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뷔 5주년’ NCT 127, 온라인 팬미팅 7일 개최…무한 매력 방출 예고 2021-07-07 10:10:05
있는 단합대회 게임 등 다양한 코너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NCT 127의 무한 매력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NCT 127은 이번 팬미팅에서 작년 10월 발표한 NCT 정규 2집 수록곡 ‘Music, Dance’ 무대 최초 공개를 비롯해 감각적인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히트곡 무대들도 선사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NC보다 높은 게 말이 되나"…크래프톤 공모가 '시끌벅적' [강경주의 IT카페] 2021-07-04 15:00:01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비정상 공모가'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동업자 의식이 강한 게임업계에서조차 "해도 너무한 것 아니냐"는 목소리까지 흘러나온다.금감원 지적 후 공모 희망가액 10% 이상 낮춰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의 상장 주관사...
‘보이스4’ 송승헌-이하나-新용의자, 긴장백배 진술 녹화실 삼자대면 2021-07-02 16:50:05
접근했고 사건 피해자들과 서커스 삐에로 게임을 한 유저이며 남성, 여성 2가지 목소리를 낸다는 것. 서커스맨 일당의 정체가 갈수록 오리무중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특히 데릭 조는 강권주에게 “당신 보이스 프로파일러야. 당신 귀만 믿으라고. 어떤 괴물이든 내가 잡을 테니까”라며 그녀에 대한...
'보이스4' 송승헌X이하나, 서커스맨 일당 '진짜 정체' 밝혀낼까? 2021-07-02 13:52:00
접근했고 사건 피해자들과 서커스 삐에로 게임을 한 유저이며 남성, 여성 2가지 목소리를 낸다는 것. 서커스맨 일당의 정체가 갈수록 오리무중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특히 데릭 조는 강권주에게 “당신 보이스 프로파일러야. 당신 귀만 믿으라고. 어떤 괴물이든 내가 잡을 테니까”라며 그녀에 대한 무한한...
'게임의 규칙' 통달한 네이버…쿠팡이 앞서나갈 한 가지 방법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7-01 10:57:32
'사각의 링'이라는 엄격한 게임의 룰이 지배하는 한 네이버가 쿠팡에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다. 쿠팡이 앞설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다. 링의 범위를 무한으로 넓히는 것이다. 로켓배송처럼 소비자들의 삶을 완전히 바꿔놓을 끊임없는 혁신만이 쿠팡의 살 길이라는 얘기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
[이혜정의 교육과 세상] 능력주의가 교육에서 순기능하게 하려면 2021-06-30 16:47:11
무한경쟁 조장이 아니라 경쟁의 완화를 지향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능력주의는 어느 한 단면으로 온전히 설명하기 어렵다. 정도의 차이가 있는 스펙트럼이다. 잘 구현될 때의 순기능도 있고 과도하게 적용될 때의 역기능도 있다. 현실에서는 능력주의가 옳다 그르다 싸우는 소모적 논쟁보다 어떻게 역기능을 최소화하면서...
'무한확장' 카카오그룹, 시총 기준 국내 5대 그룹 등극 2021-06-20 06:45:11
물론 카카오 본사의 주가 급등이다. 하지만 게임은 물론 금융, 콘텐츠, 모빌리티 등 다양한 영역으로 계열사를 '무한 확장'하고 이중 성장·수익성 확보에 성공한 곳을 독자 상장시키는 카카오 특유의 공격적인 성장 전략도 주목받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기업집단포털에 따르면 카카오그룹 소속사는 2015년 말...
[책마을] 한류 열풍의 중심 '팬덤'…'BTS는 어떻게 21세기의 비틀스가 되었나' 2021-06-04 21:03:43
전 세계 1위 넷플릭스 투자를 이끌어내며 앞으로도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시사했다. 글로벌하게 팬덤이 형성된 한류는 이제 한국 산업에서 가장 성장 가능성이 큰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K드라마에서 시작해 K팝으로 그리고 이제는 뷰티, 패션, 웹툰, 게임, 의료, 관광 등으로 한류는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팬...
`귀멸의 칼날+플스5`…넷플릭스가 된 전자왕국 소니 [한입경제] 2021-05-28 18:23:05
인기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5, `콜오브 듀티` 등 인기 게임 구독 플랫폼으로 다시 성장하고 있습니다. 가장 완벽한 부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소니, 어떻게 콘텐츠 사업에 뛰어들게 된 것일까요. ● 세계 `최초의 최초` 였던…75년 된 옛 전자왕국 소니는 일본이 패망한 이듬해 도쿄통신공업으로 창업해 75년이나 된...
[한경에세이] 데이터와 다양성 2021-05-27 18:40:06
기업의 혁신을 불러올 게임 체인저 발굴을 위해서도 다양성과 포용력은 전략적인 측면에서 우선순위를 차지할 수밖에 없다. 맥킨지 연구 보고서 ‘다양성이 이겼다’에 따르면 실제로 젠더 다양성이 제일 높고 낮은 기업 간의 성과 차이는 48%까지 나온다고 한다. 다양성이 높을수록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