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래픽] 네이버, 광고 수익 해외 사업자들 압도 2017-02-19 05:30:05
거두는 수익이 유튜브, 페이스북 등 해외 사업자들을 압도하는 규모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9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CJ E&M에 속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회사 메조미디어는 최근 '2017 업종분석 리포트'의 '종합 광고비 분석'에서 항목별 광고비 지출 상위 10개 매체를 공개했다. bjbin@yna.co.kr (끝)...
[표] 2016년 항목별 광고비 지출 상위 10위 매체 2017-02-19 05:30:02
[표] 2016년 항목별 광고비 지출 상위 10위 매체 (단위:백만원) ┌─────────────┬───────────┬───────────┐ │PC 디스플레이 광고│모바일(애플리케이션· │ 동영상 광고 │ │ │플랫폼) 디스플레이 광 │ │ │ │ 고 │ │ ├──────┬────...
국내 광고 수익, 네이버가 유튜브·페이스북도 압도 2017-02-19 05:30:01
리포트'의 '종합 광고비 분석'에서 항목별 광고비 지출 상위 10개 매체를 공개했다. 메조미디어는 광고비를 PC 디스플레이 광고(PC DA),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모바일 DA), 동영상 광고 등 세 가지 항목으로 분류해 분석했다. 주로 웹페이지 배너 광고를 의미하는 PC DA 부문에서는 네이버가 2천322억원으로...
코바코 "3월 광고시장에 '봄바람' 기대" 2017-02-15 09:45:30
광고주 중 해당 기간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 KAI 지수는 지상파TV 107.9, 케이블TV 110.4, 라디오 101.1, 신문 111.4, 온라인-모바일 135.0으로 조사됐다. 업종별로는 공공기관/단체 및 기업광고(146.9), 음료 및 기호식품(145.5), 금융·보험 및...
2030세대 유입에 다시 꿈틀대는 라디오…광고시장도 청신호 2017-02-05 09:00:12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라디오의 매체 이용 증가는 매체력 상승으로 이어져 집행광고비는 2014년 2천541억원에서 2015년 2천702억원으로 증가했다. 코바코는 보고서에서 "라디오는 타 매체 대비 광고 회피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며 TV 광고와 시너지 효과까지 있어 광고매체로서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라디오 광고...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문화 2017-01-19 08:00:05
골라보기 170118-0942 문화-0045 16:10 [그래픽] 매체별 광고비 비중 170118-0983 문화-0046 16:39 '독박육아 고민' 품앗이 보육으로 해결한다 170118-0987 문화-0047 16:40 '이우환 위작' 화랑운영자 징역 4년·골동품상 징역 7년(종합) 170118-0990 문화-0048 16:41 '호찌민-경주엑스포' 내달...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1-19 08:00:03
170118-0937 경제-0188 16:06 [그래픽] 트럼프 초대 내각 구성 170118-0942 경제-0189 16:10 [그래픽] 매체별 광고비 비중 170118-0945 경제-0190 16:13 [특징주] 삼성전자, '이재용 우려' 못벗고 장막판 하락(종합) 170118-0948 경제-0191 16:15 국고채 금리 일제히 상승…3년물 연 1.649% 170118-0950 경제-0192...
[그래픽] 매체별 광고비 비중 2017-01-18 16:10:50
[그래픽] 매체별 광고비 비중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18일 발표한 '2016년 광고산업통계조사'에 따르면, 2015년 기준 국내 광고산업 규모(광고사업체 취급액 기준)는 14조4천399억원으로 2014년(13조 7천370억원)에 비해 5.1% 증가했다.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광고산업 5.1% 성장…모바일 뜨고 지상파TV 지고 2017-01-18 10:12:56
2조9천905억원으로 20.7%였다. 매체광고비(11조4천494억원) 가운데 방송(지상파TV·라디오·케이블TV·IPTV·위성TV·DMB) 취급액이 3조8천256억원으로 가장 많은 33.5%를 차지했다. 하지만 이 중 지상파TV 취급액은 1조9천194억원으로 전년보다 7.8% 감소했으며, 매체광고비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6.8%로 전년(19.3%)보다...
"2월 광고시장, 대형광고주 중심으로 확대 예상" 2017-01-17 10:21:07
나타났다. 대형 광고주는 라디오를 제외한 모든 매체에서 광고비 집행을 확대할 것이라고 답했고 중형 광고주와 소형 광고주는 온라인·모바일 매체 위주로 광고비를 집행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업종별로는 금융·보험 및 증권(133.3), 건설·건재 및 부동산(126.3), 수송기기(122.2) 업종의 강세가 예상됐다. 매체별 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