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폰 판매 늘어나는데…韓 애플 수리점, 삼성·LG '절반' 2020-11-13 16:12:21
차지하는 비율이 점차 높아짐에도 소비자를 위한 단말기 서비스센터는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시장조사기관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판매 점유율에서 애플은 24.5%를 차지했다. 7.4%로 집계된 LG전자보다 판매 점유율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양정숙 의원은 "단말기만 많이 팔겠다는 영업 전략보...
KT 3분기 실적 '숨고르기'…"2022년 별도기준 영업익 1조"(종합2보) 2020-11-06 16:29:54
인건비가 늘어 영업이익이 줄었다"면서도 "무선과 IPTV 사업, AI/DX 등 기업간거래(B2B) 사업은 성장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0.8% 성장했고, KT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4.6% 증가했다. 사업별 실적으로는 무선 사업이 5G 가입자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0.9% 늘었다. 3분기 누적 5G...
아마존 뚫은 'K-산업용 PDA'…"깐깐한 카시오도 잡았다" [넥스트K] 2020-11-05 11:44:30
29일 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2013년부터 산업용 단말기만 나가는 전시회에 참여한 결과, 3년 전 아마존을 잡았다"며 "2년 간에 걸쳐 아마존에게 맞게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바꾼 제품을 테스트한 결과 납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포인트모바일의 △PM85 △PM550 △RF851 제품도 아마존에서 볼 수 있다....
에이치시티, 3분기 영업익 32억원…전년동기比 60.6%↑ 2020-11-03 10:34:31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394억 원, 영업이익 81억 원을 달성해, 사상 최대 실적을 이룬 2019년의 영업이익 72억 원을 3분기만에 뛰어넘었다. 외형과 내실의 동반 성장을 이룬 요인으로 5G 중심의 시험인증 확대가 꼽힌다. 3분기 누적 기준 시험인증 매출은 394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8.0% 늘어났...
[마켓인사이트]게임 키보드 강자 '앱코' 연내 코스닥 상장 추진 2020-10-22 10:27:01
올 상반기에는 비대면 산업의 성장으로 매출 740억, 영업이익 128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역대 최고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는 2017년부터 스마트 단말기 충전함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해는 생활가전 브랜드 '오엘라'를 런칭하고 소형가전과 음향기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이번 상장을...
앱코 ”상장예비심사 승인 연내 증시 입성…게이밍기어 성장 지속” 2020-10-21 08:42:55
스마트단말기 충전함 사업과 2019년 런칭한 생활가전 브랜드 사업(오엘라: 소형가전, 비토닉: 음향기기) 분야에서도 매출액이 본격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앱코는 이번 기업공개를 통해 해외 주력시장에서 앱코의 브랜드 파워를 확대하고 체계적인 유통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e스포츠와 함께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KT 기가지니 '간병 도우미'로 변신 2020-10-15 17:30:56
양사는 스마트 병원 헬스케어 단말기를 공동 개발하고 관련 영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병상에 비치되는 미디어테이블에 KT의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적용해 터치뿐 아니라 음성으로 의료기기를 제어하고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병원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티브로드, 대리점 갑질…합병한 SK브로드밴드 과징금 3.5억(종합) 2020-10-11 12:45:07
4개 영업전문점은 문을 닫아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본사의 비용 절감을 위해 대리점에 지급하는 단가를 줄였다. SK브로드밴드(티브로드)는 또 성능 문제로 팔리지 않아 악성 재고로 남은 알뜰폰을 소진하기 위해 2013∼2014년 대리점 현장 직원들이 쓰는 업무용 단말기 535대를 자신의 알뜰폰으로 교체하게 했다. 현장...
티브로드, 대리점 갑질…합병한 SK브로드밴드에 과징금 3.5억 2020-10-11 12:00:06
4개 영업전문점은 문을 닫아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본사의 비용 절감을 위해 대리점에 지급하는 단가를 줄였다. SK브로드밴드(티브로드)는 또 성능 문제로 팔리지 않아 악성 재고로 남은 알뜰폰을 소진하기 위해 2013∼2014년 대리점 현장 직원들이 쓰는 업무용 단말기 535대를 자신의 알뜰폰으로 교체하게 했다. 현장...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서비스 부문 2020-09-29 17:07:53
늘어난 110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111% 증가한 274억원을 기록했다. 아이스크림 홈런, 초·중등 대상 스마트홈러닝…AI로 학습 분석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아이스크림 홈런 아이스크림에듀가 개발한 초·중등 대상 스마트홈러닝 ‘AI홈런’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인공지능(AI) 분석 서비스가 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