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소주도 하이볼로'…CU, MZ세대 겨냥 2종 출시 2024-06-25 09:33:04
등을 잇달아 출시하며 편의점 하이볼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올해 1분기 CU의 하이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7.3% 급증하는 등 실적도 준수하다. 지난 1∼5월 하이볼 구매 고객의 연령대 비중을 보면 20대(42.6%)와 30대(30.2%)가 전체 70%를 넘는다. CU는 하이볼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다음 달 한 ...
AI 스타트업의 도전…광고 제작·골프 코칭·웹3.0 혁신[긱스] 2024-06-25 09:30:41
CU 및 CU 편의점의 상품 이미지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다. 앞서 드랩은 ‘SPC GFS’와 쇼핑몰 이미지 자동 제작 AI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광고 콘텐츠 제작, 광고 집행, 브랜딩 업무 등까지 두루 다루는 AI 기반 종합 광고 대행업체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모아이스, "AI가 실시간으로...
2030 '위스키' 즐긴다더니…'참가비 3만원' 예약 폭주한 곳 2024-06-24 22:00:01
주류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U 육포의 최근 3개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도 2022년 11%에서 지난해 10.2%, 올해(1~4월 기준) 10.6%를 기록하며 꾸준히 증가세다. CU는 수요가 더 늘어날 것을 고려해 프로모션을 확대할 예정이다. 위스키 페어링을 강조하는 업계가 늘자 주류 전문관을 둔...
CU, 농심과 손잡고 배홍동 간편식 출시 2024-06-24 17:20:56
편의점 CU는 농심과 손잡고 ‘배홍동 만능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6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3월 짜파게티 간편식을 선보인 이후 두 번째 협업이다. 배홍동 만능소스는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킨 새콤한 비빔장이다. CU는 배홍동 만능소스와 참치, 치킨, 돈가스 등을 주재료로 해 상품을 내놨다....
한국-중앙아시아, 경제협력의 길 함께 만들어야 2024-06-24 16:15:35
3월, CU는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중앙아시아 1호 한국 편의점을 열었다. CU의 현지 파트너는 고려인 2세가 경영하는 중앙아시아 최대 아이스크림 제조사 신라인(Shinline)이다. 신라인은 20년 전 우리 기업의 유휴 설비를 수입해 한국식 아이스크림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중앙아시아 순방과 연계해 KOTRA는 카자흐스탄,...
스타트업이 급여를 미리 땡겨준다?···누적 투자금만 400억원 유치한 이곳은? 2024-06-24 15:14:04
고용안정성을 높이는데 도움받고 있다. 현재 CU, CGV,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KT그룹, 나이스금융그룹, 유베이스 등 국내 기업이 페이워치 서비스를 임직원 금융복지로 활용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샹그릴라그룹, 대형마트LOTUS, Guardian, JAYA Grocer, 윌마 등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라운드 투자를 주도한 마이클 김...
편의점 CU, 농심 손잡고 '배홍동 소스' 간편식 6종 출시 2024-06-24 08:31:44
주류도 협업한다. CU는 농심의 대표 과자인 꿀꽈배기를 활용한 꿀꽈배기 막걸리를 다음 달 출시한다. 꿀꽈배기 과자의 달콤함과 은은한 사과 향을 살렸으며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정재현 간편식품팀장은 "CU의 빠른 트렌드 대응력 및 1만8천여 개의 오프라인 점포를 통한 상품 전개 강점으로 대형 식품...
CU, 차별화 빵 '베이크하우스 405' 누적 1천만개 판매 2024-06-23 09:35:52
1천만개 판매했다고 23일 밝혔다. 베이크하우스 405는 CU가 해외 기술 제휴와 제과제빵 명장의 노하우를 전수해 제조한 빵으로 현재 20여종이 판매되고 있다.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한 뒤 매달 평균 10만개씩 팔려나가며 인기를 끌었다. 이달에는 누적 판매량이 1천만개를 넘어섰다. CU 빵 매출을 보...
편의점, '편장족' 겨냥…한우부터 꽈리고추까지 신선식품 강화 2024-06-23 07:15:00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5% 늘었고 세븐일레븐 20%, CU 19%, 이마트24 18% 각각 증가했다. 최근 3년간 편의점 4사의 신선식품 매출 신장률은 2021년 21∼50%, 2022년 14∼32%, 지난해 15∼24% 등이다. 코로나19를 계기로 대형마트 이용이 주춤한 사이 집 앞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플랫폼'으로 부상한 것이다....
슈퍼 라지킹 비빔면·세숫대야 냉면…여름 먹거리도 '거거익선' 2024-06-20 10:15:18
하절기(6∼8월) 비중은 2022년 43.4%, 지난해 47.2%이다. CU는 총용량 650g에 달하는 특대형 컵얼음 '더 빅 아이스컵'을 지난달 출시해 이달 18일까지 4만개 넘게 팔았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한소영 MD(상품기획자)는 "때 이른 더위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콘셉트의 비빔면이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