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라데이타, MCCM에서 9년 연속 리더 기업으로 선정돼 2014-05-28 10:28:21
분석 데이터 플랫폼,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컨설팅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인 한국 테라데이타(www.teradata.kr, 대표 오병준)는 가트너가 발표한 '멀티채널 캠페인 관리 부문 매직 쿼드런트(multichannel campaign management, 이하 mccm)' 보고서에서 9년 연속 리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8일 밝혔다....
18조 오픈마켓 지각변동…고민에 빠진 네이버 2014-05-27 21:35:14
새로운 플랫폼 ‘스토어팜’을 선보이기로 했다. 스토어팜은 판매상이 자유롭게 상품을 올릴 수 있는 플랫폼으로, 기존 샵n과 달리 네이버가 받아가는 수수료가 없다.네이버 관계자는 “그동안의 독과점 논란, 기존 사업자 등과의 갈등을 줄이기 위한 결정”이라며 “검색업체 본연의 취지에 맞춰...
다카오, 다음(NEXT) 핵심 무기 뭔가 봤더니 … 게임? 2014-05-27 14:24:06
플랫폼 '밸류포션'을 공개했다. 밸류포션은 게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이용자별로 다른 마케팅 메시지를 던진다. 게임 개발사 측에선 이용자 수, 리텐션(게임유지) 비율, 결제 이용자 비율 등 세세한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다. 업계에선 다음 아이디로 카카오 게임하기에 접속할 가능성도 높게...
[STS가 뜬다③]카카오에 '증권' 붙인 송치형 대표…"증권사 17곳 몰려왔죠" 2014-05-27 10:32:44
퓨처위즈는 10년간 증권 관련 데이터를 취급해온 기업으로 두나무의 조력자다. 증권플러스의 데이터 제공, 자문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두나무가 세 들어 있는 곳도 퓨처위즈 사무실이다.이들이 그리는 꿈은 ‘증권업계의 아이튠즈’다.“애플의 모든 스마트기기에서 음악 등의 콘텐츠를 사거나 관리할 수...
'웹월드 인사이트 컨퍼런스 2014' 개최 … 6월10일 서울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2014-05-27 06:44:45
및 인사이트', '모바일 플랫폼 관점에서 본 2014년 웹 트랜드 및 인사이트', '빅데이터 관점에서 본 2014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 '소셜 관점에서 본 2014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 '커머스 관점에서 본 2014년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 '스마트디바이스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다음카카오`, 코스닥 IT거대공룡 탄생 2014-05-26 14:31:22
데이터센터를 제공하는 케이아이엔엑스는 상한가로 치솟았고, 그 외 인포뱅크, 네오위즈인터넷, 이루온 등 관련주들이 4~10%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증권가에서는 다음카카오의 출현 여파를 더 크게 보고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업종내 네이버 독주체제의 대항마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네이버가 떠나버린 코스닥 시장에도...
[특징주] 다음, 모바일게임 마케팅 플랫폼 출시 `강세` 2014-05-23 10:19:23
마켓팅 플랫폼 출시 기대감에 강세입니다. 23일 오전 9시 19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다음은 전날보다 5.19%(3800원) 오른 7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전날(22일) 모바일 게임 분석·마케팅 플랫폼인 `밸류포션(Valuepotion)`을 전세계를 대상으로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밸류포션은 모바일 게임 전체...
사물인터넷, 아마존이 주목받는 이유 2014-05-23 07:00:36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플랫폼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이 발전하면서 iot 시대가 우리 눈앞에 성큼 다가왔기 때문이다. 앞으로 iot는 에너지, 유통, 교통, 재난·안전뿐 아니라 의료, 금융, 농축산, 환경, 인프라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돼 수천조원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iot 시대를 주도할...
다음, '밸류포션', 모바일게임분석마케팅플랫폼은 내게 맡겨 2014-05-22 12:13:59
성과를 극대화시키는 분석·마케팅 플랫폼이다. 기존 모바일 게임의 매출이 대부분 결제 유저에서 발생했다면, 밸류포션은 비결제 유저를 포함한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강점을 가진다. 밸류포션은 실시간으로 수집한 게임 데이터를 분석해 유저를 이해하고, 분석된 데이터에 따라...
신한카드, 마스타카드와 빅데이터 마케팅 협력 2014-05-22 11:26:06
데이터 마케팅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양사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은 신한카드가 보유한대규모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과 가맹점, 카드사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연결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양사는 또 빅데이터 관련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