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염·장마에 GS리테일 배달주문 역대 최고치 기록 2022-07-20 08:57:13
배달 전용 애플리케이션 '우리 동네 딜리버리' 주문 건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배달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30%, 전월 대비 212% 신장했다. 전년 동기 대비 편의점 GS25는 409%,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523% 주문이 늘었다. 고객들은 GS25에서는 쏜살치킨과 햇반, 삼각김밥...
위펀, B2B 넘어 본격적인 B2E 확장을 통한 성장 가속화 2022-07-18 09:00:01
맞춰 자동으로 선물을 발송해주는 서비스로 번거로운 임직원 대상 기념일 관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어 인사담당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또한 선물을 받는 사람이 직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위펀을 이용하고 있는 20만명의 임직원들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이다. 지난 6월에는 점심시간에 맞춰...
동원홈푸드, 고기 직배송 시작…소비자 직접판매 본격화 2022-07-13 10:11:17
고기를 소비자에게 직배송하는 '미트큐딜리버리 Fresh(프레시)택배'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전국 농가에서 고기를 받아 육가공장에서 가공한 뒤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판매한다. 정육점이나 온라인몰 등 중간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않고 동원홈푸드가 직접 소비자에게 축산물을 배송하는...
매출 분석부터 세무까지…스파이더, 클라우드 포스 '플릭' 출시 2022-07-13 09:46:32
딜리버리 플랫폼 '영웅배송 스파이더'를 운영하는 스파이더크래프트(이하 스파이더)가 퀵커머스 서비스를 위한 포스시스템 '플릭(PLLIC)'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파이더는 유통 시장을 중심으로 플릭 생태계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플릭은 배달 어플리케이션(앱) 등을 통해 주문이 접수되면...
100m 줄 세우더니…말레이서 제대로 붙는 한국 편의점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11 22:00:01
선보이고 도보 배달서비스인 '우리동네 딜리버리'와 '반값 택배' 등 서비스도 현지화해 제공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내년 현지 1호점을 내고 5년 안에 500호점 출점을 목표로 잡았다고 설명했다. CU, 1년여 만에 현지 100호점 문 열어지난해 한 발 앞서 말레이시아에 진출,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낸 CU는...
한국 편의점 격전지 된 말레이시아…GS25 "5년내 500개점 목표" 2022-07-11 08:57:41
되며, 배달서비스인 우리동네 딜리버리와 반값 택배 등 생활 서비스도 현지에 맞게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내년 중 1호점을 내고 5년 이내에 500호점을 출점하겠다는 목표다. GS25 진출로 말레이시아는 한국 편의점 브랜드의 격전지가 될 전망이다. 현재 말레이시아에는 CU와 이마트24가 진출해 있다. 지난해 4월...
"라이브 방송 중 주문하면 바로 배송" 2022-07-10 17:41:04
딜리버리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온에어 딜리버리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상품을 바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소비자가 방송을 보면서 주문한 상품을 즉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에 도전하는 것은 오아시스알파가 처음이다. T(텔레비전)커머스 채널인 KT알파 쇼핑을 운영하는 KT알파는 콘텐츠 제작과 송출, 자체브랜드(PB)...
오아시스마켓·KT알파, 라방 중 바로배송 '온에어 딜리버리' 추진 2022-07-10 09:58:04
따라 라이브커머스와 퀵커머스가 결합한 온에어 딜리버리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T커머스 채널인 KT알파 쇼핑을 운영하는 KT알파는 콘텐츠 제작과 송출, 관리, 운영, 자체브랜드(PB) 상품을 포함한 상품 개발과 소싱, KT알파의 TV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한 상품 판매를 맡는다. 오아시스마켓은 서비스 개발과 유지,...
구스통, "슬로우 딜리버리 서비스로 신선함·신뢰 전달" 2022-07-06 15:10:28
신뢰를 우선으로 신선식품을 배달하는 슬로우 딜리버리 서비스 `구스통`이 이색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구스통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확보하고, 현지 업체 직접 검증과 직배송으로 차별화를 둔 음식 주문 플랫폼이다. `맛찾아 삼만리` 컨텐츠는 구스통의 제품 개발팀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
혼다코리아, 전용 앱 '마이 혼다' 출시 2022-07-04 10:18:03
및 서비스센터에 내방 후 앱 설치를 인증한 소비자가 대상이며 특별 제작된 자동차용 방향제를 선물로 증정한다.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후 본인 차를 등록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모바일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소비자 편의를 위해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상시 운영한다. 일반 수리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