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포]현대차, "DCT 기술 결코 밀리지 않는다" 2015-03-16 08:30:04
투싼ix 1.7ℓ vgt까지 dct를 적용했다"며 "시중에서 엔진 성능을 높여도 충분히 견뎌낼 수 있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dct를 장착한 차의 체험주행도 이어졌다. 가속 페달을 밟고 있으면 엔진회전수 하락없이 즉각적인 변속 확인이 가능했다. 동승한 연구소 관계자는 "변속시간을 자동변속기...
[시승+] 꼬불꼬불한 제주 한라산 길도 승차감 뽐내는 인피니티 'Q70' 2015-03-13 08:41:23
느낌이 적다. q70에는 vq 37vhr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3.7ℓ 6기통 엔진과 7단 변속기 조합은 최고출력 333마력, 최대토크 37.0kg·m의 힘을 낸다.액셀 페달을 힘껏 밟아봤다. 저음의 엔진 소리가 커지며 엔진회전수(rpm)가 치솟는다. 표준 주행모드에서 120km/h까지 속도를 올리자 rpm이 4000에서 바로 꺾인다....
[르포] '르노車 DNA' 이식 르노삼성, "르노 F1 엔진기술 효과 본다" 2015-03-12 13:14:08
신형 1.6 디젤 엔진(사진 오른쪽)은 낮은 엔진 회전수에서의 높은 토크와 엔진 고회전에서의 고출력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f1 연구센터에서 개발된 직분사, 터보차저 등의 엔진 기술은 향후 양산 차종에 폭넓게 적용된다. 르노 양산차 엔지니어들은 매년 f1 팀에서 합류해 신차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포드, 디젤 심장 단 '올뉴 몬데오' 사전계약…3990만원부터 2015-03-10 11:23:01
포드코리아는 디젤 엔진을 얹은 세단 '2015 올뉴 몬데오'의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하는 4세대 몬데오는 유럽형 디젤 패밀리 세단이다. 포드 유럽의 디자인인 '키네틱'이 적용됐다. 전면부는 레이저컷 헤드램프와 라이트 대칭 디자인 라인으로...
[시승+] 터보 얹은 렉서스 'NX200t'…'상남자' 달리기에 '두근두근' 2015-03-04 09:49:48
올리자 가슴이 '두근두근'거렸다. 계기판의 엔진회전수(rpm)가 4000까지 치솟았다. 속도가 140km까지 올라갔다. 엔진 소리가 날카로워졌다. 체감 속도가 실제 속도를 뛰어넘었다.도요타는 올해 두근두근을 뜻하는 일본어인 '와쿠도키'를 제품 전략으로 잡았다. 고객들을 두근거리게 할 제품을 내놓겠다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 상륙…1억4100만원부터 2015-03-04 09:01:02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dv8 엔진은 국내에서 레인지로버 플래그십(최고급) suv에만 적용됐던 엔진으로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처음 탑재된다. 새로운 엔진이 얹어진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은 엔진회전수 1750~3000rpm에서 최대토크 75.5kg·m와 최고출력 339마력의 힘을 낸다....
고성능 터보 심장 얹은 쏘나타 2.0, 시속 200㎞ 달려도 괜찮아! 2015-02-27 07:01:26
gdi 엔진은 중저속 토크 성능을 높이고 엔진의 응답성을 개선했다. 이전 쏘나타가 제어 위주의 개발을 진행했으나 신형은 주행 응답성을 중점으로 보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한동희 현대차 터보엔진리서치랩 연구위원은 “엔진회전수(rpm) 저속 영역의 가속성을 높이고 회전 관성을 최소화해 실사용 영역에서...
자동차급발진연구회, "책임 소재 가리는 계기될 것" 2015-02-25 01:45:50
측정하는 항목은 속도, 엔진회전수, 가속페달 작동량, 스로틀 밸브 개도량, 배터리 전압, map 또는 maf, 제동페달 작동여부 등이다. 특히 가속도 센서를 적용, 구동바퀴가 헛돌고 있을 때 상황도 기록한다. 시동을 걸면 전원이 공급되면서 작동하고, 주행 중 실시간 정보는 obdⅡ를 통해 제공받는다. 장착 가능...
"5년안에 전기차 만든다"…애플의 이유있는 자신감 2015-02-22 22:08:48
복잡한 변속 장치도 필요 없다. 가솔린 엔진은 최저와 최고 회전수 차이가 10배에 달해 엔진 회전수에 맞게 기어를 바꿔줘야 하지만, 전기차의 모터는 회전수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별도의 변속 장치가 필요 없다.2003년 설립된 미국 테슬라가 첫 번째 전기차인 로드스터를 5년 만인 2008년 출시할 수 있었던 것도...
[이슈+] 국산차 변속기 경쟁 달아오른다···디젤은 'DCT', 가솔린은 'CVT' 추세 2015-02-21 09:15:00
가솔린 차량에 확대 적용되고 있다.cvt는 엔진의 출력구간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어 불연속적으로 변속이 일어나는 다른 변속 방식에 비해 변속 충격을 줄여 승차감을 높인 기술이다. 변속 충격이 없는 이유는 벨트로 연결된 두 개의 풀리(pully) 기어 폭을 자유롭게 변경하면서 구동바퀴로 전달되는 회전수의 변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