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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법개정> 체크·현금카드 사용 증가분 50% 소득공제 2015-08-06 11:01:02
해외 직구 목록통관·소액면세 기준 물품가격 150달러 이하로 정부는 6일 발표한 2015년 세법 개정안에서 내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담았다. 우선 체크카드·현금영수증 등의 사용액 증가분에 대한 소득공제율을 50%로 올려 1년간 한시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다. 올해 근로소득자 본인이 사용한...
중국 특수 지속 Vs 중국 특수 주춤, 국내 화장품 업계 숨고르기 2015-07-22 00:49:52
열어 두었지만 내수 시장 활성화, 내실 강화와 새로운 타깃 국가 확대 등에 나서는 기업들도 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업계 2위 기업인 LG생활건강은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역직구몰 입점 등 다각적인 유통 확대에 나서는 한편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사들 독려를 통한 내실 강화와 주요 브랜드의 내수 시장 유통 다각화에...
이주열 "메르스·가뭄 타격…2분기 0.4% 성장 그쳐" 2015-07-09 20:37:15
수출액(통관 기준)도 4월 전망치인 5620억달러에서 5480억달러로 2.49% 낮췄다. 수출 부진은 성장률을 0.2%포인트 낮춘 요인으로 분석됐다.한은의 분석을 종합하면 메르스(0.3%포인트), 가뭄 피해(0.1%포인트), 수출 부진(0.2%포인트) 등 총 0.6%포인트의 성장률 하향 요인이 생긴 셈이다. 성장률 0.3%포인트 상승 효과가...
화장품업계, 메르스 후폭풍에 시름 "일본으로 발길 돌린 유커를 잡아라" 2015-07-07 06:22:46
정부의 정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피력했다. 한편 박은경 삼성증원 연구원은 "메르스 악재로 올해 3분기까지 화장품 회사들의 실적은 부진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박 연구원은 중국 정부의 통관 강화에 대해 "중국 정부의 조치는 내수 부양을 위한 것으로 중국 시장을 키우는 결과를 낳아 국내...
위기의 철강산업…"불공정 수입재 차단해야" 2015-07-02 13:00:07
수입 철강재가 내수 시장을 41%나 잠식하면서 시장가격붕괴, 공장가동 중단, 불량 수입산의 국산 둔갑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철강산업이 당면 위기를 극복하려면 불량 수입 철강재의 무분별한국내 유입을 차단할 수 있게 통관·유통·사용 단계별 체계적인 관리와 관련 법규강화로 시장을...
[하반기 경제정책] 소액면세 기준 150달러로 상향…해외직구 활성화 기대 2015-06-25 11:32:00
정부가 침체된 내수 시장 활성화를 위해 유통구조 개선에 나섭니다. 먼저 해외직구 확대를 위해 현재 물품가격과 운송료, 보험료 등을 합쳐 15만원 이하에 적용했던 소액면세를 물품가격 기준 150달러로 상향합니다. 또 물품 값이 150달러 이하인 외국직접구매제품은 목록만 내면 세관통관이 가능해집니다. 기존에는...
<경제정책 요약> ② 수출 촉진·투자 활성화 2015-06-25 07:01:18
▲ 중국 내수시장에 소비재 수출 촉진 =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오픈마켓인 알리바바 티몰(T-mall)에 개설된 한국관 확충 → 2015년 말까지 100여개 업체 진출 목표 ◇ 기업 생산비용 절감 ▲ 자본재 수입 활성화 지원 = OLED 등 수입자본재 할당관세 조정(5∼8%→0%),공장자동화물품 등 생산용 기자재 관세감면 기한...
한은, 기준금리 또 내렸다 2015-06-11 19:02:41
4월 예상한 올해 성장률 3.1%가 위태롭다는 진단이다.내수 악재를 금리 인하로 대응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4월 세월호 침몰사고로 소비가 얼어붙자 한은은 8월과 10월에 0.25%포인트씩 금리를 내렸다. 올 들어선 엔화 약세로 인한 수출 부진까지 경기 발목을 잡았다. 한은은 3월 기준금리를 2009년 2월(연...
[한·중FTA 특집] 한·중FTA 정식 서명...의미와 기대효과는 2015-06-02 09:29:49
조사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복잡하고 불투명한 통관절차, 각종 인증 및 기술/환경 규제 등은 비관세장벽이 대중국 사업의 커다란 애로요인으로 나타났습니다. FTA를 통해 관세가 인하되더라도 각종 비관세장벽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FTA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는데요. 이번 한중 FTA에서는 48시간내 통관,...
중국의 화장품 내수 시장 활성화 정책, 우리 기업에 `독일까? 약일까?` 2015-06-02 01:29:26
정부는 내수 활성화를 위해 세율 인하는 물론 면세점 확장, 판매 제품 다양화하는 방안을 내놓았다. 중국 경제전문지인 이차이(Yicai)에 따르면 홍콩, 서울, 프랑스, 싱가포르 면세점의 소비자 50% 정도가 중국인으로 조사됐으며, 특히 한국 면세점에서는 중국 소비자들로 인해 연이은 매출 최고 기록을 세우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