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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건축민원 업무방식 개선 2015-08-24 17:59:13
준 세움터 효과 발휘 시민중심 민원행정으로 고객(건축주) 만족 실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허성곤)은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건축민원 업무방식을 개선한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을 비롯한 전국 8개 경제자유구역청은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KB손보, 소비자보호 강화해 고객만족도 높인다 2015-07-15 11:58:19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KB손보는 15일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각지의 부서장 및 보상팀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클리닉’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 접점 부서 관리자들이 소비자의 의견에 좀 더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민원 관리방식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만족도 실시간 모니터링…매월 점검회의 2015-07-15 07:00:21
고객만족(cs) 전담 부서를 설치한 금융회사다. 이후에도 무인점포와 인터넷뱅킹을 최초로 도입하는 등 cs 관련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창립 이후 ‘고객중심 경영’을 경영철학으로 삼아온 결과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시대적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고객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2015 한국서비스대상] 민원평가 1등급·신용등급 AAA, 따뜻한 보험 2015-07-09 07:00:58
8년 연속 최고등급인 ‘aaa’를 받아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 최우수등급(1등급)을 달성하는 등 성장과 소비자 보호를 균형있게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다.신한생명은 중장기 목표를 ‘2018 일품(一品)신한’으로 정했다. 가치관점에서 인정받는 회사가 되기 위한 목표다. ‘일(一)’은...
[2015 한국서비스대상] 차 할부 계약 서류 없애…온라인으로 간편신청 2015-07-09 07:00:35
소비자 불만은 계속 줄고 있다. 불만 처리에 대한 만족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다. 고객의 소리를 통해 들어온 불만은 기한 내에 100% 처리하고 있다. 외부 민원 역시 연평균 8.7% 감소하고 있다. 아주캐피탈을 사칭하는 금융범죄에는 강력하게 대응해 관련 범죄가 2013년 초 월 128건에서 작년 하반기 이후로는 월 5건...
렉서스, 수리기간 5.9일로 가장 짧았다 2015-07-02 21:50:41
수리기간(평균 5.9일), 민원 건수 등 정량평가에서는 1위였지만 소비자 만족도를 묻는 정성평가(설문조사)에서 벤츠에 밀렸다. 전체적으로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이처럼 렉서스가 제1회 kicsi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국도요타의 방침에 힘입었다.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도요타...
[한경+] 바람잘날 없는 5급공무원시험 일정표 2015-06-26 09:20:02
변경이 없었기 때문에 민원이 제기됐던 것 같다”며 ”매년 공정하게 일정을 짜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여러 조건을 고려하면 매년 모든 수험생을 만족시키는 일정표를 짜긴 힘들다“고 했습니다.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성공투자 오후증시] CEO 초대석 - 최현만 미래에셋생명 수석부회장 2015-06-25 16:55:46
선포하고, 규모의 경쟁을 지양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품질 향상에 노력해 올해 금감원 민원발생평가 1등급 달성의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당신의 행복한 미래를 생각합니다`라는 슬로건에 연령대별 행복의 차이를 이해하고 재무설계에 국한되지 않는 일상의 행복까지 지원하고 설계한다는 기업 비전을 담았습니다. ...
[월요인터뷰] 최현만 "보험산업이 위기? 역마진 극복하려면 자산운용 해외로 눈돌려야" 2015-06-21 21:15:09
규모의 경쟁을 지양하고, 소비자 만족을 위한 품질 향상을 주문했습니다. 이런 노력 덕분에 4등급이던 민원평가 등급이 매년 조금씩 상승해 올해는 1등급에 올랐습니다. 변액보험 가중평균 수익률도 2년 연속 1위이고, 적립금 1조원 이상 운용사 중 퇴직연금 irp 수익률도 지난해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고객...
[2015 보험 연도대상] "한 번 인연 맺은 고객, 2~3대 걸쳐 '평생 동반자' 만들어요" 2015-05-19 07:00:49
세미나를 열기도 한다.그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설계사다. 명예전무의 직함을 갖고 있으면서 영업 현장을 고수하는 것도 고객 만족을 위해서라고 한다. 강 전무는 “재무설계사는 경험이 많을수록 더 잘할 수 있는 직업”이라며 “신뢰와 진심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의 삶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