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페이스북의 '우연한 성공' 만든 세가지 2013-10-25 06:58:05
기업은 직원들의 소통역량을 키워야 한다. 낯선 전시회나 새로운 모임에 참석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도 좋다. 리더는 세렌디피티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조직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기업은 세렌디피티를 통해 성공 경험을 쌓고 혁신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다.김동철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akimaski@samsung.com>...
광동제약 “2020년까지 매출 1조 달성” 2013-10-21 11:14:25
역량을 확보, 육성하여 건강을 실현하는 리더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품질, 고객 신뢰의 기업 이미지를 계승, 발전하여 광동 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한다는 계획 입니다. 또 2020년까지 미션과 비전목표 달성을 위해서 지켜 나가야 할 핵심가치로 ▲창의적 사고 ▲도전과 실천 ▲주인의식 ▲소통과 협력 ▲인재제일...
[글로벌 인재포럼 2013] "직원의 업무 역량 높이려면 연봉보단 성장가능성 제시" 2013-10-20 21:33:44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통을 통해 각 직원의 재능을 파악한 다음에야 그에게 가장 적절한 업무와 일에 몰입할 영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게바우어 사장은 이런 과정을 기업의 재능관리시스템이라고 정의하고 비즈니스 성공 전략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인사관리와 인재경영이야말로 기업의 ...
[미·중·일 경영대학원장 인터뷰] "시대가 원하는 CEO? 복잡해진 리스크 예측·관리할 수 있어야" 2013-10-20 21:01:19
내·외부 소통 능력이 경영 성패 좌우 “어디에 리스크가 있는지, 무엇이 진실인지를 알고 이를 용기와 확신을 가지고 말할 수 있는 졸업생을 더 많이 배출하는 것이 슬론스쿨의 목표입니다.” 세계 최고 경영대학 중 하나인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슬론스쿨의 데이비드 슈미트라인 학장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울트라패션, “10대 위한 초특가 비니로 따뜻한 가을,겨울 맞이하세요” 2013-10-18 20:41:36
‘래빗보이’에서 리더와 보컬을 맡고 있기도 하다. 박범일 울트라패션 대표는 “홍대 인디밴드의 음악을 사랑하는 고객들이 오면 아낌없이 할인해주고 있다”고 말하며, “고객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쇼핑몰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SK텔레콤 'LTE-A' , 모델 하정우가 광고 제작까지 참여? 2013-10-18 09:57:45
'리더' 편 & '질문' 편 tv cf는 '넓고 빠른 lte-a'라는 새로운 슬로건의 캠페인으로 광고 속 모델 하정우가 자신의 손글씨로 작성한 캘리그래피를 광고 속에 활용했다. '넓고 빠른'이라는 슬로건은 sk텔레콤의 '광대역 lte'와 'lte-a' 서비스의 주요한 특징을 2개의 수식어로 표현한...
유진證, 임직원 대상 인문교양 강좌 실시 2013-10-17 11:07:42
이순신 장군이 보여준 현명한 전략과 리더십을 설명하며, 현재의 치열한 기업환경을 당시의 전쟁 상황에 비춰 경영진, 간부 직원들도 이같은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특히 "어려운 때일수록 리더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며 "전략적 사고를 통한 정확한 판단으로 솔선수범해 조직원의 단합을 이끌어내면 어떤 어려운...
걸스데이 기부‥소진 작사·작곡 참여한 `렛츠고 음원수익 전액기부 2013-10-15 16:55:46
대상 소통 프로그램인 `열정樂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청년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하고자 신곡 `렛츠고`(Let’s GO)를 오는 15일 발표한다. `렛츠 고`는 이 시대의 청춘들을 응원하는 `열정樂서`의 주제가격인 곡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모든 젊은이들에게 좌절하지 말고 자신 있게 도전하라는 응원의...
카스 라이트, 2013 추계 서울패션위크 공식맥주 선정 2013-10-15 15:44:07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패션 리더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지금까지 총 6회의 서울패션위크 후원을 통해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문화 마케팅을 통해 젊은 층과 감성적인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라이트 맥주의 새로운 지평을...
걸스데이, 15일 '열정樂서' 캠페인송 '렛츠고' 발표 음원수익 전액 기부 2013-10-15 09:50:36
기부한다. 소속사측에 따르면 걸스데이가 삼성그룹의 대학생 대상 소통 프로그램인 '열정樂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청년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하고자 신곡 '렛츠고'(let’s go)를 오는 15일 발표한다. '렛츠 고'는 이 시대의 청춘들을 응원하는 '열정樂서'의 주제가격인 곡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