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광군제에 '불닭' 날았다…삼양식품 매출 2배 늘어 2020-11-13 13:39:39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이 중국 최대 쇼핑 행사 '광군제'(11월 11일)의 주연으로 올라섰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이달 1~11일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인 '징동'과 '알리바바' 등에서 약 8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광군제 매출 약 42억원의 2배가 넘는 실적이다. 삼양식품의 간판...
식품업계 광군제 '훈풍'…신라면·불닭면·비비고만두 '불티' 2020-11-13 11:38:19
=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이 중국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光棍節)에서 좋은 실적을 올렸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이달 1∼11일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징동'과 '알리바바' 등에서 약 8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광군제 매출 약 42억원의 2배가 넘는 실적이다....
반려동물 유기농 간식 판매량 2배 '껑충'…효과는 '글쎄' 2020-11-13 11:00:03
국내 식품업계도 수제·프리미엄 간식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5월 펫 브랜드 '잇츠온펫츠'를 론칭하며 수제간식 6종(닭가슴, 오리안심, 북어채, 소간, 오리목뼈, 돼지귀)을 내놨다. 지난달에는 반려동물 전용 유산균인 '펫쿠르트'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기도 했다. 동원F&B는 지난...
씹고 마시고 타먹고…식품사, 단백질 시장 키운다 2020-11-03 17:00:21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살이 찌거나 체력이 저하된 사람들이 면역력, 체력 강화를 위해 단백질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단백질 시장에 뛰어든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은 먹기 편한 제품,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제품 등을 내세워 본격적으로 경쟁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다이어트 가고 단백질 왔다…덤벨경제 판 키운 식품회사들 2020-11-03 15:46:13
시장을 열었다. 식품업계 최초로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세우고 경희대 의대, 아주대병원 등과 근감소증 예방 연구를 한 결과다. 매일유업은 근육 감소를 막아주는 성인용 분유인 코어프로틴,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 셀렉스 뉴트리션바 등을 내놨다. 올 들어 셀렉스는 운동할 때 최적화된 '스포츠 웨이프로틴...
연말 '굿즈 전쟁' 신호탄 쏜 스타벅스 2020-10-26 17:11:46
올해 증정품 종류를 대폭 늘렸다. 플래너는 탁상에 세워놓고 쓸 수 있는 스탠딩 스케줄러, 핸디 스케줄러, 루틴 다이어리, 노트 키퍼 총 네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폴더블(접을 수 있는) 크로스백 3종도 처음 선보였다. ‘친환경’ 트렌드를 반영해 증정품에 재활용 소재를 적용하기도 했다. 스탠딩 스케줄러 커버와...
[마켓인사이트]풀무원, 300억원 신종자본증권발행 성공 2020-10-26 11:05:08
업계 관계자는 "풀무원의 주력인 식품업종의 특성상 그룹이 쉽게 흔들리지는 않을 것이란 계산도 깔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신종자본증권으로 조달한 자금을 기존 시중은행 대출 등을 상환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영구채 발행으로 풀무원의 재무구조는 다소 개선될 전망이다. 신종자본증권은 회계상...
브랜드 인지도 높이고 매출도 올리고…식품업계 '굿즈' 열풍 2020-10-12 09:00:02
= 식품업계에 '굿즈' 열풍이 불고 있다. 굿즈는 제품의 브랜드나 캐릭터를 이용한 한정판 기획 상품이다. 소비자에게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도 올리기 위한 것이다. 매일유업은 캐주얼 브랜드 '본챔스'와 공동으로 후드, 맨투맨, 담요, 휴대전화 케이스 등 31종의 굿즈를...
'집콕'하며 간편하게 한 끼…급성장하는 밀키트 시장 2020-09-22 06:00:05
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 생활'이 늘어난 영향이다. 이에 따라 밀키트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다. 2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밀키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은 스타트업인 프레시지다. 2016년 세워진 프레시지의 매출은 2018년 218억원, 2019년 711억원으로 급증했다....
'비대면 추석' 쓰레기 대란 우려에…스팸 뚜껑 없앤다 2020-09-21 15:27:27
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비대면 선물 수요가 증가할 전망인 만큼 한층 환경 문제에 공을 들이는 모양새다. 2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올해 노란색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2종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대표 제품 스팸의 포장재 중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