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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세가맹점, 카드매출 담보로 주말에 대출 가능 2020-06-04 06:58:38
영세 가맹점이 아직 받지 않은 카드 매출대금을 담보로 주말에 신용카드사로부터 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연 매출액이 3억 원 이하인 영세 가맹점이 주말 동안 카드 매출 대금 일부를 받을 수 있도록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대한 법령해석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영세 가맹점이 재료비 등을 확보하지...
영세 가맹점, 주말에 카드 매출 담보로 대출 가능 2020-06-03 18:15:17
영세 가맹점이 아직 받지 않은 카드 매출대금을 담보로 주말에 신용카드사로부터 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연 매출액이 3억원 이하인 영세 가맹점이 주말 동안 카드 매출 대금 일부를 받을 수 있도록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대한 법령해석을 변경했다고 3일 밝혔다. 영세 가맹점이 대부업체 등으로부터...
'카드 승인액' 담보로 대출…영세가맹점 '주말 운영자금' 숨통 트인다 2020-06-03 14:41:21
영세 가맹점은 카드 매출대금을 담보로 주말 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현재 카드사는 결제 후 영업일 2일 이내에 카드 매출 대금을 지급하는데, 일부 가맹점이 재료비가 없어 고금리 대출을 받는 사례가 늘자 낮은 금리로 카드사 대출을 제공하는 것이다. 금융위원회는 3일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여신전문금융업법에...
주말 급전 필요한 영세가맹점에 카드승인액 담보 저리 대출(종합) 2020-06-03 14:18:21
주말 급전 필요한 영세가맹점에 카드승인액 담보 저리 대출(종합) 금융위, 여신전문금융업법 법령해석 변경…관련 상품도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다혜 하채림 기자 = 영세 가맹점이 아직 받지 않은 카드 매출대금을 담보로 주말에 신용카드사로부터 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연 매출액이 3억원...
소상공인 돈맥경화 뚫어라…신한카드, 카드결제승인액 기반 주말 대출 시작 2020-06-03 13:44:58
신한카드는 영세가맹점의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카드결제승인액 기반 주말 대출'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카드결제승인액 기반 주말 대출은 업계 최초로 카드결제금액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주말에 카드매출대금이 지급되지 않아 원재료비 등 운영자금 확보의 어려움을 겪는 영세가맹점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기...
영세가맹점, 카드대금 못받는 주말에 카드매출 담보로 대출 가능 2020-06-03 12:00:01
영세가맹점, 카드대금 못받는 주말에 카드매출 담보로 대출 가능 (서울=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영세 가맹점이 아직 받지 않은 카드 매출대금을 담보로 주말에 신용카드사로부터 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연 매출액이 3억원 이하인 영세 가맹점이 주말 동안 카드 매출 대금 일부를 받을 수 있도록...
네이버 vs 카카오…오프라인서도 '페이大戰' 2020-05-20 17:17:44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안 되는 경우가 많다. 영세 가맹점 확보를 위해 ‘소호결제 키트’를 제작한 이유다. 키트는 QR코드 부착물과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하다는 안내문 등으로 구성돼 있다. 2018년부터 원하는 영세 소상공인에게 무상으로 보내주고 있다. 소상공인 대상 결제에는 수수료가 붙지 않는다. 일반 가맹점에서...
맞춤 대출·온오프 여행보험…102건 쏟아진 '혁신금융' 2020-05-17 15:32:35
수 있도록 도와준다. KB국민카드는 영세 가맹점의 카드매출 대금을 수수료 없이 결제일 다음 영업일에 바로 지급하는 ‘가맹점 매출대금 신속지급 서비스’를 7월 내놓는다. 혁신금융서비스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은 투자 유치에 도움을 받는 효과도 누리고 있다. 지금까지 16개 스타트업이 1364억원의 신규 투자를 끌어냈고,...
프랜차이즈가 대기업?…여전히 '색안경' 쓴 시선들 2020-05-10 15:24:31
소상공인인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이 피해를 보게 됐다.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가맹본부 규모를 따지지 않고 프랜차이즈 직영점포를 모두 배제한 것도 문제다. 산업통상자원부 자료에 따르면 가맹본부의 60%가 연 매출 10억원 미만의 영세기업이다. 직영점은 가맹점보다 비용을 더 많이 쓴다. 직영점을 배제한 것은 영세...
'코로나 시대' 프랜차이즈 경영…빅데이터 중요성 갈수록 커진다 2020-04-26 16:05:46
중소·영세 브랜드가 더 적극적으로 달려들어야 한다. 배달 앱이 보유한 빅데이터엔 거리별 유동인구, 유동인구의 결제 정보, 앱 실행 정보를 기반으로 한 유동 인구의 성향, 요일별·시간별·성연령별 구분, 위치별 거래 정보 등이 포함돼 있다. 이런 정보를 축적하지 못한 중소 가맹본사들은 ‘데이터 거래’ 방식을 택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