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자인캠퍼스,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 출연… 베트남 사업현지화 솔루션 공개 2024-09-25 10:00:00
얻을 수 있다. 현지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관찰하고 심층인터뷰를 통해 사업성 검증을 하며 시행착오를 줄 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을 브랜드 애드보커시(Brand Advocacy)로 우선 확보할 수 있다. 즉 퍼플홀스의 생태계를 이용하면, 베트남 진출 기업들이 원하는 현지 유통망 확보 시, 소비자들의 UGC(User Generated...
에쓰오일, 'AI 구매시스템' 디지털 전환 성과 소개 2024-09-25 09:30:29
일환으로 기존 구매 시스템에 AI 기술을 접목해 구매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과거 10년간의 내부 구매 데이터와 원자재 등 외부 시장 가격 변동을 고려한 가격 및 수요 예측 모델을 구축해 최적의 조달 시점을 판단한다. 또 발주 자동화 품목 추천 기능을 활용, 장기 계약 확대를 통해 공급망 불안정성...
'호빵·붕어빵' 편의점은 겨울 왔다 2024-09-25 08:59:23
폭염이 끝나자마자 판매를 시작해 성수기 수요를 최대한 잡겠다는 계획이다. 호빵은 탁구선수 신유빈이 새로운 모델이 된 삼립의 통단팥 호빵과 꿀고구마 호빵을 가장 먼저 선보인다. 다음 달에는 GS25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슈크림 호빵과 직화 고기 호빵을 차례로 출시한다. 다음 달 한 달간 찜기에 넣어서 판매하는...
"호빵·붕어빵의 계절이 돌아왔다"…GS25, 동절기 간식 판매 2024-09-25 08:41:45
낱개 호빵은 구매가 집중되는 시간대인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호빵 3∼4개가 들어있는 묶음 상품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마다 GS페이로 결제하면 원플러스원(1+1) 혜택을 제공한다. 붕어빵은 최근 노점이 줄어 '붕세권'(붕어빵+역세권)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수요는 많은데...
폭염 끝, 가을 시작…편의점서 '호빵·붕어빵' 나온다 2024-09-25 08:04:01
달간 찜기에 넣어서 판매하는 낱개 호빵은 구매가 집중되는 시간대인 오후 4시부터 오전 12시 자정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3~4개입 번들 상품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마다 GS 페이 결제 시 1+1 혜택을 제공한다. 붕어빵 운영 매장은 지난해 약 4000개 매장에서 올해 약 5000개 매장으로 25% 늘려 운영한다....
강원조달청, 원주시와 지역 기업 조달물품 홍보 및 판로개척 협력 2024-09-24 17:43:10
지역 수요기관에 지역 내 조달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 지역 공공 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열고 있다. 강원 조달청은 이날 행사를 포함해 현재까지 여섯 번째 행사를 진행했다. 다음 달 17일에는 강릉시, 동해시, 삼척시 등 영동지역 소재 수요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일곱 번째 파트너십 데이...
"팬이 직접 아이돌 운영에 동참…K팝 이적시장 만드는 게 목표" [긱스] 2024-09-24 17:34:13
있다. 팬덤 수요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참여율이 높은 투표일수록 해당 활동에 대한 관심과 구매력이 크다는 뜻이라서다. 모드하우스는 또 다른 걸그룹 아르테미스의 해외 투어를 준비할 때도 투표 결과를 참고했다. 투어를 돌 때 각 지역 투표율을 보고 티켓 판매량을 예상해 공연장 크기를 결정했다....
8월 폭염 속 유통업체 매출 9.2%↑…온오프라인 동반 증가 2024-09-24 11:00:06
증가했다. 온라인 유통에서는 음식 배달, 간편식, 화장품, 반려동물용품 구매 등이 증가해 서비스(60.4%), 식품(19.8%), 생활가정(10.8%) 등의 품목에서 성장세가 유지됐다. 오프라인에서는 장기간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아이스크림·음료 수요 증가, 추석 선물 구매 등으로 대형마트(5.9%), 백화점(4.4%), 편의점(4.5%),...
"화장품 사러 다이소 가요" 돌풍에…편의점도 '3000원 화장품' 내놨다 2024-09-24 10:07:14
구매하는 긴급형 수요로 클렌징티슈, 립케어 상품의 판매가 주로 이루어졌다”면서 “최근에는 여러 종류의 마스크팩을 낱개로 구매하거나 적은 용량의 스킨케어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특히 잘파세대 사이 편의점이 주 소비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레 뷰티 제품까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일본어 교육 더 효과적으로"…위버스마인드, 스마트 학습지 ‘더위크 일본어’ 출시 2024-09-24 09:04:43
2일까지 온라인으로 ‘더위크 일본어’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위버스마인드 이영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코로나 이후 일본 여행객들이 증가하며 일본어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더위크 일본어’로 쉽고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일본어를 마스터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