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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제네바모터쇼서 '티볼리' 세계무대 첫 공개 2015-03-03 10:31:42
95㎾급 모터, 25㎾h급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했으며, 최대 속도는 150㎞/h,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35g/㎞다. 순수 전기차 방식으로구동 때 130㎞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이밖에 경량화를 위해 차체의 사이드패널을 탄소섬유로 만들고, 앞범퍼와 후방의 배기구에는 공기저항계수를 최소화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도요타, 연내 ℓ당 40㎞이상 달리는 신형 프리우스 선보인다 2015-02-21 09:54:43
소형 고출력 리튬 이온 배터리도 채택한다. 가격은 현재 차량과 비슷한 약 223만~343만 엔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정용 전원으로 충전할 수 있는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차(phv)에서도 배터리만으로 달리는 전동주행거리를 현재의 2배 이상인 60㎞로 할 계획이다. 일본 마쓰다도 신형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연비를...
GM, 전기차 '볼트' 공개…1회 충전으로 640㎞주행 2015-01-12 14:11:39
전기차 볼트의 차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차세대 볼트는 전용 리튬이온 배터리와 드라이브 유닛, 주행거리 연장 시스템으로 이뤄진 '볼텍 시스템'을 장착해 순수 전기모드로 80km, 1회 충전으로 64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주행거리 연장을 위해 4기통 1.5리터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또 순...
장소 제약 없앤 공기청정기 '에어볼'…"전기료 걱정 없이 쓰세요" 2014-12-23 07:02:01
인기를 끌고 있다.에어비타의 충전형 무선 공기청정기는 주문 요청이 많아 1차 초기 공장에서 생산된 물량이 발매 1주일 사이 모두 판매됐다. 에어볼이 기존 공기청정기와 다른 점은 어떤 공간에서나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 제품은 거실, 방 등 콘센트가 있는 공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에어볼은 가정용...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2014-12-19 09:40:15
유입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공기 역학적 디자인의 전후 범퍼 및 펜더와 리어 스포일러를 통해 공력성능과 연비 효율을 향상시켰다.특히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모델의 공력 계수(cd) 0.27 대비 11%이상 개선된 0.24를 기록해 공기 저항을 크게 낮췄다.(※당사 연구소 측정치)‘신형 쏘나타...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종합2보) 2014-12-16 12:33:50
또 하이브리드카의 핵심기술인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을 기존 1.43kWh에서 1.62kWh로 13.3% 늘려 전기로만 운행하는 전기차(EV) 모드의 효율도 개선됐다. 배터리는 LG화학[051910]이 제조했다. 정제된 곡선미가 특징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적용한 디자인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종합) 2014-12-16 11:59:46
또 하이브리드카의 핵심기술인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을 기존 1.43kWh에서 1.62kWh로 13.3% 늘려 전기로만 운행하는 전기차(EV) 모드의 효율도 개선됐다. 배터리는 LG화학[051910]이 제조했다. 정제된 곡선미가 특징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적용한 디자인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현대차, LF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연비 18.2km/L 2014-12-16 11:00:00
손실을 최소화했습니다. 하이브리드카의 핵심기술인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은 기존 1.43kWh에서 1.62kWh로 13.3% 늘어났습니다. 쏘나타 가솔린 모델과 비교하면 공력 계수는 11%이상 개선된 0.24를 기록해 공기 저항을 크게 낮췄습니다. 초고장력 강판 사용 비중은 기존 가솔린 모델과 같은 51%로 적용됐습니다....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2014-12-16 10:27:52
또 하이브리드카의 핵심기술인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을 기존 1.43kWh에서 1.62kWh로 13.3% 늘려 전기로만 운행하는 전기차(EV) 모드의 효율도 개선됐다. 정제된 곡선미가 특징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적용한 디자인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안전과 편의사양도 대거...
연료전지차, 현실 등장 '카운트다운' 시작됐나 2014-12-14 11:46:53
탑재된 8.8㎾ 리튬이온 배터리는 브레이크를 통해 회생된 에너지를 전력으로 변환, 저장된다. 해당 전력은 급가속이 필요할 때 모터에 힘을 보낸다.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연료전지 모드에서 500㎞, 케이블을 통해 충전된 전기로는 50㎞를 갈 수 있다. 수소 완충 시간은 3분이며, 배터리 충전에는 2-4시간이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