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각국 바이어 모인 칸 필름마켓…한국영화 부스도 북적 2019-05-20 00:09:34
찾은 칸 필름마켓 한국 영화 부스에는 해외 바이어 발길이 이어졌다. CJ엔터테인먼트, 화인컷, 콘텐츠판다, 롯데엔터테인먼트 등은 부스 벽면에 주요 영화 포스터를 붙이고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CJ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칸 영화제에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경쟁부문에 진출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넷플릭스 넘어라"…'킬러 콘텐츠' 발굴 나선 통신 3社 2019-05-13 16:49:31
브에나비스타인터내셔널(디즈니코리아 콘텐츠 배급), 파라마운트픽처스, 20세기폭스 등 6대 주요 할리우드 스튜디오와 손을 잡았다. 영화감독, 유튜버 등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국내 미개봉 할리우드 화제작을 매주 한 편씩, 올해 말까지 30여 편 제공할 예정이다.반려견 영화 ‘더웨이홈’을...
이노션, 롯데컬처웍스와 지분 맞교환…"일감 몰아주기 규제에 선제 대응" 2019-05-10 17:40:04
롯데시네마의 운영과 영화 투자, 배급 등 콘텐츠 사업을 하는 종합 콘텐츠 회사다. 이노션은 영화배급사 ‘뉴(new)’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는 등 콘텐츠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이번 계약에 따라 두 회사는 콘텐츠 비즈니스, 해외 진출 확대, 공간 마케팅, 광고사업 등 4개 분야에서 업무 제휴와 공동 투자를 할...
롯데컬처웍스-이노션, 콘텐츠 관련 500억원 펀드 조성 2019-05-10 16:21:08
때문이다. 롯데시네마 운영과 영화 투자·배급 등 콘텐츠 사업을 하는 롯데컬처웍스는 다양한 콘텐츠와 해외망 확보를 통해 종합콘텐츠 기업으로의 도약을 모색한다. 이노션은 영화배급사 '뉴(NEW)'와 이미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는 등 콘텐츠 사업 확대를 추진 중이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무한 경쟁 시대로...
'콘텐츠 흥행 효과' CJ ENM, 1분기 영업익 2.4% 증가한 921억 2019-05-09 16:44:32
1위, 배급점유율 35%를 차지했으며, '닥터퀸(베트남)'을 비롯해 터키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매직 카펫 라이드2(터키)' 등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음악 부문은 '2019 워너원 콘서트' 등 ip강화에 따라 사상 최대의 콘서트 매출(555.6%↑)을 경신해 매출 521억원, 영업이익...
뮤지컬 ‘아서 새빌의 범죄’, 16일 일본 쇼케이스 개최 2019-05-09 08:36:17
해외 쇼케이스는 국내 창작 뮤지컬 시장에서는 이례적인 행보로 주목 받고 있다. 정식 초연을 올리기 전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쇼케이스를 공동 진행하게 된 배경에는 공연제작사 라이브㈜의 글로벌 진출 역량과 일본, 중국, 대만을 아우르는 인적 네트워크가 유효하게 작용했다. 이와 더불어 일본 쇼케이스를 공동...
종합콘텐츠 기업 롯데컬처웍스 문화산업 리더로 우뚝 2019-05-02 17:03:35
현지 배급을 맡아 지난달 27일 베트남 관객에게 소개하는 프리미어 행사를 열었다. 또 베트남 정부 영화국과 협업을 통해 한국 영화 ‘아빠와 딸’을 리메이크한 베트남 영화 ‘혼 파파 자 꼰 가이(daddy issue)’를 국내 개봉할 계획이다. 롯데컬처웍스는 양국의 콘텐츠 가교로서 역할을 지속해 나갈...
국내 영화시장 완숙기…롯데, 高성장 달리는 베트남서 '공격 투자' 2019-05-02 16:45:00
나열한 서사로 관객의 외면을 받았고 성수기를 노린 일률적인 배급 전략이 제로섬 게임으로 치달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국내 극장산업도 영향을 받았다. 작년 한국영화 관객 수는 1억1015만 명으로 2017년 대비 3.3% 감소했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인구 성장세가 둔화되고 레저활동이 점점 다양해진...
차원천 롯데컬처웍스 대표 "15년 만에 영화관객 점유율 1위 우뚝…동남아서 돌풍 이어갈 것" 2019-05-02 16:42:29
등 해외 시장도 넓혀가고 있다. 올해는 해외 영화관 사업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콘텐츠 사업의 역량을 키워가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지난해 15년 만에 배급사 중 관객 점유율 1위에 올랐는데요.“‘신과 함께’ 1편에 1440만 명, 2편에 1227만 명의 관객이 들었습니다. ‘완벽한 타인’(528만...
韓 애니·웹툰기업, 중국 진출 '노크'…파트너링 상담회 2019-04-22 11:00:07
중국 기업들과 공동제작, 플랫폼 배급, 캐릭터 상품개발 등에 관한 521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비아이그룹은 중국 카다스토리(KaDa故事)와 자사 애니메이션 '고롤라즈'의 전자책 출간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다. 웹툰 제작사인 재담미디어는 중국 베이징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