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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브랜드 택시, 오는 16일부터 인공지능 탑재해 '코리요택시'로 명칭 변경 2017-01-11 14:36:06
달 후부터 가능하다. 시는 코리요택시 앱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관내 택시 운수종사자 507명에게 시스템 교육도 실시했다. 정구선 시 대중교통과장은 “화성시 공룡 캐릭터 코리요를 활용한 네이밍으로 시민들이 보다 친근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사람 중심 서비스로 시민...
[4차산업혁명] `혁신적 파괴`로 새질서 등장..`적절한 제도` 필요 2016-11-29 11:25:53
미국의 약 350만 명의 패스트푸드 산업 종사자들은 일자리를 위협받고 있다. 이는 비단 패스트푸드 산업에서만의 문제가 아니다. 인간들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일자리를 두고 로봇과도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한다. 11일 뮌헨 공과대학교에서 만난 AI분야 석학 클라우스 마인처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로봇에...
국토부,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화성에도 열어 2016-11-08 11:42:06
국토부에 따르면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는 버스나 화물, 택시 등 사업용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운전 체험교육을 시행하기 위한 시설이다. 지난해 4월 착공해 지난 10월31일 준공, 이달 21일부터 시범운영한다. 센터 규모는 대지면적 24만7,224㎡에 연면적 2,106㎡로 실내체험장 1곳과 실외체험장 13곳을 갖...
국토부-경찰청, 교통안전 강화 MOU 체결 2016-06-08 13:16:57
모으기로 했습니다. 또 택시·버스·화물 등 사업용 자동차로 인해 발생하는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줄이고자 운수업체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사업용 자동차의 법규위반 사항에 대한 합동 단속과 계도를 해나갈 예정입니다. 이 밖에 어린이·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을 하고...
팔순에도 10시간 운전…서울 택시기사 4명 중 1명이 65세 이상 2016-01-17 19:18:43
고령 운전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택시 운전자의 평균 연령은 60세를 넘었다.17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내 택시 운수종사자 8만5972명 중 65세 이상은 2만1020명으로 전체의 24.4%에 달한다. 연령대별로는 50대가 3만3908명으로 전체의 41.7%를 차지해 가장 많다. 이어 60대(37.%), 40대(11.9%) 순이다. 20대는 27명뿐인...
대구시, 택시요금 카드수수료 지원 2016-01-06 18:35:34
위해 택시요금을 카드로 결제할 때 운수종사자가 부담하는 수수료(2.4%) 지원 기준을 높이기로 했다고 6일 발표했다. 지원 기준 요금은 지난해 7000원에서 올해 1만원이다. 택시 이용객은 소액 요금이더라도 부담 없이 카드결제를 하고, 운수종사자들은 카드수수료 부담을 덜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댓글多뉴스] 불친절 택시 처벌 규정 신설, 네티즌 "불친절 증명은 어떻게?" 2015-11-04 15:57:42
한 택시기사는 과태료 10만 원을, 해당 운송사업자는 과징금 120만 원을 물게 된다. 해당 기사에 네티즌은 "근데 그 불친절이라는 건 내가 증명해야 하는거겠지??", "무개념 승객처벌은. 이들의 처벌조항은 없나?", "카드가능 이라고 써붙여놓고 카드내면 인상쓰더라?" 등의 반응을 보인다. 불친절 행위는 그간...
서울 버스노사 임단협 타결.. "시내버스 정상운행" 2015-06-25 07:49:30
개인택시 부제와 승용차 요일제도 정상운행된다. 김경호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매우 죄송하다"며 "끝까지 책임감을 잃지 않고 진지하게 협상에 임해준 운수종사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나 27일 시내버스 요금 150원 인상을 앞두고 시내버스 근로자 임금 인상을 추진한 데 대한...
버스 파업 피해, 서울 시내버스 노사 25일 새벽 임단협 극적 타결 2015-06-25 06:13:43
공공기관, 대기업의 출근시간도 정상화했다. 개인택시 부제와 승용차 요일제도 정상운행된다.김경호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매우 죄송하다"며 "끝까지 책임감을 잃지 않고 진지하게 협상에 임해준 운수종사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하지만 버스요금 인상이 결국...
[시사이슈 찬반토론] 택시 해피존 필요할까요 2015-06-12 17:45:00
있다. 서울시의 택시 해피존 시행을 둘러싼 찬반 양론을 알아본다. ○ 찬성 “손님과 택시기사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서울시는 택시를 타기위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과 운수종사자의 골라태우기 식 승차거부도 해소하고 택시 운전자들의 수입금 증대도 가져올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주장한다. 강남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