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트스코어, 골프동호인을 위해 특화된 서비스로 큰 인기 2019-07-12 16:31:54
행사장소 지원, 식음료 지원, 리무진버스 지원 등 동호인들을 잡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최근 골프동호인들이 단체라운드를 위해 골프장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요소로 떠오르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골프IT기업인 스마트스코어가 제공하고 있는 라이브스코어 서비스이다. 라이브스코어...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 서비스 국내 상륙 2019-07-09 18:15:29
이날 행사에서 클레이튼 기반으로 개발된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였다.300만 사용자를 보유한 음식 추천 플랫폼 '해먹남녀'를 운영하는 정지웅 대표는 "해먹남녀를 바탕으로 클레이튼 기반 새 서비스인 '해먹 3.0'을 곧 출시한다"고 소개했다. 해먹 3.0은 음식 리뷰를 올리면 클레이튼 기반으로...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 기반 9종 서비스 공개(종합) 2019-07-09 18:06:52
행사를 열어 9개 제휴사가 클레이튼 기반으로 만든 서비스를 소개했다. 먼저 식당 후기 작성이나 글·사진 게시 등 특정 활동을 하면 가상화폐로 보상하는 데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서비스가 있다. 음식 정보 플랫폼 '힌트체인'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업체 '피블', 미용 플랫폼 '코스모체인',...
구글, 인디게임 우수 개발사에 핸드메이드 게임 등 선정 2019-06-30 12:22:46
'서울 2033: 후원자'는 유저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아 페스티벌 인기상도 받았다. 인기상 투표는 올해 신설됐으며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4일까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진행됐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우수 중소 게임개발사 발굴과 건강한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6년 한국에서 세계...
'대리게임 금지법' 시행…"불법 게임조작·아이템 거래 꼼짝마" 2019-06-25 15:56:16
흥미를 잃고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는 탓이다.유저들도 대리게임 금지법에 긍정적이다. a씨는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에서 "게임은 실력대로 정정당당하게 즐겨야 한다. 게임까지 대리하면 돈 많은 사람만 좋으라는 거냐"라고 했고, 또 다른 게임 유저 b씨도 "선진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선 꼭 필요한...
[PRNewswire] 심리스에어얼라이언스, 2019 파리에어쇼에서 자사 기술 쇼케이스 2019-06-17 16:38:56
달 동안 이룩했던 진보를 쇼케이스하는 큰 행사"라고 하면서 "우리는 항공사들이 승객들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더 잘 관리할 수 있도록 그들을 지원하고 싶다. 사양의 개방을 통해 항공사들의 비용과 어려움을 줄이며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승객들에게 더 나은 비행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프린트...
‘광고계 블루칩’ 노라조, 모바일게임 홍보 모델 발탁 2019-05-31 10:22:39
이는 해당 브랜드의 시원한 액션과 어울리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킬 전망이다. 또한 해당 브랜드 측은 노라조 홍보모델 선정을 기념해 사전예약 이벤트 중 하나인 ‘청량한 사이다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에서 공식 가입자수 1만 명 달성 시 가입자 전원에게 시크릿 선물로 노라조의 조빈을 닮은 영물을 제공한...
日 진출 3년 만에…만화시장 '접수'한 카카오 2019-05-24 17:29:34
모바일 앱으로 양분돼 있는데, 병용 독자의 40.1%가 하드 유저로 분류된다. 이들 중 한 달에 1000엔(약 1만원) 이상 만화 구독에 돈을 쓴다고 답한 비율이 39.3%에 달한다.픽코마는 자체 인공지능(ai) 추천기술을 활용해 하드 유저별 취향을 분석했다. 이를 토대로 한 맞춤형 서비스로 유료 판매비율을 높였다. 만화가 끝나...
[김동욱의 일본경제 워치] 만화 종주국 일본서 우뚝선 카카오 2019-05-24 10:05:19
기념행사인 ‘픽코마 모노가타리(이야기) 2019’를 개최했습니다. 500여석의 영화관이 일본 언론과 만화 업계 관계자들로 가득 찼습니다. ‘픽코마’는 스마트폰 등에서 만화를 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2016년 4월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픽코마는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본 라인, 송금 이용자 대상 마케팅 진행…3,200억원 규모 2019-05-16 18:00:24
규모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고 공시했습니다. 행사 기간인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일본 라인 이용자는 자기 부담 없이 친구에게 1천엔(1만875원)의 `라인페이 보너스`를 송금할 수 있습니다. 라인페이 보너스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총 지급 포인트는 최대 300억엔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