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기아차 단종 모델, 중국에서 '씽씽'> 2014-03-26 06:15:06
26.5%에 해당하는 비중이다. 현대·기아차의 지난 1∼2월 판매량인 29만2천640대 중 단종 모델 판매대수는 6만9천329대로 비중이 23.7%에 달했다. 양사는 중국 시장에서 10대 중 2.4대 꼴로 단종 모델을 판매한 셈이다. 물론 현대차 중국 판매량의 10.5%에 이르는 현지 전략 모델인 '밍투'나 국내에서...
"아줌마 채용, 글쎄요"...기업 30% 경력단절 여성 부담 2014-03-25 14:44:19
‘2년’(34.2%), ‘3년’(26.5%), ‘5년’(21.4%) 등의 순으로 답해, 평균 3년으로 집계됐습니다. 한편 경력이 단절되었던 여성을 직원으로 채용한 적이 있다는 응답은 56.7%였는데 이들 중 70.6%의 기업에서 이전 경력을 살려 재취업한 여성 직원이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정규직으로 고용한 경력단절여성의 비율은 평균...
기업 5곳 中 1곳만 경력단절여성 정규직고용 2014-03-25 14:43:56
성과를 못 낼 것 같아서`(19.7%), `쉽게 퇴사할 것 같아서`(16.2%), `근무의지가 낮을 것 같아서`(13.7%), `눈높이가 높을 것 같아서(5.1%)`, `동료들과 소통이 어려울 것 같아서`(5.1%) 등의 순이었다. 꺼리는 경력단절 기간은 평균 3년으로 최소 `2년`(34.2%), `3년`(26.5%), `5년`(21.4%) 등의 순이었다.
`월화드라마 시청률` 기황후 1위, 밀회 vs 태양은 가득히 3·4위 다툼 치열 2014-03-25 14:29:11
방송분이 기록한 26.5%보다 2.1%P 하락한 수치지만 1위 자리는 지켰다. 동시간대 방송된 SBS ‘신의 선물’과 KBS2 ‘태양은 가득히’는 각각 8.8%와 3.0%를 기록했다. 또 JTBC `밀회`는 시청률 3.8%(수도권 유료가구 광고 제외 기준)를 기록하며 `태양은 가득히`를 앞질러 눈길을 끌었다. 월화드라마 시청률 결과를...
보험사 이익 줄어도 배당성향은 높여 2014-03-21 18:11:11
지난해 배당성향은 평균 21.2%였지만 올해는 26.5%까지 치솟았습니다. 특히 삼성생명과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 등 계열사가 지분 대부분을 보유한 회사들의 배당성향이 급증했습니다. 올해 순익감소로 배당성향이 낮아진 신한생명, 동양생명 등과 비교하면, 이들은 3개 회사는 순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배당성향을 크...
보험사 이익 줄어도 배당성향은 높여 2014-03-21 09:57:29
지난해 배당성향은 평균 21.2%였지만 올해는 26.5%까지 치솟았습니다. 특히 삼성생명과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 등 계열사가 지분 대부분을 보유한 회사들의 배당성향이 급증했습니다. 올해 순익감소로 배당성향이 낮아진 신한생명, 동양생명 등과 비교하면, 이들은 3개 회사는 순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배당성향을 크...
기황후 vs 신의 선물 시청률 승자는? `새 용의자 오태경, 조승우 열연했지만..` 2014-03-19 14:17:43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 39회 방송분은 전국 시청률 26.5%를 기록했다. 이는 38회 방송분(27.7%)보다 1.2%포인트 하락한 수치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타환(지창욱 분)이 바얀후두(임주은 분)를 정실 황후로 책봉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기승냥(하지원 분)의 아들 아유시리다라의 밥에 독을 탄 이가 새 황후 바얀후두로...
밀회 시청률, 김희애-유아인 '격정 멜로' 시작되자… 2014-03-19 08:08:46
시간 방송된 mbc '기황후'는 26.5%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sbs '신의 선물 14일'은 9.4%, kbs2 '태양은 가득히'의 시청률은 3.5%로 나타났다.이날 '밀회'에서는 이선재(유아인 분)이 오혜원(김희애)의 앞에서 피아노를 치는 모습이 그려지며 본격적인 러브라인의 시작을 알렸다.특히 '밀회'는...
`밀회 시청률` 딱 두방으로 3%··이제 공중파와 맞대결 2014-03-19 07:40:20
호평을 받았다. 한편 같은 시간 방송된 MBC ‘기황후’ 38회는 26.5%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SBS ‘신의 선물 14일’ 6회 시청률은 9.4%로 나타났다. 이날 `밀회`를 본 시청자들은 "`밀회 시청률`, 밀회 다시보기 지상파였으면 이미 20% 넘었을 듯", ""`밀회 시청률` 밀회 다시보기 여기서. 이제 종편도 제대로 만드네",...
"주식거래도 모바일 열풍"…거래비중 25% 돌파 2014-03-10 04:02:05
비중은 거래대금(매수 24.4%, 매도24.5%) 기준으로 25%, 거래량(26.5%, 27.0%)으로는 27%에 각각 육박했다. 증권사들은 그간 거래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내걸고 MTS 고객을 유치해왔다. 지금도 우리투자증권[005940], 삼성증권[016360], 한국투자증권 등 주요 증권사들은 MTS 관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