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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는 3040인데 우린 '이대남'이 주고객"…사업방향 바꿔버린 '이곳' 데이터 [인터뷰+] 2024-10-10 07:00:03
그러면서 와이즈앱을 통해 "지난달 특정 플랫폼 업체의 거래금액은 얼마나 늘었는지, 한국 배달시장의 정확한 크기는 어느 정도가 되는지, 불황에 중고거래는 실제로 늘었는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얼마나 많이 쓰는지, 알리·테무는 한국 이커머스를 잠식하고 있는지, 넷플릭스 가입자 수는 얼마인지 같은 여러...
테무 진출 막는 이 나라..."중소기업 지켜야" 2024-10-09 17:56:09
장관은 테무가 중국 바이트댄스의 영상 플랫폼 틱톡의 쇼핑 서비스인 틱톡숍보다 더 큰 위협이 된다고 언급했다. 틱톡숍은 2021년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해 급격하게 커졌지만 인도네시아 정부는 지난해 자국 전자상거래 업계를 보호한다며 소셜미디어에서 물건을 판매하지 못하도록 해 틱톡숍 영업을 사실상 중단시켰다....
인도네시아, 中 테무 진출 차단…"중소기업 피해 우려" 2024-10-09 17:39:26
플랫폼 틱톡의 쇼핑 서비스인 틱톡숍보다 더 큰 위협이 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틱톡숍은 2021년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해 고속 성장했지만, 인도네시아 정부는 지난해 자국 전자상거래 업계를 보호한다며 소셜미디어에서 물건을 판매하지 못하도록 해 틱톡숍 영업을 사실상 중단시켰다. 이에 틱톡은 인도네시아 최대...
롯데케미칼, 고부가 사업 중심 '질적 성장' 전환 2024-10-09 16:26:50
인프라를 구축해 올해 말까지 도심 인접 지역 충전 거점을 7500기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이노베이트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칼리버스’도 지난 8월 오픈했다. 칼리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을 극사실적인 비주얼로 구현하고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기술을 접목하며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과 차별화하고...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헤라' 日·태국 잇단 진출 2024-10-09 16:07:35
8월 일본 도쿄 시부야의 대형 쇼핑몰 ‘스크램블 스퀘어’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일본 시장 진출의 첫발을 뗐다. 9월부터는 일본 최대 규모 뷰티 플랫폼이자 멀티브랜드 숍인 앳코스메의 도쿄, 오사카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일본 시장에서는 블랙 쿠션과 센슈얼 누드밤, 센슈얼 누드 글로스 등 대표 제품을...
관광공사, 네이버 등과 '한국관광 필수 앱 얼라이언스' 출범 2024-10-07 09:28:26
필수 서비스뿐만 아니라 쇼핑, 결제 등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을 한곳에 모아 통합마케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관광공사 사업과 연계해 콘텐츠를 발굴하고 상품 개발을 위한 협력도 다질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간 한국 관광 통합플랫폼 '비짓코리아'(VISIT KOREA)를 통해...
SM하이플러스, 네이버·카카오·토스페이로 하이패스 자동 충전 2024-10-07 09:11:06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이러한 간편 결제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패스 등 선불 교통카드 분야에서 3대 간편 결제사와 연계한 서비스를 도입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각 간편 결제사의 포인트로 하이패스 자동 충전도 가능하다. 쇼핑이나 이벤트 참여 등으로 적립한 포인트를 하이패스 요금과 같은 교통 비용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혁신에는 퇴로가 없다 2024-10-06 16:37:28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 경우다. 네이버 플랫폼과 CJ대한통운의 물류 인프라 통합으로 소비자는 더 빠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게 됐으며, 두 기업은 각자의 강점을 극대화하며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 이 외에도 전통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의 협업, 금융사와 IT 기업 간 클라우드 서비스 협력 등 융합 사례가...
4분기 소매유통 경기, 고물가·고금리 누적에 위축 전망 2024-10-06 12:00:01
하락한 반면 온라인 쇼핑은 기대감이 소폭 상승했다. 편의점 전망치는 3분기 88에서 4분기 74로 14포인트 하락했다. 추워진 날씨 탓에 유동 인구가 줄어드는 비수기라는 점이 가장 큰 요인으로 꼽혔다. 또 대형마트(103→90), 백화점(103→91), 슈퍼마켓(85→81)도 전 분기보다 기대감이 낮아졌다. 반면 온라인쇼핑은 중국...
롯데온, 56일간 '브랜드 판타지'…매일 1개 브랜드 조명 2024-10-06 06:00:03
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7일부터 12월1일까지 매일 1개 브랜드씩 총 56개 브랜드를 집중 조명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에는 총 150억 규모의 물량이 준비돼 있다. 행사 첫날인 7일에는 롯데칠성 브랜드 전 품목을 22% 할인가에 판매한다.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를 비롯해 아이시스 생수와 오트몬드, 트레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