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면세점, 김포공항 출국장 주류·담배 판매 사업자로 선정(종합) 2024-03-06 17:21:39
노선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이 나오는 곳인데다, 매출 연동방식으로 임대료 부담이 크지 않고, 주류와 담배 마진이 높은 점도 입찰 흥행에 한몫했다. DF2 구역의 연간 매출액은 419억원 수준으로 알려져있다. 앞서 한국공항공사는 입찰에 참여한 롯데와 신라, 신세계, 현대 등 국내 4개 업체를 심사한 뒤 롯데와 신라 2...
"요즘 선크림보다 많이 쓴다"…마스크 벗자 쏟아진 제품 2024-03-05 22:00:01
신제품의 햇빛차단지수(SPF) 주류는 SPF50으로 한층 높아진 분위기다. SPF 50인 자외선 차단제는 2㎎/㎠의 양으로 피부에 바를 경우 선크림을 바르지 않은 피부(SPF 1)보다 홍반이 생기려면 50배의 자외선을 쬐어야 한다는 뜻이다. LG생활건강은 올해 묽은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 제품을 '선퀴드'란 명칭으로 밀고...
단물 빠진 와인시장…수입업체 실적 '씁쓸' 2024-03-05 18:08:48
매출 853억원, 영업이익 2억원의 잠정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0.4%, 영업이익은 98.3% 급감했다. 순이익은 17억원의 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국내 와인 시장은 코로나19 기간 홈술 문화가 확산하면서 급성장했다. 와인 수입이 늘면서 종류가 다양해지고 가격도 저렴해지자 2030세대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코로나에 대박나더니…"너무 비싸요" Z세대 외면에 '직격탄'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05 12:57:22
매출은 20.4%, 영업이익은 98.3% 급감했다. 순이익은 17억원의 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나라셀라 측은 “와인 수요 감소에 따른 판가 하락 등으로 매출과 이익이 동반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나라셀라는 신세계L&B, 금양인터내셔날, 아영FBC에 이은 국내 4위 와인 수입사다. 국내 와인 시장은 코로나 기간 홈술 문화가...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필라이트(6.1%)에 이어 4위에 올랐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제조사 점유율 기준 3위에 올랐다. 소비자들은 역대급 엔저(엔화 약세)에 해외 직접구매(직구)로도 다양한 물품을 사들이고 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증가했다. 인기 직구 품목은 주류, 전자전기,...
편의점 물류망 앞세운 GS리테일…주류·택배, O4O 신사업 '홈런' 2024-03-01 18:22:01
내고 있다. 스마트 주류 주문과 택배사업이 대표적이다. 기존 와인수입사와 택배사가 놓치고 있던 틈새시장을 노려 외형과 수익을 확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온라인 주문·점포 수령…규제 넘어 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O4O 주류 주문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월평균 매출은 출시 첫해인 2020년보다 25배...
전국에 1만7000여곳...20만원대 위스키도 불티나는 이곳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3-01 13:44:01
온라인)’ 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스마트 주류 주문과 택배 사업이 대표적이다. 기존 와인수입사, 택배사 등이 놓치고 있던 ‘니치 시장’을 노려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온·오프라인 연결로 3년새 매출 25배↑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O4O 주류 주문 서비스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월 평균 매...
D-5 김포공항 면세점은 누구 품으로…롯데·신라 '자존심 경쟁' 2024-03-01 07:33:00
매출 규모는 419억원 수준이다. 신규 사업자는 앞으로 7년간 운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김포공항은 매출 연동방식으로 임대료 부담이 크지 않고, 주류와 담배가 마진이 높은 상품군이어서 롯데와 신라 모두 물러설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인다. 기존 운영자인 신라면세점은 오는 6일 열릴 관세청 프레젠테이션에서 사업 연속성...
MZ가 만든 막걸리 힙하네…GS25 "'힙걸리 프로젝트' 매출↑" 2024-02-28 09:30:14
새 매출이 250% 급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대표 상품인 바질 막걸리 '너디호프드라이'는 첫날 예약 물량이 전량 소진됐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90%를 웃도는 판매율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해당 기간 GS25 막걸리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9% 늘었다. 이색 주류를 즐기는 MZ세대(1980년대...
"日서 싸게 판다는데"…롯데免, 사케 단독 입점 '주류 승부수' 2024-02-27 11:52:03
것이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주류 구색을 강화하는 배경엔 늘어난 내국인 매출 비중이 있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면세점의 내국인 매출은 2조6859억원으로 전체의 19.5%를 차지했다. 전체 매출에서 내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8.0%)는 물론 코로나19 이전인 지난 2019년(16.3%)과 비교해도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