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텐센트 올해 주가 50% 이상 껑충 2020-12-14 17:39:54
상승폭이 컸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래시 로얄’ 등 글로벌 흥행 게임 덕이다.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84.7% 늘어난 440억위안으로 컨센서스(318억위안)를 크게 웃돌았다. 올 들어 주가는 56.55% 올랐다. 내년엔 연초부터 ‘던전앤파이터’ 등 대작 모바일게임 출시가 예정돼 있다. 고윤상 기자...
뜨거운 K콘텐츠株…100조 시대 연다 2020-12-14 17:37:23
방탄소년단(빅히트), 블랙핑크(YG엔터테인먼트), 던전앤파이터(넥슨), 사랑의불시착(스튜디오드래곤). 올해 세계 시장을 뒤흔든 한국의 콘텐츠다. 코로나19로 높아진 영화, 게임, 드라마, 웹툰 등에 대한 관심은 K콘텐츠를 아시아 변방에서 글로벌 시장 한복판으로 밀어올렸다. K팝은 그 선두에 서 있었다. 그 덕에 콘텐츠...
올해 글로벌 콘텐츠-게임주 성적표는 2020-12-14 16:09:37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84.7% 늘어난 440억위안으로 컨센서스(318억위안)를 크게 웃돌았다. 올 들어 주가는 56.55% 올랐다. 내년도엔 연초부터 '던전앤파이터' 등 대작 모바일게임 출시를 예정중이다. 증권가에서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속적으로...
엔씨·크래프톤·펄어비스, 내년 '게임 대전' 펼친다 2020-12-07 15:33:21
‘던전앤파이터’ 등 다양한 한국 게임이 흥행에 성공했다. 중국은 게임 이용자 성향이 한국과 비슷해 서구 시장에 비해 흥행 확률이 높은 편이다. 올 중국 게임 시장 규모는 447억달러로, 전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다. 한한령 해제를 속단하긴 이르다는 경계론도 나온다.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대한 판호 부여는...
`컴투스` 역사적 고점 뚫는다…"40조 중국시장 선점"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0-12-03 17:44:45
라며 보수적으로 보기도 하고요. 넥슨의 던전앤파이터모바일은 이미 획득한 판호를 통해 올 8월에 출시하려고 했는데, 무기한 연기됐습니다. 따라서 이번 컴투스의 사례 하나만 가지고 게임업계의 향후 전망을 긍정적으로만 볼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앵커> 그럼 일단 중국 진출이 확실시된 컴투스의 서머너즈워라는 게임...
"40조원 중국 시장 다시 열릴까" 4년만의 판호에 게임업계 반색 2020-12-03 11:38:25
미래 전망까지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엔씨소프트[036570] '블레이드 앤 소울 모바일'을 비롯해 넷마블·펄어비스·네오위즈·위메이드·웹젠 등 대다수 게임사가 중국을 겨냥한 게임을 준비 중이다. 일각에서는 컴투스의 판호 획득이 '일회성 이벤트'에 ...
넥슨, 모바일서 일냈다…3분기 사상 최대 실적 2020-11-10 18:16:17
한국 지역 넥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한 5645억원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모바일 부문이 270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2% 늘었다.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PC 온라인 게임도 모두 꾸준히 성장해, 전년 동기보다 36% 오른 2938억원의...
넥슨, 3분기 사상 최대 매출 기록…모바일 게임 견인 2020-11-10 17:23:04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PC 게임들의 견고하게 버티고 있는 데다, 지난해 출시한 `바람의 나라:연`,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들이 연이어 흥행에 성공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넥슨의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0%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3,695억 원을 기록했다....
넥슨 모바일게임 흥행…3분기 매출 '신기록', 52% 뛴 8873억원 2020-11-10 17:22:25
‘던전앤파이터’의 전체 매출도 같은 기간 56% 늘었다. 지역별로 보면 한국에서 성장세가 가파르다. 넥슨이 3분기에 한국에서 올린 매출은 505억엔(5645억원)으로 1년 전보다 114% 늘었다. 지난 2분기에도 69%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갔다. 한국 지역의 모바일 매출이 3분기에 전년 대비 452% 늘어난 덕을 봤다. 오웬...
넥슨, 모바일 부문 사상 최대 분기 실적…'바람연·V4'가 견인 2020-11-10 16:29:51
PC 온라인 매출도 36% 증가했다. PC의 경우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기존 게임들이 계속 선방했다. 넥슨은 PC 온라인 게임 '커츠펠', 모바일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콘솔·PC게임 '카트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