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한국인의 두 얼굴 2013-05-29 17:25:27
세계가 한국인의 뛰어난 유머감각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문화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싸이의 해외 인터뷰를 보면 스스로를 낮추는 겸손함과 언제나 빛을 잃지 않는 유머가 돋보인다. 이뿐 아니다. 세계 무대를 휩쓸고 있는 한국 여자 프로골퍼들 또한 특유의 발랄함으로 세계골프대회에 새로운 전통을 만들고 있다....
카스·OB골든라거 세계 3대 맥주품평회서 수상 2013-05-29 08:29:55
함께 세계 3대 맥주대회로 불린다. 2013년도에는 유럽, 미국, 아시아, 호주 등 전 세계 35개국 277개 맥주업체가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전 세계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맥주의 맥아, 호프, 효모 등 19개 부문 특성에 기초해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평가를 실시했다.오비맥주 관계자는 “대한민국 넘버원(no.1)...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강국이라는 점에 주목해 ‘축구=치킨+맥주’라는 콘셉트를 내세우는 한편 매장에서 축구경기를 중계함으로써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현장경영…몽골·베트남 등서 흑자 bbq는 세계시장 공략에 있어 규모를 중요시하는 맥도날드나 kfc와 달리 스피드를 중시하는 ‘칭기즈칸식 경영방식’을 표방하고 있다. 변화와 혁신을...
독일맥주 ‘벡스’ 춘천마임축제 공식 후원 2013-05-24 09:28:52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넘버원(no.1) 독일 맥주 ‘벡스(beck’s)’가 세계 3대 마임축제로 꼽히는 춘천마임축제를 공식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벡스는 24, 25일 이틀간 밤샘난장으로 펼쳐지는 하드코어난장 ‘미친금요일(friday madness night)’후원을 통해 관람객들이 퍼포먼스도 즐기고, 열정적인 주말 밤을...
홍대맛집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홍대 스테이크 전문점 ‘이하우스스테이크’ 2013-05-21 16:19:57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와인보다는 맥주를 즐겨찾는 이들을 위해 홍대 스테이크 ‘이하우스스테이크’는 각종 유명 세계 맥주도 구비해 두고 있다. 홍대 거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이하우스스테이크’에서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함박 런치스페셜을 즐길 수 있으며 브레이크 타임이 없으므로...
[MICE News] 한류(韓流)열풍, K-Food로 이어간다! 2013-05-18 04:55:51
▶ 대한민국식품대전에 26개국 해외바이어 몰려 최근 세계 곳곳에서 한국산 식·음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k-food' 열풍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7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막을 내린 '대한민국 식품대전(korea food show)'에는 한국 식·음료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미주, 유럽, 아시아 지역에서...
와바 , 맥주바켓과 함께 하는 ‘서울재즈페스티벌 2013’ 2013-05-15 18:49:04
공연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들과 함께 건전한 세계맥주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번 `서울재즈페스티벌 2013`에서는 셀프형 세계맥주할인점 `맥주바켓`도 함께 참가해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음료 판매부스를 운영할 계획 입니다. 이효복 ㈜인토외식산업 대표는 "넘쳐나는 페스티벌 중에서도 고유한 개성을 ...
호가든의 '방패'는 무슨 뜻?…주류 브랜드의 숨겨진 이야기들 2013-05-15 10:59:49
장인정신으로 탄생한 맥주다. 중앙의 빨간색 필스너 마크는 품질에 대한 인증 마크로, 세계적인 품평회 '몽드 셀렉션'에서 2005년부터 3년 연속 최고 금상을 수상, 그 품질을 인정받았다. 주색인 금색은 산토리 맥주 특유의 골드 빛의 맥주 색상을 나타내며, 산토리 전용잔인 몰트글라스의 s라인 곡선 형태를 담아낸...
위스키 시장은 비틀거려도 싱글몰트 '나만 잘 나가' 2013-05-14 17:19:23
만들어 판 것도 빠른 회복세의 원인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세계 싱글몰트 위스키 판매 1위인 ‘글렌피딕’은 지난해 9월 세계에서 처음으로 12년산 500㎖짜리 제품을 한국에 선보였다. 글렌피딕의 1분기 출고량은 5391상자로, 전년 동기(4639상자)보다 16.2% 늘어났다. 글렌피딕에 이어 ‘맥켈란’도 500㎖짜리 12년산...
[투어 &] 한국의 매력 담은 관광화보집 등 2013-05-12 17:57:44
생맥주를 4만8000원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7월부터는 맥주를 셔벗처럼 얼린 ‘기린 프로즌 비어’를 여름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중해 크루즈 사전예약 할인 ○레드캡투어(redcaptour.com)는 9월22일 출발하는 ‘지중해 5개국 크루즈’ 상품을 오는 24일까지 예약하면 동반자에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