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 10월 생산자물가 상승률 전월대비 0.2%…시장기대 부합 2024-11-14 22:34:32
10월 미국의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 대비 0.2% 상승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상승률은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에 부합했다. 전년 동기 대비 상승률은 2.4%였다. 에너지와 식품 등을 제외한 근원 생산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3%, 전년 동기 대비 3.5% 각각 상승했다. pan@yna.co.kr (끝) <저작권자(c)...
충남 아산서 럼피스킨 발생…올해 들어 19건 2024-11-14 20:14:31
농식품부는 이 농장에 초동방역팀과 역학조사반을 파견해 출입을 통제하고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또 농장에서 기르는 소 71마리 중 럼피스킨 양성인 소는 긴급행동지침(SOP)에 따라 살처분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아산시와 인접 5개 시·군(충남 천안·공주·예산·당진, 경기 평택)의 축산시설 종사자와 차량에 대해...
메디포스트 올 3분기에도 흑자 지속 2024-11-14 18:36:08
3상도 미국 식품의약국(FDA)과의 임상 프로토콜 협의 및 최근 생산시설을 확장한 관계회사 옴니아바이오를 통한 임상시험용 의약품 생산 등 임상승인신청 준비에 힘쓰고 있다. 이 관계자는 “최근 생산시설을 확장한 관계회사 옴니아바이오를 통해 카티스템의 미국 임상3상 준비에 한창”이라며 “카티스템의 일본 임상3상...
LG CNS, 3분기 영업이익 전년 대비 60% 증가 2024-11-14 18:08:26
있다. 지난 9월 에너지, 통신, 금융, 부동산, 제지, 식품, 헬스케어 등을 아우르는 인도네시아 최대 기업 집단 시나르마스 그룹과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지난달엔 AI와 수학적 최적화 기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LG 옵타펙스'로 미국 광고시장에 진출했다. LG 옵타펙스는 세계 최대 e커머스 플랫폼인...
내수부진에 식품기업 매출 감소…"당분간 힘들 것" 2024-11-14 17:55:37
내수부진에 식품기업 매출 감소…"당분간 힘들 것"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오뚜기[007310], 오리온[271560] 등 식품기업들이 내수 부진으로 직격탄을 맞았다. 오뚜기는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3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4%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9천41억원으로 0.5% 줄었다....
"김치·라면·과자…K푸드 수출 1000억弗 시대 연다" 2024-11-14 17:44:46
농식품 수출액이 1300억달러, 한국은 120억달러”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우리도 K푸드를 1000억달러 수출이 가능한 미래 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팀장은 ‘김치는 엔비디아를 능가할 수 있을까’라는 도발적인 주제로 발표했다. 대상은 국내 1위 김치 제조업체다. 대상의 김치...
라면3사 엇갈린 성적표…내수부진에 농심·오뚜기 울고 ‘삼양’만 웃었다 2024-11-14 17:43:44
삼양식품 해외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43% 늘어난 3,428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의 78%에 달했다.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1조 2,491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액(1조 1,929억원)을 뛰어넘었다. 누적 영업이익은 131% 늘어난 2569억원을 기록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표] 코스피 지수선물·옵션 시세표(14일)-2 2024-11-14 17:39:40
│삼양식품 F 202411 ( 10)│530000 │-14000 │741 │857 │ ├─────────────┼────┼────┼────┼─────┤ │TIGER 나스닥100F 20241│129470 │-150│32 │81│ │2 ││││ │ ├─────────────┼────┼────┼────┼─────┤ │한미약품 F...
신동빈의 디자인 경영…"롯데만의 가치 전달하자" 2024-11-14 17:36:14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 관계자는 “유통, 식품, 화학 등 롯데가 영위하는 다양한 산업의 경계를 뛰어넘어 롯데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나침반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모았다”며 “그룹 전체가 일관된 디자인 철학을 갖추면 롯데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와 기업 성과도 향상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지난해 9월 롯데에 합류...
대상, 3분기 영업이익 30% 증가…"소재사업·자회사 실적 개선" 2024-11-14 17:20:53
식품 사업 부문은 내수 침체 여파로 3분기 누적 기준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12.9% 줄었다. 이 기간 매출은 김치와 소스, 편의식, 김 등 수출과 해외 사업 부문 판매량 증가로 작년 동기 대비 증가세를 보였다. 올해 전분당과 바이오 스페셜티(고품질) 사업을 확대하고, 대체당과 특화 전분의 글로벌 시장을 확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