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닭' 다음은 '이 라면'…신무기 든 삼양식품 3세 전면 등장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10 15:14:34
농심 신라면 더레드, 오뚜기 마열라면, 세븐일레븐 대파열라면 등 식품·유통업계가 매운 라면을 연이어 선보이며 국물라면 시장에서 매운맛 경쟁이 격화됐다. ‘불닭볶음면’으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삼양라운드스퀘어(삼양식품 그룹의 지주사) 또한 ‘맵탱’을 앞세워 해당 경쟁에 동참했다. 이 과정을 삼양식품...
"맥주·소주 가격 오른다"…볕 드는 주류株 2023-10-06 15:25:42
보는 경향이 강한데요. 대표적인 사례가 농심입니다. 농심은 지난해 9월 15일 라면 가격 인상 이후 1년 동안 주가가 65% 가까이 올랐습니다. 다만 주류업계에서는 이번 가격 인상 폭이 늘어난 원가 부담을 상쇄할 정도는 아닐 것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맥주와 소주는 서민 음식이라 가격이...
'농심' 52주 신고가 경신, 질적 성장은 지속된다 - 한화투자증권, BUY(유지) 2023-10-06 09:22:10
한화투자증권, BUY(유지) 09월 25일 한화투자증권의 한유정 애널리스트는 농심에 대해 "기대치에 부합할 3분기. 022년 한국 라면 시장은 2.5조원(+12.7% YoY), 미국 라면 시장은21.7억 달러(+18.1% YoY)으로 한국, 미국 시장 모두 팬데믹 이전 대비 각각 13.6%, 53.1% 성장했음. 짧은 시간 내 가파른 시장 성장으로 2023년...
문체부, 사우디서 '한국관광 페스타'…한류 관심 MZ세대 공략 2023-10-06 08:53:33
모하메드 압두 아레나'에서 이니스프리, 농심 등과 함께 K-미용·음식·쇼핑을 주제로 홍보·체험관을 운영한다. 홍보·체험관은 할랄(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 인증 마스크팩 체험, 할랄 인증 라면 증정 등 중동에 특화된 콘텐츠로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배우 이정재가 출연하는 2023 한국관광 해외광고...
신라면 레드·순하군 안성탕면…농심 '장수상품' 재해석, 왜? 2023-10-05 17:47:03
레드’로 라면시장의 매운맛 전쟁에 참여한 농심이 이번에는 노선을 180도 바꿔 순한맛 라면을 선보인다.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기존 제품에서 얼큰함을 뺀 ‘순하군 안성탕면’(사진)을 이달 출시한다. 농심은 순하군 안성탕면을 오는 23일 내놓고 전국을 순회하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4일 발표했다. 순하군...
"내가 알던 '안성탕면' 맞아?"…농심 '파격 변신' 나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05 15:45:22
더 레드’로 라면시장 매운맛 경쟁을 연 농심이 이번에는 순한맛 라면을 출시했다.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기존 제품에서 얼큰함을 뺀 ‘순하군 안성탕면’을 이달중 선보이며 순한맛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한다. 농심은 오는 23일 ‘순하군 안성탕면’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전국을 순회하며 팝업스토어를...
"순한맛 좀 볼래"…'불혹' 안성탕면, 순하게 변신했다 2023-10-05 12:36:04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160억개가 팔린 스테디셀러다. 농심은 '옛날 시골 장마당에서 맛볼 수 있는 우거지 장국의 맛을 재현한 라면'으로 기획해 안성탕면을 개발했다. 소뼈와 고기를 고아 우려낸 깊은 맛을 내기 위해 농심은 1982년 업계 최초로 안성에 스프전문 공장을 세웠다. 이듬해 9월 진공건조라는 첨단 스...
"한글 간판 아래서 인증샷"…요즘 중국인들 '핫플'로 뜨는 곳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9-29 09:54:01
있다. CJ제일제당, 농심, 풀무원, 청정원이 만두, 두부, 라면, 파스타 밀키트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바닥 대비 성장률이 높을 뿐이다. 중국 정부에 뒤통수를 맞은 롯데그룹은 ‘중국 쪽으로는 쳐다도 안 본다’라는 말을 할 정도다. K화장품의 쇠락은 더욱 극적이다. 상하이의 즐비한 쇼핑몰 1층은...
[한경유레카 특징주] 농심, 3분기 매출 호조 기대 2023-09-25 11:16:03
23년 3분기 농심의 매출액을 8876억원, 영업이익은 509억원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와 86% 성장한 수치이다. 국내 라면 시장이 가격 경쟁보다는 제품 중심의 경쟁을 하는 분위기로 바뀌었다며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한 농심에 유리한 변화라고 생각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지난 6월과 8월에 출시된...
[칼럼] MZ세대의 트렌드.. 로코노미 속에 숨은 기업가정신 2023-09-22 10:52:18
들어 농심은 우동라면을 출시한 후 42년 동안 완도 햇다시마를 구매해 사용하는 등 기업과 지역 농가의 상생은 이전부터 다양한 형태로 존재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로코노미가 주목받으며 유행이 된 이유가 있다. 이는 MZ세대들의 소비 성향을 살펴보면 알 수 있다. MZ세대는 소비를 통해 자신의 취향과 신념, 가치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