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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가 年10% 고수익 보장'에 덥석…계약기간 끝나니 수익 '꽝' 2014-01-06 20:51:24
5만원 이상 적자다. 박씨는 상가를 처분하기 위해 부동산 중개업소를 찾았지만 이마저 불가능하다는 답을 들었다. 부동산 관계자는 “경매로 나오는 상가도 많은데 낙찰가로는 은행 대출금도 못 건진다”며 “임대료가 관리비를 밑도는 ‘깡통 상가’여서 헐값에 가져가라고 해도 관심을 두는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이...
새해 벽두부터 '팔자' 나선 외국인, 어떤 종목 팔았나 보니… 2014-01-05 11:25:15
대량으로 처분했다. 엔·달러 환율이 달러당 104엔을 넘어서는 등 엔화 약세가 지속되자 현대차의 실적 부진 우려가 나오면서 외국인의 매도세를 부추겼다. 삼성전자 현대차 등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외국인의 매도 공세 탓에 뒷걸음질 치자 코스피지수도 급락했다. 배성영 현대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현대차가...
<현대硏 전망 '올해 한국의 10대 트렌드'> 2014-01-05 11:00:08
꼽을 수 있다. ▲스마트 소비의 확산 = 최소 비용으로 최고의 효용을 추구하는 '스마트 소비'가 확산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실질 소득 증가가 실질 소비 확대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다. 고령화 심화, 고용 안정성 저하, 주거비 상승 등은 소비 절약 행태를 유도해 소비 회복에 제약을 가할 것으로 보인다....
[심층분석]'과징금 폭탄' 통신주, 규제의 역설 먹힐까 2013-12-30 14:49:31
등 과징금 부과 결정을 내렸다. 그러나 일시적 비용으로 여겨졌던 과징금이 실적에 큰 부담으로 다가올 것이란 점은 부정적이다. 이번 과징금이 각 업체별 4분기 세전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0~19% 수준이 될 전망이다. 또 제재로 업체간 출혈경쟁이 잦아들어도 롱텀에볼루션(lte) 시장의 성숙과 알뜰폰(mvno) 시장 성장...
동부증권 "과징금이 이통사 실적에 주는 부담 커졌다" 2013-12-30 08:59:51
등 비용축소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상대적으로 적은 마케팅비에도 가입자 성장이 이뤄지고 있는 LG유플러스,선제적인 설비투자로 감가비용 부담이 크지 않은 SK텔레콤이 상대적으로 유망하다"고 말했다. withwit@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개미들, 증시 '대탈출'…개인 비중 사상 최저치 2013-12-30 04:03:05
처분 가능소득 대비 가계부채의 비율은 135.6%로 사상 최대수준에 이르렀다. 노근환 팀장은 "부동산 관련 이자비용이 커진 2000년대 중반 이후로 개인들이점차 주식시장을 떠나고 있다"며 "개인들의 주식시장 이탈은 앞으로도 한동안 진행될 구조적 흐름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hopark@yna.co.kr(끝)<저 작...
인터넷쇼핑몰 운영자 등 1인 기업도 KS인증 받는다 2013-12-29 11:37:39
인증을 받으면돼 비용 부담이 많이 줄어든다. KS 인증을 획득하려면 500만∼800만원의 컨설팅 비용을 포함해 최소 1천만원 이상이 든다. 이번 개정안은 특히 인터넷쇼핑몰 운영자, 청소용역, 학습지 교사 등 1인 사업자도 KS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길을 열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상속소송 등 해결되면…삼성그룹 새해 과제는> 2013-12-29 06:18:06
중심인 삼성전자 주가가 워낙 높은데다 지주사 체제 전환에 엄청난 비용이 들기 때문에 변화 양상이 매우 점진적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고 점쳤다. ◇ '업종별 지주체제' 구축 관측도 그룹 내부에서는 삼성카드가 2011년 삼성에버랜드 지분 17%를 KCC[002380]에 매각하는 등 에버랜드 지분 비율을 5%...
"빚의 악순환" 개인회생 파산신청자 증가 추세 2013-12-27 10:51:32
가처분 체납처분도 중지 또는 금지되며 담보권의 설정 또는 담보권의 실행을 위한 경매도 중지 또는 금지된다. 반면 개인파산 신청자격은 무직자이거나 부양가족 수 대비 최저생계비 미만 소득자로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신청할 수 있다. 개인회생과 달리 개인파산면책을 통해 빚 전액을 탕감 받을 수 있는데 개인파산은...
현대그룹, 현대증권 등 매각…금융업 철수(종합2보) 2013-12-22 14:52:17
있다. 내년에는 운영효율성 향상과 지속적인 비용 절감등 강력한 구조조정을 실행할 계획이다. 현대상선은 그동안 글로벌 해운연합체인 'G6 얼라이언스'를 통해 선복량(선박톤수 총합), 적취량을 높이고 용선료를 줄이는 동시에 저속 운항을 통한 연료비 절감 등 비용구조 개선을 추진해왔다. 이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