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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조선·해운 상생 발전해야" 2014-04-15 16:00:00
오일환 철강협회 상근부회장은 "철강산업은 해상운송을 통해 약 5천만톤의 철강제품을 수출입하고, 1억톤 가량의 철강 원료를 수입했다"며 "철강, 조선, 해운산업은 수요 창출의 고리를 통한 서로간의 상생발전이 중요한 산업” 이라고 말했습니다. 오 부회장은 “철강 등 3개 산업이 동반성장을 통해 본격적인 경기 회...
정금공, 중소 해운업체 10여곳에 연내 1억달러 지원 2014-04-13 10:16:56
대상은 ㈜서래해상, ㈜썬에이스해운, ㈜우양상선 등 5개사로, 정금공은 이들 업체의 운송계약 수행을 위한 선박 취득자금 5천400만달러를 이달부터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어려운 해운 업황을 고려해 중소 해운사의 미래운임채권을 유동화하는 구조화금융 방식으로 이뤄지며, 해당 선사의 재무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인터지스, 사우디 물류회사 `알마주이`와 상호업무협약 체결 2014-04-08 09:57:06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지스는 현재 포항, 부산, 당진, 인천 등 동국제강 및 유니온스틸 철강공장에서 생산되는 철강재를 포함한 컨테이너, 벌크 등 화물을 하역하는 항만하역사업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물류네트워크를 활용해 육상 및 해상운송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브라질 현지에서도 CSP 일관제철소 건설물류를...
`가짜 세금 계산서 논란` 현대글로비스, 법적 대응 방침 2014-04-03 17:27:02
발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가 운송대금의 2%~3%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부당으로 취하고 ‘일감 몰아주기’ 비난을 벗어나기 위해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다고 검찰은 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현대글로비스는 "당시 중고차 해상 화물 운송 주선업자로서 정상적인 사업을 실시했고, 문제가 있다면 향후 소송을...
`가짜 세금계산서` 현대글로비스 법인·임원 검찰 기소 2014-04-03 16:38:58
회장과 정의선 부회장이 전체 지분의 43%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3년 기준 매출액은 12조8천억원에 달합니다. 이번 검찰의 기소 방침에 대해 현대글로비스는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입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중고차 해상 화물 운송 주선업자로서 정상적인 사업을 실시했고, 문제가 있다면 향후 소송을 통해...
[경제학자가 본 한국사] (7) 고대의 대외교역과 거래비용 2014-03-28 18:59:59
신라 말기에 당나라와 일본과의 해상무역을 장악하였던 장보고의 청해진(828~851)은 1만명의 군사를 거느리고 있는 군사집단이기도 하였다. 국왕의 즉위에 직접 개입할 정도로 세력이 강성해지자 중앙의 진골귀족 세력에 의하여 암살당하였지만 지방 세력의 대두라는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예고하고 있었다. 무엇보다 고려...
"해상운송, 운임 하락‥1분기 적자 불가피" - 하나대투證 2014-03-27 08:49:04
하나대투증권은 27일 해상운송업종에 대해 컨테이너운임 하락으로 영업적자가 이어지는 등 재무리스크가 여전하다며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신민석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컨테이너 운임은 연초 급등한 뒤 2월 중순부터 하락세로 전환했다"며 "유럽노선을 중심으로 약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
나진~포항 뱃길로 '러 석탄' 싣고 온다 2014-03-23 20:53:20
연내 해상물류 시범운항…'유라시아 이니셔티브' 가속 [ 김우섭 기자 ] 함경북도 나진에서 경북 포항까지 석탄을 실어 나르는 한국과 북한 간 시범 해상운항이 연내 이뤄질 전망이다. ‘한국~북한 나진~러시아 하산~유럽’을 잇는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내용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에도 가속이 붙을 것으로...
하나대투 "대한항공·아시아나, 유가하락에 흑자전환" 2014-03-19 08:29:08
유류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육상·해상운송보다 커 유가 하락이 실적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가가 10% 떨어지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영업이익은 각각 2천억원, 1천50억원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고 신 연구원은 설명했다. 그는 "항공화물 수요가 지난해 4분기부터 회복세를 보이는 것도...
[이슈N] 구조조정 줄다리기...남은 과제는? 2014-03-11 17:54:42
해상,항공운송 등 운송사업이 주력입니다. 하지만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경기침체가 물동량 감소로 이어지면서 어려움에 빠졌습니다. 계열분리한 한진해운은 적자가 누적되면서 손을 쓰기 어려운 지경에 빠졌습니다. 결국 한진그룹은 우선 한진해운을 살리기 위해 총 6,5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한진해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