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서 햇반 뺀 CJ제일제당, 신세계3사와 손잡고 신제품 만든다 2023-06-08 16:54:57
소비자에게 제공하자는 취지"라며 "CJ제일제당은 제품과 브랜드 기획, 제조, 마케팅에서, 신세계 유통 3사는 데이터, 상품기획(MD), 플랫폼 기획과 운영에서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부터 쿠팡에 제품 납품을 중단한 상태다. 2023년 적용 판매수수료(납품단가) ...
강자끼리 뭉쳤다…CJ제일제당, 신세계 3사와 공동 상품 개발 2023-06-08 15:25:57
목표다. CJ제일제당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 바이어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토대로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 비건 제품 영역에서 신제품을 기획한다. 또 CJ제일제당이 올 하반기 출시 준비 중인 주요 신제품들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HMR(만두...
"가능성 무한한 토큰증권…'하이브 말고 뉴진스에 투자' 상품 나올 것" 2023-06-08 14:17:56
있다”며 “이후로는 브랜드, 지식재산권(IP) 등 무형자산을 투자계약증권이나 비금전신탁 형식으로 자산화하는 식으로 확장될 수 있다”고 했다. SK증권은 지난해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기업 펀블과 함께 ST 기반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을 출시했다. 롯데시그니엘 1개실을 공모상품 1호로 출시해 판매했다. 전 대표는...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와 파트너십…혁신상품 선보인다 2023-06-08 11:00:01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만두, 국물 요리, 밀키트, 비건 제품을 중심으로 올해 4분기 내 공동 개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과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기획한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약과·마라…2030 빠져든 '대세 식품' 제조기 2023-06-07 17:48:15
자리 잡았다. 밀키트가 특히 그렇다. 밀키트 전문기업 프레시지는 2021년 파워 인플루언서 박막례 할머니의 도움을 받아 할머니의 레시피를 활용해 비빔국수와 된장국수 밀키트를 연달아 선보였다. 또 다른 밀키트 제조사 마이셰프와 인플루언서 ‘허챠밍’, 푸드어셈블과 ‘고기남자’, 심플리쿡과 ‘승우아빠’ 등도 협업...
AI로 주조법 만들고 앱으로 주문해 픽업…술판 바꾸는 '술타트업' [긱스] 2023-06-07 17:41:02
새 브랜드 ‘대표밀맥주’를 선보였다. 약 6000만 캔이 팔려나간 곰표밀맥주 맛을 이어가기 위한 제품이다. 이름과 패키지만 바꾸고 맛과 내용물은 그대로 담았다. 대표밀맥주는 출시 한 달 만에 41만 캔 이상 판매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대표골든에일, 대표라거(싱글몰트), 대표하이볼 등을 추가로...
이마트, 피코크 10주년…'미식 유랑단'이 2030 직접 찾아간다 2023-06-07 16:02:35
브랜드인 피코크 10주년을 맞아 이마트가 기획한 캠페인이다. ○고객 직접 찾아가는 캠페인피코크의 대표 상품들을 시식할 수 있는 푸드트럭 형태의 부스를 대학 축제, 음악 페스티벌, 해수욕장 등에 설치해 젊은 소비자들과 피코크의 접점을 만들려는 의도다. 시식 외에도 각종 게임을 통해 피코크 대표 간식류를 경품으로...
사흘 만에 '완판'…'대세'로 뜬 간식, 1등 공신 따로 있었다[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07 10:30:49
밀키트 제조 분야가 특히 그렇다.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는 2021년 파워 인플루언서 박막례 할머니의 도움을 받아 할머니의 레시피를 활용해 비빔국수·된장국수 밀키트를 연달아 선보였다. 또 다른 밀키트 제조사 마이셰프와 인플루언서 ‘허챠밍’, 푸드어셈블과 ‘고기남자’, 심플리쿡과 ‘승우아빠’ 등도 협업...
조인 허리띠 더 조인다…'1000원짜리 상품' 불티 2023-06-04 14:58:39
홈플러스는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가성비 높은 자체브랜드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1∼5월 홈플러스 시그니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늘었다. 특히 1천원대 상품인 간편 국수 3종은 출시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1만개를 넘어섰다. 4월에...
고물가에 자체브랜드 '인기'…1천원대 국수 누적 판매량 1만개 2023-06-04 10:51:25
홈플러스는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가성비 높은 자체브랜드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1∼5월 홈플러스 시그니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늘었다. 특히 1천원대 상품인 간편 국수 3종은 출시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1만개를 넘어섰고, 4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