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탁비 최대 20% 낮춘 런드리고…버거킹에서 전기 자동차 급속 충전 [Geeks' Briefing] 2024-01-12 14:22:33
IP 상품화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이 콘텐츠 전문회사 대원씨아이와 IP(지식재산권) 굿즈샵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 간 협력을 통해 IP를 실물 굿즈로 출시하는 IP 상품화가 목적이다. 마플샵은 판매자의 IP를 활용한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CS, 재고...
나보다 나를 잘 아는 지인이 필요할 때 [점프의 기술] 2024-01-10 11:07:48
해볼래?” 첫 직장에서 함께 일하다 먼저 커머스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동기의 제안이었다. 당시에도 스타트업은 막 떠오르는 트렌드였다. 이직을 고민하던 2016년, 그해 하반기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90%를 돌파했다. 온라인 쇼핑에 있어 모바일이 PC사용을 역전한 때도 이 즈음이다. 모바일 기반 커머스들이 하늘...
공영홈쇼핑, 화선 산천어 축제 현장서 '라방'…지역경제 활성화 2024-01-10 09:48:31
= 공영홈쇼핑은 오는 11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을 통해 강원도 화천군 산천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여행권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축제 현장을 찾아가는 공영라방 '김시덕의 완판오분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03년 시작한...
GS25, 매주 화요일 우리동네GS앱에서 특가상품 사전예약 서비스 2024-01-09 08:30:55
기자 = 편의점 GS25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GS'를 활용해 매주 화요일 사전 예약 할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특가 상품을 온라인으로 우선 예약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도록 해 매장 방문객을 늘리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날 오전...
U+뉴스, 출시 9개월 만 10만명 구독…최고 인기는 '경제' 2024-01-08 17:12:12
제휴해 공급하고 있다. 이 서비스 구독자는 모바일 문자 메시지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뉴스를 1분 만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유플러스뉴스는 2022년 8월 LG유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출시됐다. 지난해 4월 정식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이용 대상을 전국민으로 확대했다. 이 서비스를...
삼성전자 '9만 넘어 10만원 넘본다'…네이버·삼바도 용틀임 2024-01-08 16:03:07
감산 효과와 서버·PC·모바일 등의 전년 대비 수요 반등으로 올해 반도체 업황 개선이 기대된다”며 “그간 경쟁사 대비 뒤처졌던 HBM 부문도 의미있는 성장세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추천 배경을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낸드 사업 흑자 전환, 파운드리 성장 등이...
NH투자 "네이버, 올해 AI 통한 주가 상승 기대" 2024-01-08 08:27:36
그는 "AI 기반 검색 서비스인 '큐(Cue)'는 조만간 모바일 버전이 출시되고 '클로바 스튜디오' 등의 기업간거래(B2B) 서비스도 곧 공개될 것"이라며 "올해는 AI가 IT 산업 및 주식시장의 주요 이슈로 자리매김할 것인데 국내에서 네이버가 AI 관련 준비를 가장 잘하는 회사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네이버, AI 성과·웹툰 엔터 상장 주목…업종 최선호주 지속"-키움 2024-01-08 08:06:27
유저 대상의 모바일까지 확장된 버전까진 일정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AI 광고 전략도 기계적 수준에서 크리에이티브하고 인간적인 소재를 첨가하는 정지 작업을 거쳐 1분기 중 실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사 AI 전략은 머니타이제이션(콘텐츠 수익화)과 맞닿은 검색,...
CJ온스타일 '원플랫폼' 전략 통했다 2024-01-07 18:09:11
TV, T커머스(TV를 통한 데이터 기반 상거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등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있는 모든 채널을 서로 연계해 시너지를 내는 전략이다. 기존에는 채널마다 상품기획자(MD)가 따로 있었다. 원플랫폼 시스템하에선 MD 한 명이 여러 채널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며 브랜드 성격에 가장 잘 맞는 채널을...
CJ온스타일 "원플랫폼 전략에 200억원 취급고 브랜드 88%↑" 2024-01-07 09:41:53
CJ온스타일 "원플랫폼 전략에 200억원 취급고 브랜드 88%↑" 올해는 모바일에 집중한 '원플랫폼 2.0' 전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온스타일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원플랫폼' 전략으로 입점 브랜드의 매출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원플랫폼은 TV와 T커머스, 모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