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2C 현장형 라이브커머스, 소비자와 제조사를 연결하여 제조·유통의 혁신을 선도한다. 2024-07-10 14:47:07
폭이 5.1조원으로 확대되었다고 전했다.(한경협 보도자료, 24.6.17) 국내 e커머스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규제중심 유통정책 개선, 소비자 보호 강화, 국내 중소 유통, 제조사 지원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규제샌드박스, 해외시장 진출 지원사업 등 시장확장을 위해 공공영역에서 다양한...
라온시큐어, AI·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 설립 2024-07-10 09:52:41
확대할 방침이다. 메타데미 내에서 콘텐츠 기업은 판로를 확보해 수익성을 높이고, 실습 교육 기업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를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수강생에게 제공하게 된다. 대표이사는 이순형 라온시큐어 이사회 의장 겸 공동대표가 맡았다. 라온메타 메타버스 사업본부장은 '메타데미'를 출시해...
무신사,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맞손…패션·뷰티 150개사 지원 2024-07-10 08:29:36
손잡고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분야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무신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오프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센터가 모집을 통해 선발한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분야 우수 중소기업 150개사를 상대로 무신사가 판로...
㈜다리메이커 ㈜스타트폴리오, 공공시장 진출 협력 MOU 체결 2024-07-09 16:38:53
등 가족 프로그램의 공공시장 진출 및 판로 확장 전략을 구상할 예정이다. 또한, 상호 홍보와 공동 수익 사업,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기타 제반 협력 사업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다리메이커는 가족이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 하에 가족친화교육사업 및 패밀리 워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2024-07-09 11:30:43
TV 생방송뿐 아니라 모바일앱·유튜브로 판로를 확대하면서 젊은 층이 즐겨보는 1분 분량 '숏폼 콘텐츠'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업체들은 1시간 분량 생방송 영상을 5분 만에 숏폼으로 자동 편집해주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잇달아 도입하고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숏폼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中企 87% "전용 T커머스 신규 도입 필요" 2024-07-08 17:21:58
비율 확대로 원하는 시간대 방송 편성과 횟수 증가 기대’(39.8%) 순으로 나타났다. 적정한 신규 도입 T커머스 개수에 대해서는 ‘3개 이상 필요하다’는 답이 47.6%로 가장 많았다. 복수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로는 ‘1개 도입만으로는 경쟁 유도 효과 작음’(31.2%)이라는 응답이 돌아왔다. ‘홍보 기회와 판로...
중소기업 87%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신규 도입해야" 2024-07-08 12:00:06
완화로 이용 활성화 기대(59.5%), 중소기업 편성 비율 확대로 원하는 시간대 방송 편성과 횟수 증가 기대(39.8%) 등 순이었다. T커머스 신규 도입 시 이용 의사에 대해서는 97.6%가 이용할 의사가 있거나 추후 검토하겠다고 답했고 이용할 의사가 없다는 응답은 2.4%에 그쳤다. T커머스 신규 도입 적정 개수에 대해서는 3개...
킴스클럽·편의점서 청년농업인 상품 판매…"농가 판로 확대" 2024-07-08 10:54:31
청년농업인 상품 판매…"농가 판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이랜드리테일은 킴스클럽과 킴스편의점에서 청년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상품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농촌진흥청과 청년 농업인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방안이다.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은 이랜드그룹 유통 부문 산하...
29CM, 상반기 거래액 56% 신장…연내 거래액 1조 넘을까 2024-07-08 08:18:04
판매 확대로 이어졌다. 홈 카테고리에는 ‘홈매달리스트’, ‘이굿홈위크’ 등 홈 카테고리에 특화한 기획전을 통해 판매를 적극 확대한 브랜드가 돋보였다. 대표적으로 오덴세의 ‘레고트’는 다채로운 색감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텀블러, 런치 박스 등이 29CM에서 인기를 끌며 전년 대비...
여경협·LH, 상생협력 간담회 열고 여성기업 판로확대 모색 2024-07-07 15:57:26
개최했다. 행사는 여성기업 판로지원에 대한 현안을 공유하고 판로확대 상담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이정한 여경협 회장과 이한준 LH사장, 여성기업 대표 200여명이 참석했다. 여경협은 여성기업의 현황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여성기업 보호대책, 공공구매 활성화 등을 건의했다. 이에 LH 관계자는 "오늘 나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