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스타일쉐어와 테크 조직 통합…'원팀 시너지' 2022-08-29 15:24:22
했다. 조직 개편과 함께 무신사와 스타일쉐어, 29CM 담당 직원들은 서울 성수동 솔드아웃 매장 인근에 있는 새 사옥에서 함께 근무한다. 스타일쉐어와 29CM은 무신사가 지난해 7월 인수한 여성 패션 플랫폼이다. 당시까지 주 고객층이던 10·20세대 남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20·30세대 여성으로 외연을 확장하기 위한...
무신사, 스타일쉐어 조직 통합…시너지 창출 나선다 2022-08-29 09:49:15
집중한다. 다만 29CM은 현재처럼 독립경영을 유지한다. 조직개편 이후 무신사와 29CM, 스타일쉐어의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들은 모두 서울 성수동의 신사옥에서 함께 근무하게 된다. 성수동 솔드아웃 매장 인근에 있는 신사옥 1층에는 무신사(MUSINSA)의 영문 철자를 반대로 읽은 '아즈니섬'(ASNISUM)이라는...
롯데마트, 매장 재단장 효과 '톡톡' 2022-08-28 17:48:34
매장을 전면 개편했다. 18일 새롭게 선보인 강원 춘천점에는 직영 회 코너를 도입했다. 회와 초밥 제조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클린룸 형태의 조리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같은 날 개장한 김포공항점은 식품매장 중앙에 자리한 330㎡ 규모의 동굴형 와인·위스키 매장(사진)이 벌써 명성을 얻고 있다....
2년 만에 열리는 유럽 가전전시회 IFA…삼성·LG전자 출격 준비 2022-08-28 06:01:00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삼성 기기 간 연결성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달 중순부터 국내 15개 거점 매장에서 방문객들이 기기 연결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체험존' 운영을 시작했는데 이번 IFA 전시장에서도 이 같은 체험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관측된다. 생활가전 사업에서 삼성전자는 고객...
롯데마트, 추석 이전 7개 점포 재단장해 개장…"그로서리 확대" 2022-08-28 06:00:01
중앙에 100평 규모로 동굴형 와인·위스키 매장을 만들었다. 점포가 있는 강서 지역이 30∼40대 인구 구성비가 높은 점을 고려해 2천여종의 와인과 위스키를 갖췄고 국내 유명 브루어리 10여곳의 수제맥주도 판매한다. 이달 11일 리뉴얼 개장한 제주점은 제주도에 백화점과 아웃렛이 없는 점을 고려해 3층과 5층의 패션...
휠라코리아, 대대적인 조직개편 돌입 왜? 2022-08-23 17:05:49
투게더(Winning Together)’ 달성을 위한 조직 개편·전문가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지난 2월 발표한 그룹의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의 성공적인 국내 실행을 위해 조직 역량을 강화하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올해 5월 부임한 김지헌 대표가 2~3개월에 걸쳐 전 직원 개별 면담과 전반의 프로세스 점검...
'광주 복합쇼핑몰' 잇따른 출사표…현대百 이어 신세계도 "스타필드 추진" 2022-08-17 17:21:59
컬처 파크'로 개편해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개발하겠다는 포부다. 개발 후 영업면적은 13만2230㎡(약 4만평) 규모로 국내 최대 부산 신세계센텀시티점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가 된다. 문화·예술·과학·쇼핑을 접목한 대전신세계와 유사한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이다. 매장...
[마켓PRO] Today's Pick: 한화에어로스페이스, SPC삼립, 콘텐트리중앙 2022-08-10 08:20:58
보고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업구조 개편과 방산수출 레벨업" ??목표주가 : 6만9000원→9만원(상향) / 현재주가 : 7만원 투자의견 : 매수(유지) / 유진투자증권 [체크 포인트] -최근 공시를 통해 방위산업 중심으로 사업구조 재편을 결의. 먼저 100% 자회사인 한화디펜스를 흡수합병하고 (주)한화의 방산 부문을...
홈플러스 "`동선 혁신`으로 메가푸드마켓 매출 최대 69% 늘어" 2022-08-09 10:06:02
구성됐던 판매자 중심의 동선을 고객 중심으로 개편했다. 최근 리뉴얼 오픈한 서울 방학점과 대전 유성점의 경우 7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 34% 증가했다. 리뉴얼 점포는 신선식품부터 동선이 시작되는 기존 매장과 달리 고객 수요가 높고 가벼운 상품을 입구 근처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가장...
2030년 상업용 부동산, 변화와 마주하다[이지스의 공간생각] 2022-08-05 14:30:57
활성화되면서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투자 수요는 데이터센터나 물류창고로 대체되고 있다. 기존의 리테일 사업자들도 오프라인 기반에서 벗어나 온라인 중심의 사업 구조로 빠르게 개편하고 있다. 모든 변화의 핵심은 네트워크 기반이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자율주행차, 로봇 등이 5G 통신망을 통해 데이터를 클라우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