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전경영이 기업경쟁력] 대한항공, 안전관리에 年 1300억 투입 2014-06-03 07:00:13
안전관리 부문에 1000억원 이상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운항과 정비, 객실, 종합통제 등 항공 작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직원들에게 정기적으로 안전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고 최신 안전장비를 구입하기 위해서다. 대한항공은 지난해엔 안전 분야에 1300억원을 투자했다.대한항공의 안전 보안 관련 업무는 총괄사장 직속...
<국세청 세정개선 방안 무슨 내용 담았나> 2014-05-29 12:01:22
납세자가 요구할 경우 예외 없이 제공하도록 업무 처리 지침을 개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납세자의 신고 내용에 대한 분석 체계를 보다 정교화하고 사전에 충분히 자료를 검토해 불필요한 해명자료 요구를 줄이기로 했다. 탈루 혐의가 명백한경우가 아니면 가급적 누적 관리해 세무조사시 일괄해 처리하도록 했...
벌집된 벌집 아이스크림 2014-05-20 14:02:00
있다. 소프트리 측이 “한국양봉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자사가 유일하다”고 주장하면서 업체간 공방전으로 비화하는 분위기다.소프트리의 주장은 지난주 한국양봉협회가 보낸 공문에 근거한 것이다. 양봉협회는 지난주 관련 보도를 한 몇개 언론사에 보낸 공문에서 “소프트리와 소비자 권익 보호와...
해수부, 해양안전 업무 대폭 이관 불가피 2014-05-19 15:22:46
기술 업무를,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수산정책, 어촌 개발, 수산물 유통 등의 업무를 각각 가져와 5년만에 부활했다.본부 조직으로는 1차관 3실 3국 9관(41과)이 있으며 소속기관은 지방해양항만청과 수산과학원, 수산물품질관리원, 해양조사원 등 20개(1차 기준)다.현재 정원은 3840명(본부 514명, 소속 3326명)이다.해수부는...
[2014년 헬스케어 주식 뜬다(20)]한국콜마 "1분기 실적 기대치 웃돌 것"…증설 주목 2014-05-19 13:44:58
넘게 급속히 성장하면서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와 고객 관리체계를 세밀하게 구축할 시간적 여유를 갖지 못했고, 이것이 실적을 비롯한 여러가지 문제를 초래한 것"이라고 말했다.한국콜마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영업을 비롯한 전체적인 조직과 업무의 흐름을 고객 위주로 개편하는 작업을...
사회공헌활동은 공유가치 창출·기업 이미지 높인다 2014-05-16 07:00:03
결과물인 생산성, 품질, 코스트, 납기, 안전, 모랄의 관리로 기업 경쟁력의 토대를 구축한 것이다. 마케팅 경쟁력도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파워 등의 평가항목을 잘 관리함으로써 향상된다. 기업목표 달성을 위한 공유가치 창출은 특별한 활동이 아니다. 기업에서 하고 있는 일상적인 활동이다. 모기업의 협력사...
[2014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환경산업이 일자리 창출 이끈다 - 동원테크 2014-05-14 16:32:49
성장하기 위해 자동차 설계·개발단계부터 품질검토를 병행 실시하며 양산시는 수입,생산,출하 전공정 자체 품질System을 통한 전 공정 업무프로세스에 완벽한 품질관리 System을 도입, 실현해 세계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무엇보다 사회복지와 더불어 사회공헌을 함께 생각하며, 전 임직원들의...
[Life & Home] 홈쇼핑 이젠…中企 해외진출 돕는 '종합상사' 로 진화 2014-05-14 07:00:30
업무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수출입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외환 통관 선적 비용관리 등 수출입 과정의 모든 업무를 전산화했다. 수출을 원하는 중소기업이 신청하면 gs샵은 시장성과 품질, 해외 현지 상황, 가격 등을 검토한 뒤 업체의 제품을 주문한다. 이후 선적부터 해외 판매, 배송까지 모두...
'착한 기업'에 지갑 여는 소비자들…공유가치 창출이 핵심 2014-05-09 07:00:23
너그러웠다.하지만 상황은 바뀌었다. 품질과 가격 등의 조건이 비슷해지면서 그동안 관대하게 눈 감아 주었던 부분을 들여다보기 시작한 것이다. 오랫동안 2등만 하는 기업이 1등을 따라 잡기는 쉽지 않다.그렇다면 무슨 방법으로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 품질을 월등히 높이고 가격을 낮추는 방법은 엄청난 연구개발비와...
'온라인' 이마트·홈플러스 vs '해외' 롯데마트…승자는? 2014-05-08 14:38:05
일반상품군에는 업계 최저가를 지향하는 '홈플러스 알뜰상품', 품질은 우수하나 가격은 20% 가량 저렴한 '홈플러스 좋은상품', 일반 브랜드(nb)보다 더 우수한 품질을 지향하는 '홈플러스 프리미엄상품'이, 친환경.웰빙제품 브랜드인 '웰빙플러스' 등이 있다.'해외소싱'도 점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