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혁신하는 협회] 中企 우수 기술·지식재산 사업화에 온 힘 2014-10-07 07:03:39
지식재산 강국의 변리사 단체와 활발하게 교류해 국제적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미국지식재산권법협회(aipla)와 손잡고 협력방안 마련에 나섰다. aipla는 미국 내 변리사, 판사, 교수, 특허청관계자 등 약 1만5000여명의 지식재산전문가들이 모인 민간단체다.변리사회는 창조경제의 한 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혁신하는 협회] 감리와 설계 글로벌 경쟁력 확보 주력 2014-10-07 07:03:23
정기교류 등 해외 유관 단체들과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협회는 통일을 대비한 북한 인프라사업 참여 기반 구축에도 적극적이다. 남북교류 활성화를 대비, 국내 설계 및 감리업체들이 북한의 개발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 및 관계 기관과 협력해 제도적·법적 기반을 조성하는 데 힘쓸...
[혁신하는 협회] 제약업계 윤리경영 전도사…신약개발 지원·사회공헌 앞장 2014-10-07 07:02:20
정책적으로 배려해 달라”고 말했다.협회는 국제교류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협회는 1978년 국제제약협회연합(ifpma)에 가입한 이래 각국 협회들과 활발히 정보교환에 나서고 있다. 특히 세계대중약협회(wsmi)에서는 이 회장의 이사직 역임을 계기로 협회의 국제적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2012년 아시아제약단체들이...
[혁신하는 협회] 풍요롭고 활기 찬 경제 '특급 도우미' 2014-10-07 07:02:16
경제단체,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통상·투자 확대와 경제협력 증진을 도모해 우리 경제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전경련은 작년 4월 창조경제특별위원회를 발족시키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정책들을 정부에 건의하고 있다. 창조경제특위는 미래형 선박, 가상현실, 창의인재 양성, 미래형...
[혁신하는 협회] '국가경제 동력' 자동차업계…소통과 협력 이끄는 조력자 2014-10-07 07:02:11
정회원으로 가입했다. 1998년부터 일본자동차공업협회(jama)와 교류를 시작했다. 2002년 7월에는 자동차 pl(products liability·제조물 책임)상담센터를 여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자동차산업은 반도체, 석유제품 등과 함께 한국의 대표적인 주력 산업이다. 2013년 기준 해외 수출액 1위, 생산 규모 세계...
[2014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全 임직원이 봉사단 참여…사회적 약자 돕기 앞장선다 2014-10-07 07:00:39
도서 지원, 도서관 구축, 문화 교류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위성호 대표는 “2200만 신한카드 고객 덕분에 5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며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은 물론 사회 가치도 함께 키우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가겠다”고 말했다.김형호 기자...
[혁신하는 협회] 세금 알기쉽게 무료로 동영상 교육 2014-10-06 18:37:49
교류를 강화하고 국내외 최신 세무정보와 관련 지식을 꾸준히 제공하는 데 업무의 역점을 두고 있다.세무사회는 지난 53년 동안 조세제도와 세무행정 발전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다. 세무행정에 적극 협력해 국가재정 확보에 기여함으로써 경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기 때문이다. 그 결과 세무사회는 국내 유일의...
손경식 CJ회장, 베트남 서기장과 회동…사업 교류 확대 약속 2014-10-03 14:13:07
3일 신라호텔에서 만나 베트남과 사업 교류를 계속 확대할 것을 약속했다.손 회장은 이 자리에서 "cj그룹이 베트남 닌투언 성(省)에서 고추 경작기술을 전수해 현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며 "럼동성 등에서도 과일·채소류 산지를 개발해 상품화하고 보관·포장 시설을 세워 수출을...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장수돌침대, 돌침대 대중화 이끈 선두기업 2014-10-02 17:34:34
교류전류(ac)방식의 제품을 직류(dc)화 한 m-free(엠프리)방식을 적용한 장수돌침대 ost(오스타)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고객감동시스템은 사업초기부터 자체고객만족실을 설치하고 고객의 불만을 직접 청취하면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오는 노력을 통해 50만 이 넘는 고객들을 평생고객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점이...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세븐일레븐, 가깝고 편리한 행복충전소 2014-10-02 17:30:09
아끼지 않고 있다.세븐일레븐은 소비자들의 일상으로 들어가 함께 호흡하고 교류하는 다양한 감성 마케팅을 통해 고객 친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7월 한 달간을 ‘행복충전 day’로 정하고 ‘행운충전’, ‘행복충전’, ‘행복세일’ 등 행복을 테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