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원한 여름나기] cool한 여름상품…더위야 물렀거라 ! 2013-06-10 15:35:00
이런 가운데 농심(16.2%)과 오뚜기(12.7%)가 마케팅을 강화하며 ‘도전장’을 내밀었다. 팔도는 동원f&b와 손잡고 양사의 대표제품인 비빔면과 참치로 만든 ‘참치 비빔면’을 소개하는 tv 광고를 제작하는 등 공동 마케팅에 나섰다. 농심은 다른 비빔면에 비해 매운맛이 4~5배 강한 ‘고추 비빔면’을 지난달 내놓았다....
[시원한 여름나기] 오비·하이트맥주 '저칼로리·깔끔한 맛'…여름 酒黨을 잡아라 2013-06-10 15:30:11
수영장에서 행사를 열고 서핑스쿨을 여는 등 마케팅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올해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여름철 주당들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깔끔한 ‘d’ 내세워 하이트진로는 ‘드라이피시니d(d)’를 내세워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에 맞선다. d는 2010년 세계적인 맥주연구소 덴마크 ‘댄브루’와...
[시원한 여름나기] 쫄깃한 면발에 맵고 새콤달콤…여름철 '비빔면 전쟁' 2013-06-10 15:30:06
메뉴가 소개되면서 관련 레시피(요리법)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골뱅이 한 캔을 함께 넣은 ‘골빔면(골뱅이비빔면)’, 참치와 채소를 곁들인 ‘참빔면(참치비빔면)’ 등을 광고를 통해 소개한 것이다. 팔도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 ‘비빔면 레시피 응모 이벤트’를 진행해...
삼성·LG "美 가전시장 살아있네" 2013-06-09 17:07:18
제품을 내놓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부터 북미에서 ‘혁신은 지속된다’는 슬로건을 내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 최대 용량(21㎏)에 59분 걸리던 세탁 시간을 30분대로 줄인 ‘터보샷’ 기술을 적용한 세탁기를 전략 모델로 내세웠다. 시장조사업체인 스티븐스컴퍼니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포니마 탄센트 CEO, 해커로 불린 컴퓨터 천재 '중국형 메신저' 위챗 개발…시가총액 600억弗 기업 키웠다 2013-06-06 15:13:33
적절한 마케팅을 하지 못해 이용자 수는 늘지 않았다. 1999년 5월 텐센트의 한 직원이 대학 자유게시판에 광고를 하자는 의견을 냈다. 신문, tv 광고에 비해 효과가 없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포니마는 의견을 받아들이고 추진했다. 결과는 성공이었다. 인터넷 사용의 새로운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다가가는 최선의 방법이었던...
[증시 2000시대 이끈다 2]'펀 경영' 주원 KTB 대표 "기업발굴·IB강화…'창조경제' 발 맞출 것" 2013-06-06 13:57:08
팬까지 '돌변' ▶ 허참, 부인 두고 호텔에서?…조영남 '폭로' ▶ 女승무원과 성관계 후…반전 결과에 '경악' ▶ "장윤정에 보복할 것" 폭탄 발언…가족 맞아?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제약사, 야구 마케팅 재미 쏠쏠 2013-06-04 17:12:52
광고 스폰서로 나선 제약사들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두산베어스 유니폼 후원을 맡은 대화제약이 대표적이다. 중견 제약사인 이 회사는 올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임박해 유니폼 뒷면 광고 제안을 받고 고민하다 연간 수억원에 후원을 결정했다. 당초 예정된 기업이 ‘펑크’를 내는 바람에 대화제약에까지 제안이...
갤럭시S4 카메라로 포착한 '행복' 2013-06-04 17:03:46
한 편의 소설을 들려주는 듯한 라디오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의 감성·예술 마케팅으로 소비자의 공감을 얻는 데 주력하고 있다. ‘보고 듣고 느끼는 s4 사진전’ 관람 안내는 갤럭시 s4 사진전 사이트(www.samsung.com/sec/galaxys4exhibi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정석범 문화전문기자 sukbumj@hankyung.com ▶...
테일러메이드 아성 뒤흔든 캘러웨이의 '드라이버 반란' 2013-06-04 16:59:25
있다. ◆저렴한 가격에 마케팅 효과 덕 시장에서는 캘러웨이 드라이버의 히트 비결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을 가장 먼저 꼽고 있다. x-hot은 30만원대인 반면 r1은 50만원대다. 불황 여파로 지갑이 얇아진 골퍼들이 20만원 이상 차이가 나는 두 드라이버 가운데 부담이 덜한 쪽을 택한 것. 캘러웨이의 대대적인 홍보...
[함께 크는 기업] SK, 협력업체 임직원 재교육 시행…재능봉사로 '따로 또 같이' 상생 2013-06-04 15:30:12
[함께 크는 기업] 현대차그룹, 광고·물류 일감 6000억 中企에…ceo들 현장 돌며 애로 해결▶ [함께 크는 기업] 동국제강, 협력업체에 저금리 금융 지원…100% 현금결제·성과급 지급▶ [함께 크는 기업] 에쓰오일, 전자구매로 협력업체 선정…산재예방 시스템도 함께 구축▶ [함께 크는 기업] gs, 납품대금 1주일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