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인증 비용 절반 낮추면…中企 매출 年 15조 늘어난다" 2023-06-12 17:58:24
소요되는 연평균 비용은 ‘100만~500만원 미만’이라는 응답이 37.7%로 가장 많았다. ‘2000만원 이상’이라는 대답도 24.7%를 차지했다.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에 따르면 국내 대표 4개 시험인증기관(KCL·KTL·KTC·KTR)의 인증 수수료 수입은 연간 5000억원이 넘는다. 2017~2021년 수수료 수입은 2조2686억원에 이른다....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7일) 2023-06-07 15:47:17
│LG생활건│37.7│0.7 │KB금융│58.5 │12.0 │ │강 ││ │ │ │ │ └────┴──────┴─────┴─────┴─────┴─────┘ 오후 3시30분 기준 (자료=KRX,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팩트체크] 천문학적인 한전 적자는 탈원전 정책 탓이다? 2023-05-31 13:30:00
0.296과 0.472였으나 통계적 유의성(p값)이 37.7%와 14.2%로 통상적인 유의수준(10%)에 못 미쳤다. 반면 유가와 한전 영업이익은 통계학적으로도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표] 발전원별 전력 정산단가(2001~2022년) ┌────┬────┬───┬───┬───┬───┬───┬───┬───┐ │...
'칩스앤미디어'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3-05-30 12:56:15
반면 개인들은 37.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3.7%, 81.5%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8.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칩스앤미디어...
전기차보다 하이브리드?…연료별 점유율 상승폭 1위 2023-05-28 12:51:24
상승하는 데 그쳤다. 이미 사양길에 접어든 경유차는 39.2%에서 37.7%로 점유율이 1.5%포인트 하락했고, 하이브리드, 순수전기차 등의 급부상에 밀리고 있는 액화석유가스(LPG)차도 7.75%에서 7.4%로 비중이 0.4%포인트 줄었다. 같은 친환경차 분류 내에서도 전기차의 이 기간 점유율 상승 폭은 1.1%에서 1.7%로 오른...
하이브리드의 끝없는 약진…연료별 점유율 상승폭 1위 2023-05-28 06:03:01
접어든 경유차는 39.2%에서 37.7%로 점유율이 1.5%포인트 하락했고, 하이브리드, 순수전기차 등의 급부상에 밀리고 있는 액화석유가스(LPG)차도 7.75%에서 7.4%로 비중이 0.4%포인트 줄었다. 같은 친환경차 분류 내에서도 전기차의 이 기간 점유율 상승 폭은 1.1%에서 1.7%로 오른 0.6%포인트, 수소차는 작년과 동일한 0.1%...
'미국판 다이소' 달러트리, 부진한 실적 전망에 12% 급락 2023-05-26 14:50:40
늘었지만 주당순이익은 37.7% 급감했다. 달러트리는 올해 연간 주당순이익 전망치를 당초의 6.13달러에서 5.73달러로 낮췄다. 이같은 실적 가이던스 하향 조정 여파로 이날 주가는 12% 넘게 급락했다. 릭 드레일링 달러트리 최고경영자는 "경기 침체를 직면하면서 달러트리도 고객 절도로 인한 피해가 가파르게 늘었다"며...
"영상에 푹 빠진 40대"…OTT사용자 3천만 시대 2023-05-18 15:58:18
웨이브는 31%, 디즈니플러스는 37.7%였다. 와이즈앱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 연령의 OTT 앱 사용 시간이 늘었지만, 특히 40대 이용 시간 증가가 눈에 띈다"면서 "거리두기 해제 직후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 시간이 주춤했으나 작년 연말부터 40대의 누적 사용 시간은 다시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별로는 OTT...
"OTT 앱 사용자 3천만 돌파…팬데믹 후 40대 이용 증가"(종합) 2023-05-18 15:43:08
31.8%, 웨이브는 31%, 디즈니플러스는 37.7%였다. 와이즈앱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 연령의 OTT 앱 사용 시간이 늘었지만, 특히 40대 이용 시간 증가가 눈에 띈다"면서 "거리두기 해제 직후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 시간이 주춤했으나 작년 연말부터 40대의 누적 사용 시간은 다시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별로는...
"OTT 앱 사용자 3천만 돌파…팬데믹 거치며 40대가 주축" 2023-05-18 10:49:41
31.8%, 웨이브는 31%, 디즈니플러스는 37.7%였다. 와이즈앱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 연령의 OTT 앱 사용 시간이 늘었지만, 특히 40대 이용 시간 증가가 눈에 띈다"면서 "거리두기 해제 직후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 시간이 주춤했으나 작년 연말부터 40대의 누적 사용 시간은 다시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