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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불합리한 수수료 사라진다 2014-03-28 14:34:27
불이익 공지하는 신용카드 핵심설명서 의무화 저축은행이 고객에게 부과해온 대출취급 수수료와 만기연장 수수료 등이 사라진다. 고객이 불리할 수 있는 내용을 알려주는 신용카드 핵심설명서도 나온다. 금융감독원은 28일 제6차 소비자보호심의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의결했다. 저축은행들은 여신...
<금감원, 저축은행·카드사 상시감시 강화> 2014-03-07 16:18:47
했다. 신용카드에 대해서는 핵심 설명서를 만들고, 카드 발급 신청시 계약의 주요 내용에 대해 회원의 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소비자 고지를 강화하기로 했다. 정보유출 사고 이후 카드사 개인신용정보 수집·활용 관행을 전면 개선해 카드가입 신청서상 수입 정보를 최소화하고, 수집된 정보의 제공·활용...
금감원, 카드사 개인정보 수집·활용 방식 개선키로 2014-03-07 14:45:53
카드사들은 필수 핵심정보 외 선택 정보와 제휴사 정보 제공에 대해서는 개별 동의를 받아야 한다.금감원은 또 구형 카드 단말기의 집적회로(ic) 방식 전환을 연내 추진하고 결제대행업체 밴(van)사에 대한 감독 강화, 신용카드 핵심설명서 제정·운용 등을 통해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로 했다.저축은행의 대출 모집 및...
금감원 "카드社 개인정보 관리업무 집중 점검"(종합) 2014-03-07 14:44:54
관리 실태 집중 점검 등 올해 감독 방향 추가>>핵심설명서 및 모바일 이용 카드 신청제 도입 금융감독원이 최근 1억여건의 카드사 정보 유출을 계기로 올해 카드사의 개인신용정보 관리 업무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기로 했다. 소비자 보호를 위해 카드 핵심설명서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카드 신청제도가도입된다...
금감원 "카드社 정보 수집·활용 방식 전면개선" 2014-03-07 14:00:12
필수 핵심정보 외 선택 정보와 제휴사 정보 제공에대해서는 개별 동의를 받아야 한다. 금감원은 또 구형 카드 단말기의 집적회로(IC) 방식 전환을 연내 추진하고 결제대행업체 밴(VAN)사에 대한 감독 강화, 신용카드 핵심설명서 제정·운용 등을 통해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로 했다. 저축은행의 대출 모집 및...
檢 "'간첩사건 증거위조', 이인철 영사 조사 중" 2014-02-28 16:36:33
출입경 기록과 관련해 중국의 삼합변방검사참에서 온 두 개의 문건의 도장(관인)이 서로 다르다. 동일하지 않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해당 문건은 검찰 측이 삼합변방검사참에서 발급받았다는 유우성씨의 출입경 기록 정황설명서에 대한 답변서와 변호인 측이 같은 곳에서 발급받은 유씨 출입경 기록에 대한...
신용카드 발급시 핵심설명서 제공 2014-02-23 23:09:38
핵심설명서를 제시하게 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한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이런 조치를 오는 하반기에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사고로 카드 고객 권리 강화가 요구된데 따른 것입니다. 이번에 도입되는 핵심설명서에는 노란색 글씨로 활자를 키우고 카드 부가혜택...
신용카드 발급시 1장짜리 핵심설명서 제시한다 2014-02-23 06:01:08
강화하는 방안을 강구하게 됐다"면서 "1장짜리 핵심 설명서는 고객이 꼭 알아야 할 부분을 인지해 부당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자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현재 카드 회원에 등록하려면 수십장에 달하는 약관이 딸린 신청서를 작성해야한다. 내용 자체도 깨알 같은 글씨로 쓰여 있어 고객 대부분이 제대로 읽어...
금융당국, 불완전판매 잡는다…ELS·회사채도 '판매실명제' 2014-02-20 14:00:38
'설명서 교부 및 주요내용 설명 확인서'를 단일 서식으로 일원화하고, 확인서 첫째 장에 해당 금융투자상품의 위험등급, 원금손실 가능성, 핵심투자위험 등을 크고 명확하게 기재토록 했다.설명확인서 색상을 위험도별로 적색·황색·녹색으로 차등화하고, 창구 설명시에 투자위험지도를 통한 설명을 의무화해...
"보험상품 핵심설명서, 혜택과 함께 위험·비용도 담아야" 2013-12-05 14:44:34
보험상품 핵심설명서가 보다 소비자 친화적으로 변해야 하고, 상품의 위험성과 비용을 균형있게 담아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김해식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5일 '소비자 신뢰 제고와 보험상품 정보공시 개선방안' 보고서를 통해, 보험상품 핵심설명서가 소비자가 상품을 이해하는 흐름을 따라 내용을 전개해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