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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1분기 영업이익 1천94억원…전년보다 10% 증가(종합) 2024-05-10 10:15:23
2.9%, 8.5% 증가했다. 매출 증가는 해외직구 및 패션·뷰티 등 물량 확대와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및 셀러 고객 유치 효과가 반영됐다. CJ대한통운은 중국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택배 물량 80%를 도맡아 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신규 풀필먼트 센터 관련 초기비용 영향에도 고수익 고객 중심 물량 성장과 배송...
"어쩐지 지하철에 많더라"…아이유가 퍼뜨린 '의외의 패션' 2024-05-09 21:00:02
아이유를 오디오 부문 모델로 기용해 이후 꾸준히 자사 헤드폰을 홍보한 바 있다. 이후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속에서 이른바 '헤드폰 패션'이 노출되면서 MZ 세대 소비자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일례로 2022년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박은빈 분)가 소음 민감도를 낮추기 위해...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익 1149억 원…"마트·수퍼 실적 개선" 2024-05-09 18:04:53
중심으로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다. 백화점 부문 영업이익은 임원 퇴직금 등 일회성 비용과 고마진 패션 상품군 매출 둔화 등으로 감소했으나, 패션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2분기부터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롯데쇼핑은 설명했다. 1분기 롯데마트 매출은 1조4825억원, 슈퍼 매출은 32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코오롱인더 1분기 영업익 306억원…작년 동기 대비 17.6%↓(종합) 2024-05-09 16:35:30
필름 부문이 반영되지 않으면서 매출과 영업손실 규모가 동시에 줄었다. 패션 부문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전년 수준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지정학적 리스트에 따른 원료가 상승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2분기는 타이어코드 수요 증가와 고순도 방향족계 석유수지(PMR) 증설 완료,...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1천149억원…당기순이익은 26% 증가(종합) 2024-05-09 15:57:56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다. 백화점 부문 영업이익은 임원 퇴직금 등 일회성 비용과 고마진 패션 상품군 매출 둔화 등으로 감소했으나, 패션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2분기부터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롯데쇼핑은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과 잠실점 등 대형 점포가 매출 성장을 견인 중이며 올해도 국내 점포...
영업익 2배 늘어도 주가 뒷걸음질…카카오 '울상' [엔터프라이스] 2024-05-09 15:34:37
매출 부문이 내수 시장에 집중됐다는 것이죠. 실제 지난해 카카오 전체 매출(7.5조 원) 가운데 해외 매출의 비중은 20% 수준이었습니다. 즉, 카카오 입장에선 상방을 넓히기 위해선 글로벌 이용자를 확보하는 게 필요하겠고요. 네이버와 달리 늦어진 AI 부문도 아쉬운 대목입니다. 오늘 정신아 대표는 컨퍼런스 콜을 통해...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음악 부문은 아티스트의 잇단 선전으로 매출은 5.7% 증가한 1,258억 원, 영업이익은 48억 원을 기록했다.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의 일본 데뷔 싱글은 발매 직후 초동 30만장 이상 팔렸다.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가시적 성과와 신규 브랜드 론칭 확대로 매출은...
신세계면세점,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년째 1위 2024-05-09 10:07:11
충성도 대상' 면세점 부문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컨설팅기관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한 소비자 조사 평가다. 이번 조사에서 신세계면세점은 브랜드 신뢰·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신세계, 1분기 영업익 1630억원...7% 증가 2024-05-08 16:51:42
889억 원(+5.5%), 영업이익은 262억 원(+44억 원)을 기록했다. 패션 계열사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매출 3,094억 원(-0.9%), 영업이익 112억 원(+9억 원)을 달성했다. 패션보다는 화장품 사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신세계인터 코스메틱부문은 1분기 매출 1,043억 원, 영업이익 65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
코오롱모빌리티그룹 1분기 영업손실 3억원…적자 전환 2024-05-08 16:26:27
부문 매출은 39% 성장했다. 지난해 말부터 뱅앤올룹슨의 단독 유통사로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국내 패션브랜드 '아더에러'와 협업한 데 따른 것이라고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설명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2분기에는 사업 포트폴리오 자산의 효율화와 신규 사업의 성장, 고객 접점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