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신한은행, 금융소비자 중심 현장 선포…전직원 실천 서약 2014-07-08 07:00:19
혁신을 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관리 지표인 ‘스케일 제도’, ‘불만 care 프로그램’, ‘고객중심실천 better 운동’ 등 고객과 직원의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 개선 활동 및 품질관리를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이런 고객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작년에는 금융소비자 중심 헌장을 선포하고 전...
기아차, 2015년형 스포티지R 출시 2014-07-02 14:33:31
인디게이터 판넬도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해 감성 품질을 높였습니다. 센서를 통해 타이어의 공기압을 점검, 공기압에 문제가 있는 타이어가 감지되면 이를 계기판에 알려주는 타이어공기압경보 시스템(TPMS)과 USB충전기 등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기아차는 설명했습니다. 2015년형 스포티지R...
악사 "콜센터 상담 내용도 꼼꼼하게 분석해요" 2014-07-02 10:50:00
상담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전국 7개 콜센터에 ‘음성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상담 내용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보험 영업을 고객 중심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악사손보 한 관계자는 “민원처리 시간이 단축되고 비효율적인 상담이 줄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스포츠산업 리포트] 스포츠산업 강국, 무엇이 걸림 돌 인가 2014-07-01 20:17:11
레저스포츠 분야는 생활의 만족도를 높이는 행복 증대의 수단이자 미래형 유망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스포츠를 단순히 소비지향적인 오락, 흥미 활동으로만 여기던 시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박영옥 실장/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 스포츠산업실)"글로벌 컨설팅사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에 따르면...
넥센타이어, 일본 '글로벌 소비자 만족도' 5년째 1위 2014-06-30 12:39:33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글로벌 소비자 만족도(gcsi)' 조사에서 타이어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넥센에 따르면 gcsi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 시스템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3주에 걸쳐 국내 9개 산업군 192개 부문의...
[2014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도시·자연·커뮤니티' 고품격 단지…광양만경제구역 '배후 효과' 2014-06-30 07:04:25
입주 예정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이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터는 어른들도 모여 이야기꽃을 피우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피트니스센터에선 배드민턴 농구 탁구 체력단력 등이 가능하다. 골프연습장과 실내수영장도 마련한다.한 계약자는 “단지 안에 웬만한...
아시아나항공, 표준협회 선정 품질서비스지수 1위 선정 2014-06-26 08:58:53
지원, 그리고 간편하고 신속한 절차, 예상 외 부가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에 맞춘 서비스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항공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습니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품질 전반에 대한...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에버랜드, '국가대표 공원'…캐리비안 베이 등 인기 2014-06-26 07:01:46
운영 중이다.에버랜드 리조트는 고객 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인터넷 기반의 통합 cs 관리시스템과 내부 제안시스템인 ‘아이디어랩’(idea lab) 등을 통해 다양한 제안을 모으고 이를 서비스 개선과 신규 서비스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또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코웨이, 고객 기대 넘어서는 '엄마 같은' 서비스 2014-06-26 07:00:39
고객의 요구사항에 신속하고 정확히 응대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장기 렌털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정수기 부품을 무상 교체해주는 ‘부품교체 서비스’도 하고 있다. 지난해 20만명 이상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다.코웨이는 코디(코웨이 레이디의 준말)와 as기사가 고객 집에...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링크, 유무선 아우르는 '대표 국제전화' 2014-06-26 07:00:31
6년 연속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을 인정받고 있는 것은 회사의 모든 부문이 함께 00700 서비스 현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각종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통화 품질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고객이 요구하는 새로운 요금 상품 개발 △고객 체감 만족도 개선을 위한 시스템 구축 △0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