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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앱으로 안면인식해 출국장 통과…토스·인천공항 협약 2024-10-11 10:46:10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11일 인천공항공사와 '스마트패스'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패스는 여권, 안면 정보, 탑승권 등을 사전에 등록하면 공항 출국장, 탑승구 등에서 안면인식으로 통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올해 10월 1일 기준 스마트패스 서비스 등록자는 302만 명을 넘었고...
"문송하다는 말 쓰지 말자"…노벨문학상 소식에 '떠들썩' 2024-10-11 09:23:19
전하는 별도 공간을 긴급 편성했다. 네이버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첫 화면 검색창 바로 아래 한강의 사진과 함께 '대한민국 첫 노벨문학상 쾌거'라는 문구가 표기된 배너를 추가했다. 이 배너를 누르면 한강의 수상 소식을 알리는 기사 등 관련 콘텐츠가 표시됐다.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오픈톡 서비스에도...
연결 기기가 보안 위협 서로 점검…삼성전자, AI 가전 보안 강화 2024-10-11 08:57:16
최근 열린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4(SDC24)에서 녹스 매트릭스를 모바일, TV에 이어 가전 제품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녹스 매트릭스는 서로 연결된 기기들을 통합적으로 보호해 주는 보안 설루션으로, 크게 트러스트 체인(Trust Chain), 크로스 플랫폼(Cross Platform), 크리덴셜 동기화(Credential Sync) 등...
"이제 정부24에서 반려동물 등록 정보 변경하세요" 2024-10-10 17:43:35
아울러 종이로만 발급되던 동물등록증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동물등록증 전자증명서'도 도입했다. 또 올해 말에는 반려동물 소유자 주소정보를 주민등록전산정보시스템과 연계해 반려동물 소유자의 주소가 변경될 때도 별도의 신고 절차 없이 자동으로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등 38개 언어의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 직원을 창구에 배치해 의사소통을 돕는다. 농협은행은 필요로 하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외부에서 조달하고 내부 자원을 외부와 공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에 적극 나서고 있다.○플랫폼·AI로 고객 편의성 높여보험사들도 ‘고객경험관리센터(삼성생명)’와 ‘1대...
NH농협은행, 'NH오픈비즈니스허브' 혁신기업 194개 발굴 2024-10-10 16:34:19
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RA) 도입’ 등도 성과로 꼽힌다. 농협은행은 디지털 혁신기업-투자파트너사 연계 및 혁신기술 보유 기업 간 네트워킹 간담회 등 오픈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NH오픈비즈니스허브 선정 기업과 협업해 지난달 30일부터 ‘NH오늘여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SC제일은행,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ESG 투자 주도 2024-10-10 16:21:53
SC제일은행은 자산관리 서비스 혁신에 나서고 있다. 대면은 물론 비대면 방식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급변하는 시장 상황을 적시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와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우량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세미나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모기업인...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이 서비스는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한 형태다.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문의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영상통화를 활용한 본인인증 시스템으로 디지털 취약계층의 보이스피싱 우려도 해소했다. 전자문서 작성 및 서명 시스템을 사용한 ‘페이퍼리스’ 시스템으로 친환경 경영도 실천했다는...
삼성화재, 종합 차량 관리 '카케어'…모빌리티도 서비스 2024-10-10 16:21:02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차량 점검뿐 아니라 경정비 및 수리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예약하고 결과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카케어 서비스는 국내 최대 규모인 삼성화재의 정비 네트워크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전국 400여곳의 애니카랜드(경정비)와 1100여곳의 애니카패밀리센터(수리)가 연계돼 고객...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모바일 앱 ‘고객기상청’ 등 고객이 의견을 남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고 디지털 금융 범죄 피해를 막기 위한 안전장치도 도입했다.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해 약 300건의 고객 의견을 개선 및 반영했다. 주요 반영 사항으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