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해양수산부 2013-05-01 22:36:33
◆ 해양수산부 ▷ 국장급 전보 △ 대변인 박광열 △ 해운물류국장 전기정 △ 해사안전국장 임현철 △ 항만국장 박준권 △ 해양산업정책관 김양수 △ 국제원양정책관 정복철 △ 어업자원정책관 라인철 △ 부산지방해양항만청장 서병규 △ 인천지방해양항만청장 박승기 △ 중앙해양안전심판원 수석조사관 이 용 △...
<인사> 해양수산부 2013-05-01 17:50:04
▲ 해운물류국장 전기정 ▲ 해사안전국장 임현철 ▲ 항만국장박준권 ▲ 해양산업정책관 김양수 ▲ 국제원양정책관 정복철 ▲ 어업자원정책관 라인철 ▲ 부산지방해양항만청장 서병규 ▲ 인천지방해양항만청장 박승기 ▲ 중앙해양안전심판원 수석조사관 이용 ▲ 국립수산과학원 연구기획부장 손상규 ▲ 국립수산과학원...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두산, 708억규모 펀드 추가 조성…'창조적 파트너십' 만든다 2013-04-16 15:31:32
및 물류 효율화, 재료 수율 개선 등 원가혁신 기법을 알려준다. 사내 전문가 및 기술고문으로 구성된 ‘경쟁력강화지원단’을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운영해 혁신 기법을 전수하고 있다. 국내 대학과 연계한 22개 과정의 직무 및 기능 교육도 실시한다. 두산인프라코어 공작기계bg 협력사 성우는 두산인프라코어와 부품...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CJ, '창작 플랫폼' 구축해 기회 제공·일자리 창출 2013-04-16 15:31:06
인력은 2만3000여명에 달한다. 외식서비스업의 경우 인테리어, 물류, 광고 등 수많은 협력업체와의 공조 속에 사업이 이뤄지기 때문에 관련 산업까지 감안하면 일자리 창출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대우조선해양, 협력사 기자재 r&d 지원…342억 원가...
[동정] 한국도심공항 대표에 이종철 전 STX 부회장 2013-03-29 14:43:03
전문가로 꼽힌다. 협회는 "중소 무역업체 물류비용 절감을 위해 물류사업을 확대하는 한국도심공항 수장으로서 최적임자"라고 설명했다.인천 제물포고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한국선주협회장, 전국해양산업총연합회장을 지냈다. 대한조정협회장과 아시아조정연맹 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협회 측은 "이 신...
<재산공개> 국토부 공무원 부동산 가격따라 등락 2013-03-29 06:01:27
늘어 새 정부 출범이후 국토교통부와 해양수산부로 분리된 전 국토해양부 공무원들은 부동산 가액 변화에 따라 소폭의 재산변동이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박기풍 국토교통부 1차관은 지난해 안양시 소재 아파트 가격 하락과 정기예금해약 등으로 지난해보다 415만원 감소한 11억1천800여만원을 신고했다....
[BIZ Insight] 물류·화물 넘어…인천항 '해양관광 거점' 힘찬 뱃고동 2013-03-28 15:35:02
국제여객터미널 건설, 항만배후 물류부지 확장, 크루즈선 입항 유치 등으로 동북아 물류해양관광 거점항만으로 성장하기 위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120개 선석에 연간 1억4393만 처리 인천항은 인천항만공사 출범 첫해인 2005년 89개 선석에서 지난해 말 120개 선석으로 20.2% 증가했다. 물류 활동이 이뤄지는...
김춘선 인천항만공사 사장 "인천항, 동북아 크루즈 거점港 발돋움…경제효과 올 400억 육박" 2013-03-28 15:30:41
청사진이 궁금합니다. “환황해권의 물류중심이자 동북아를 대표하는 해양관광문화의 거점이 될 겁니다. 이에 대비해 현재 인천신항과 신국제여객부두, 터미널 건설을 진행 중이죠. 원양 항로도 늘려 중국과 동남아를 넘어 유럽과 미주까지 확장할 겁니다. 수도권 기업들은 가까운 인천항을 이용함으로써 물류비용 절감으로...
"물류·관광 양 날개로 대한민국 관문 만들자" 발 벗고 뛴 IPA 2013-03-28 15:30:40
해 동안 118회의 입항 일정이 잡혀 있을 정도다. 인천항이 물류거점 항만을 넘어 해양관광문화 거점지로 부상하고 있다는 얘기다. ipa는 인천항의 비전과 미래상을 알리기 위한 홍보에도 적극적이다. 여수엑스포 한국해운항만관 운영, 갑문 결혼식장 개방, 인천항 bi(brand identity) 개발 등을 통해 전 국민이 바다와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