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눈높이 낮춘 대전지역 백화점들…저렴이에서 보세까지 2013-01-02 16:16:05
임시 매장에서 한시적으로 브랜드를 전시·판매하는 행사이다. 지난해 12월 강남 가로수길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가 호응도가 높아 앙코르전을 기획했다고 백화점은 설명했다. 백화점 한 관계자는 "'보세옷'이지만 품질도 좋고 가로수길에서 판매되는 가격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대형마트 백화점, 설 선물 예약판매 2013-01-02 16:13:59
상품권을 증정한다. 25일부터 내달 8일 중 원하는 날짜에 택배로 받을 수 있다.홈플러스는 2~23일 78종의 상품을 예약판매한다. 단일 품목을 50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혜택을 준다. 주요제품은 안심한우 정육세트(7만2000원), 사과·배 세트(4만2000원), 천일염 굴비세트(4만2000원) 등이다. 제품은 25일부터...
이상철 LG U+ 부회장 "1등 향해 욱일승천(旭日昇天)해야…" 2013-01-02 15:58:37
한다고 강조했다. 또 070플레이어, u+tv g로 확보한 개별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무선이 완전히 결합된 컨버지드 홈(converged home) 서비스를 확산시킬 것을 당부했다. lte 경쟁력과 특화 솔루션을 통한 성장을 기반으로 기업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도 제시했다. 각 조직에게는 사업목표를 반드시...
[2013 대전망] 신한카드, 계열사 연계영업 강화로 우량고객 확보 2013-01-02 15:31:15
통해 맞춤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상품과 서비스의 비용 합리화,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확보, 전사적 업무 효율화 등에도 역점을 둘 예정이다. 모바일 시장 주도권 강화, 체크카드 상품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을 통해 차별적인 미래 성장을 추진한다는 계획도 세워놨다. 정교...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이에 대해 모든 임직원들이 상품과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실적을 올렸다.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와 겨울 스포츠 가운데 인기가 가장 높은 프로농구를 후원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상품개발 단계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고객과 관련된 전 과정에 대해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도록 했다. 같은 맥락에서 2007년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완벽하게 정착시킬 계획이다. 평균 처리기일 3일 이내 달성률 99% 및 이용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100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보험업의...
[2013 대전망] 메리츠화재, 상반기 차보험 점유율 6.6%로 2013-01-02 15:31:11
야심차게 출시한 패키지형 보험 상품 ‘m-바스켓’은 9월 출시 당월에만 52억원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메리츠화재는 올해도 타사와 차별화된 전략을 추구하기로 했다. 경쟁사들이 외형 확대에 치중할 때 장기보험 위주로 영업을 했고 지역 거점별로 맞춤화된 성장 전략을 짰던 경험을 되새기겠다는 것이다. 내실을 더욱...
[2013 대전망] 하나은행, 중기·영세사업자 지원 확대·저금리 예금유치 총력 2013-01-02 15:31:08
수입 목표를 늘려 잡았다. 상품 교차 판매도 늘릴 계획이다. 단순히 급여통장을 유치하는 수준에서 나아가 자산관리(wm) 측면의 영업을 늘린다는 구상이다. 가계대출 부문에서는 부동산 가격 하락으로 담보인정비율(ltv) 기준을 초과하게 된 주택담보대출 금액에 대해 무조건적인 상환 압박을 하지 않고 가급적 연장할 수...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 상품과 서비스 위주로 영업했던 기존 프라이빗뱅킹(pb) 센터를 증권과 협업하는 pwm(개인자산관리) 센터로 바꾸고 있다”며 “전에는 증권 쪽과 협력해 맞춤형 상품을 만드는 데 2주일 정도 소요됐는데 pwm 센터를 만들면서 즉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경비 절감...
[2013 대전망] 보험 '역마진' 공포…생보 3.8% 성장 그칠듯 2013-01-02 15:31:05
파산했다. 전문가들은 상품 혁신과 틈새시장 공략으로 저성장·저금리 상황을 극복할 것을 주문했다. 예컨대 일본 생보사인 애플렉은 협력업체들을 통해 판매채널을 혁신하는 한편 영업비용을 대폭 낮췄다. 지속적으로 보험 상품의 가격을 재평가·재조정해 시장환경에 즉각 대응하는 전략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꿨다.조재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