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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 폐유 수거선 침수…해경 방제작업 중 2014-02-18 08:45:37
기름이 유출됐다. 여수해경은 사고가 나자 인근 해경 전용부두에 근무 중인 경찰관을 동원해 이 배에 탄 선원 2명을 구조하고 주변에 오일펜스를 치는 등 방제 작업을 벌이고 있다. 오른쪽으로 45도가량 기운 선박은 거의 침몰한 상태이며 배 안에 있던 선저폐수 등 유성 혼합물이 흘러나왔다. 현재 침수한 배 주변으로 폭 ...
부산 기름유출사고 방제작업 `초비상`··연안 유입될 경우? 2014-02-17 09:15:35
작업이 재개됐다. 부산 해경은 17일 오전 6시부터 해경 방제함과 경비정, 군함 등 총 91척을 동원해 방제작업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해경과 해군, 항만청 등은 앞서 16일 오후 7시까지 선박 70여척을 투입해 이틀째 방제작업을 벌였지만 날이 어두워지면서 대부분 철수했다. 큰 함정 5척만 현장에 남아 밤새 기름띠의 ...
부산 선박충돌 유출기름 237㎘…방제작업 3일 더 걸릴듯 2014-02-16 11:04:54
함정·선박과 항공기 4대를 동원, 기름띠가 확산되는 것을 막고 있다. 해경은 태종대와 영도 중리 등 사고지점에서 가까운 해안가 등지를 확인한 결과 유출된 기름 때문에 연안까지 오염되지는 않은 것으로 보고 있지만 기름회수기 처리제, 흡착포 등 가능한 모든 장비를 동원해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다. 방제작업을...
부산 앞바다 선박 충돌…유출 기름, 여수 사고보다 많아 2014-02-16 09:49:26
나타났다.16일 부산지방해양항만청과 해경에 따르면 15일 오후 부산 남외항 선박 묘박지(부두 접안 전후에 대기하는 곳)에서 발생한 8만t급 화물선과 460t급 유류공급선을 조사한 결과 해상에 유출된 벙커c유가 235㎘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사고 당시 화물선에는 1400㎘ 정도의 벙커c유가 있었고...
여수해경, 유류오염 사고 관련 GS칼텍스 압수수색 2014-02-14 18:57:19
집행했다.여수해경은 본관과 저유팀 등 공장 여러 곳을 대상으로 수색을 벌여 관련 서류 등을 압수했다.해경은 압수한 자료 등을 토대로 우이산호 충돌로 원유2부두의 송유관이 파손한 뒤 gs측의 송유관 차단, 유류 확산 방지 등이 적절했는지와 초기 유출량 축소 은폐 여부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해경은 여수시 낙포동...
`해무사`는 자리에 없었다··GS칼텍스 책임론 부상 2014-02-06 08:26:13
있는 도선사와 선박의 부두 접근속도와 조건 등을 무선으로 협의하며 선박이 안전하게 접안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맡았다. 현재 GS칼텍스는 1급 항해사 출신 `해무사` 5명을 고용해 자체 고용해 선박의 접ㆍ이안 유도와 부두 하역 안전관리 등의 업무를 맡기고 있다. `해무사`가 현장에 없었다는 것이 확인되면서,...
여수 사고 기름 제거 닷새째…해상 방제 80% '막바지' 2014-02-04 18:23:18
여수해경과 여수시에 따르면 기름 유출 사고 방제 작업 5일째를 맞아 해상과 해안가로 나눠 막바지 방제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해경은 이날까지 방제 작업으로 해상에 번진 기름띠의 80% 이상을 제거했다고 밝혔다.해상 방제에는 경비함정, 관공선, 민간선박 등 총 250여 척을 투입해 흡착포로 유막을 거둬들이고...
GS칼텍스 "여수 사건 보상, 협의체 구성해 논의"(종합) 2014-02-04 14:59:32
원인은 정상적인 항로를 이탈해 당사의 구조물을들이받은 선박회사의 과오이며 자사는 시설물이 파손된 피해 당사자"라고 강조하고있다. 하지만 해경은 배관 밸브를 잠근 시각이 사고 발생 이후 1시간 뒤라는 입장이어서 GS칼텍스 측의 ཚ여분' 주장과 격차가 있고 유출량 역시 GS칼텍스의 주장과 무관하게 ...
여수 원유유출 164kL…추정치 200배 2014-02-03 21:04:49
것이 원인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경은 이에 따라 사고 후 사고선박 관계자 및 도선사, 여수산단 정유회사 등 관련자들을 불러 과실 여부 등을 수사 중이다. 사고해역에서는 이날 오전부터 여수시 행정선 6척과 해경 선박 60척, 헬기 5대 등 모두 188척이 방제작업을 펼쳤다.여수=최성국 기자 skchoi@hankyung.com...
태풍 친 필리핀 바다서 20대 한국인 40시간 표류…극적 구조 2014-02-03 11:03:15
요청했다.해경은 신고접수 후 해당 해역에 구조선박을 출동시켜 수색에 나섰으나 불행히도 이들을 찾지 못했다.이후 a씨 일행은 태풍에 높은 파도가 일고 돌풍이 몰아치는 바다에서 기나긴 표류에 들어가야 했다.이들은 해초류로 굶주림을 채우며 이틀 밤을 버텼으나 체력은 한계 상황으로 치달았다.극도의 절망과 공포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