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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주 잇는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 탄력 2024-10-14 17:36:49
등 3건에 4억원을, K거상 관광 루트 상품화 사업 등 5건에 11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편성했다. 전문가 포럼에서는 전미숙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실장, 정란수 프로젝트수 대표, 조영호 남해문화관광재단 본부장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의 성공을 위한 전제조건에 관해 특강을 했다. 진주=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야적장이 K콘텐츠 둥지로…"스튜디오 가동률 100%" 2024-10-14 17:21:07
스튜디오 단지는 관광 상품으로도 주목받는다. 2017년 문을 연 대전스튜디오큐브가 대표적인 사례다. 대전시는 지역 브랜드 홍보, 일자리 창출 등을 기대하고 운영사인 한국콘텐츠진흥원에 토지를 30년간 무상 임대했다. 파주시도 스튜디오들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을 모색하고 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IPTV에 생성형 AI 탑재…나에게 맞는 서비스 골라볼까 2024-10-14 16:26:49
최초로 셋톱박스에 장착한 초고화질(4K UHD) 해상도 지원 카메라다. 이 카메라로 시청자는 움직임을 활용한 모션 게임, 반려동물 관리, 실내 운동, 영상 통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AI 스마트 리모컨’ 앱도 올해 안에 출시하기로 했다. 홈쇼핑 채널에서 소개하는 상품의 정보나 드라마 배우의...
"한국 오면 무조건 여기죠"…외국인 관광객 '우르르' 몰렸다 2024-10-14 15:19:45
머무르지 않고 지역도 방문할 수 있는 지역관광상품 개발이 중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양 의원은 "정부가 2027년까지 외국인 관광객 3000만명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지만, 달성하더라도 서울관광에 그칠까 우려된다"며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적 계획과 함께 체계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여행산...
일곱 살 아이부터 일흔 어르신까지…美 '오징어게임' 체험존 3만명 몰려 2024-10-13 17:23:15
현지의 K푸드 전문 유통체인인 H마트로부터 이 제품을 공급받았다. 이 밖에 구슬치기용 구슬, 영희 모양 인형,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가면, 로고가 새겨진 텀블러 등 다양한 굿즈도 함께 전시해놨다. 넷플릭스는 올해 신세계백화점과 손잡고 ‘오징어 게임’을 비롯해 넷플릭스 콘텐츠와 관련한 여러 상품을 협업해...
[손승우의 지식재산 통찰] 韓·아프리카 경제협력, 지식재산으로 확대해야 2024-10-13 17:21:05
우리 기업의 투자와 진출에도 걸림돌이 된다. 과거 위조 상품 유통과 기술 탈취 피해가 컸던 중국 진출 때의 데자뷔가 될 수 있다. 우리보다 앞서 아프리카 경협을 구축한 유럽은 2020년 IP 협력 모델(AfrIPI)을 추진하고 혁신 사례 공유와 IP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한국은 세계 최고의 IP 시스템을 보유한...
"日서 한류 대단하네"…2만명 몰렸다 2024-10-13 12:49:09
K-팝 공연과 함께 진행된 개막식에는 약 2만명의 관중이 몰렸다고 주최 측이 전했다. 국내 기업 상품을 알리는 박람회에는 국내 기업 128곳, 일본 바이어 300곳 등 총 42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산업부는 도쿄 한류박람회를 통해 K-푸드, K-뷰티, K-굿즈 등 소비재와 서비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우수성을...
일본 도쿄서 '한류박람회'…개막식에 2만 관중 몰려 2024-10-13 11:00:00
K-팝 공연과 함께 진행된 개막식에는 약 2만명의 관중이 몰렸다고 주최 측이 전했다. 국내 기업 상품을 알리는 박람회에는 국내 기업 128곳, 일본 바이어 300곳 등 총 42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산업부는 도쿄 한류박람회를 통해 K-푸드, K-뷰티, K-굿즈 등 소비재와 서비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우수성을...
한미 대학, 'AI 시대 지역 미디어의 미래' 세미나 2024-10-13 10:31:26
다변화 상품으로 평가받는 미디어 커머스를 논의한다. 미디어 커머스는 콘텐츠에 결제 시스템을 탑재해 드라마와 예능 등에 등장하는 상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기업들의 타깃 오디언스를 특정할 수 있는 광고를 편성하는 방식이다. 토론자로는 공경보 부산대 교수, 박희문 부산 MBC 국장, 신호철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실장,...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사업자가 제품 출시 여부만 결정하면 즉시 상품화가 가능하다고 한국콜마는 전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앞으로 인디 브랜드 고객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바이어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해외 주요 팝업스토어 참가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내 헬스앤뷰티(H&B) 업계 1위인 CJ올리브영도 같은 맥락에서 인디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