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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파일]수입차, 과도한 서비스 투자비 줄여야 2013-04-23 10:12:57
수 없는 공임과 부품 가격이 형성된다. 수입차가 늘고 서비스센터가 많아져도 부품 및 공임이 떨어지지 않는 이유다. � 발상이다. 건강한 시장 발전과 소비자를 위해 서비스에 대한 적절한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모스크바...
수입 소형차 열기 '후끈' … 25일 폴로 국내 시판 2013-04-23 08:39:36
a클래스 관련 문의를 했다."(메르세데스-벤츠 딜러)수입차 딜러들이 소형차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수입차 업체들은 올 들어 20~30대 젊은층을 겨냥한 엔트리카(생애 첫 차) 출시 계획을 잇따라 발표했다. 수입차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는 2030 세대를 공략해 시장 확대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포문을 연 곳은...
올해 수입차 1분기 결산…판매 1~4위 독일차 '독식'… 포드, 도요타 '추월' 2013-04-22 15:28:26
1분기 수입차 시장 판도는 이렇게 요약할 수 있다. 판매 순위 1~4위까지를 독일차 브랜드가 휩쓸었고, 포드는 1년 사이에 판매순위를 세 계단 끌어올렸다. 반면 도요타는 주춤했다. 1분기에 가장 많이 팔린 차는 bmw의 520d로 3개월 연속 베스트셀링카 1위 자리를 지켰다. ○압도적인 독일차 1분기 전체 수입차 판매량은...
편의사양 올리고 가격 내리고…국산차 내수침체 탈출작전 2013-04-22 15:28:00
중고수입차 중 '폭스바겐' 거래 가장 활발▶ 인기 차종 10개 모델 비교해보니…국산차 값 10년 전보다 30% 올랐다▶ [자동차 소식마당] 현대차 '더 브릴리언트 아트 프로젝트' 개최▶ [시승기] 재규어xj, 중형 엔진인데 힘 넘쳐…재규어xf, 폭발적인 가속력[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다산칼럼] 경제계의 싸이, 자동차 산업 2013-04-21 18:04:51
'억울' … "원금 유예 할부제도 문제없어"▶ 수입차 좋은 줄만 알았는데 … bmw 오너 김씨 서비스센터 갔다 겪은 사연은 ▶ 도요타, 렉서스 es 美서 만든다▶ 타바레스 coo 방한 "르노삼성 디자인센터 亞 허브로"▶ 중국의 추격…"기술력·디자인, 주류 편입 시동"[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중국의 추격…"기술력·디자인, 주류 편입 시동" 2013-04-21 17:50:47
위상을 높여 중국 업체와 차별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상하이=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 bmw코리아, 카푸어 논란 '억울' … "원금 유예 할부제도 문제없어"▶ 수입차 좋은 줄만 알았는데 … bmw 오너 김씨 서비스센터 갔다 겪은 사연은 ▶ 아우디코리아 타머 대표 "올해는 질적 향상…서비스센터...
수입차업계, 타이어 효율등급 표시 기피? 2013-04-21 14:21:25
타이어 효율등급 표시제가 지난 12월부터 시행됐으나 이를 적용한 수입차업체는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sp;캐딜락의 경우 각 제품의 제원에 이를 기재했고, bmw는 홈페이지 메뉴 상단의 'bmw 오너스' 페이지에 현재 판매차종 외에 수입을 중단한 제품까지 효율등급을...
어떤 차 오래 가나? 일본-한국차 내구성 경쟁 치열 2013-04-21 13:44:07
"수입차시장이 대중화되면서 중고차 가치가 중요해지고, 유지비용 절감 효과를 주목하게 된다"며 "이는 곧 내구성이 그 만큼 주요 항목으로 떠오른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피아트, 이탈리안 디자인 감성 주목 ▶ 현대기아차, 국내 소비자 우대...
수입차, 중고차 시장도 잠식 2013-04-21 08:15:36
수입차가 신규 자동차 시장에 이어 중고 자동차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매매업체 SK엔카는 21일 지난달 매물로 등록된 중고 수입차가 2만5천600대로 전체 중고차 중 12%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역대 최고치로 신규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의 폭발적인 증가세가 중고차 시장으로 옮겨온 것으로...
수입차, 중고차 시장도 잠식 2013-04-21 07:11:07
원인으로 분석된다. 수입차는 공임이나 부품값을 포함한 수리비가 국산차의 3배가 넘는데 3년간만각종 점검ㆍ수리를 무상으로 해주다 보니 이 기간이 끝나면 차를 내다 파는 사람들이 국산차에 비해 많다는 것이다. 논란거리인 수입차업체들의 원금 유예 할부 프로그램이 원인이 아니냐는 분석도있다. 차값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