진석 특파원 philos@hankyung.com
확장현실 융합산업 전방위 협력한다…'XR 동맹' 출범 2023-06-16 06:00:06
서울 XR(확장현실) 실증센터에서 국내 XR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시장 선점을 위해 'XR 융합산업 동맹'을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XR은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등 현실과 디지털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몰입형 기술을 통틀어 말한다. 산업부는 XR산업에 대해 향후 연평균 성장률이 39.7%로...
10명 중 1명만 메타버스 경험…최다 이용 플랫폼은 '제페토' 2023-06-15 14:32:37
등에 대한 기대가 높았다. 반면 블록체인(73.4%), 증강·가상현실(72.4%) 등은 상대적으로 기대 수준이 낮았다. 인공지능(AI)·메타버스 등 지능정보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 기대 수준도 높았다. 알고리즘 추천 콘텐츠(86.9%), AI 헬스케어(86.5%) 등은 높게 나타났지만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은 70%를 밑돌았다. 사업자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