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업 뉴 트렌드] 고품질·합리적 가격…'매스티지 점포' 붐빈다 2015-05-18 07:02:07
단점을 보완한다는 기치를 내걸고 탄생했다. 미들비어는 고급스러운 크래프트 맥주와 와인도 취급한다. 안주류는 치킨호프점보다 저렴하지만 스몰비어보다는 더 비싸고 푸짐하다. ‘바보스’, ‘할리비어’, ‘국민맥주’ 등이 미들비어에 속한다. 강병오 중앙대 산업창업경영대학원...
"핀테크 시장 선점"…은행도 P2P대출 나선다 2015-05-10 20:34:12
취지에서다.핀테크 벤처연합을 기치로 출범한 옐로파이낸셜그룹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증권정보 분석 기업인 뉴지스탁과 빅데이터기업인 솔리드웨어 등을 인수하고 데이터 기반 신용카드 추천 기업인 레이니스트에 투자하며 몸집을 불려나가고 있다.■ p2p대출인터넷을 통한 개인 간 직접적인 금융거래를 의미한다....
영국 보수당-스코틀랜드 독립당 완승…힘빠진 노동당 2015-05-08 13:51:52
서민 감세'를 기치로 내건 노동당과 막판까지 어느 쪽의 승리도 점치기 어려운 첨예한 대결이 이어지면서 보수층의 결집을 촉발, 보수당의 완승이 유력한 출구조사 결과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크다.캐머런 총리는 공보담당자를 통해 "출구조사를 보니 기쁘다"는 입장을 내놨다고 bbc방송이 전했다.노동당의...
법안 통과 '주고받기'…'정치적 거래용' 전락한 경제활성화법 2015-05-05 22:45:54
‘유능한 경제 정당’이란 기치를 내세운 것을 계기로 여당 정책에 무조건적인 반대 대신 협상을 통해 얻어낼 것은 얻어내자는 당내 분위기가 만들어졌다는 게 야당 관계자의 설명이다.새누리당은 야당이 협조하지 않는다면 야당의 주력 법안 처리도 수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씨엔블루-FT아일랜드-AOA-주니엘-엔플라잉 ‘FNC킹덤’, K팝 대향연 2015-05-03 23:53:39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이어진 씨엔블루 무대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장이 열렸다. 브리티시 모던록을 기치로 한 씨엔블루는 ‘Feeling’, ‘Blind Love’, ‘Can’t Stop(with AOA 지민)’, ‘아이의 노래’, ‘Diamond Girl’, ‘Coffee Shop’, ‘I’m Sorry’, ‘Lady’, ‘Try Again Smile Again’ 등의...
정동영, 재보선 책임론 대두.. `정계은퇴` 요구 목소리도 높아져 2015-04-30 08:06:34
직후 고개를 숙였다. 새로운 야당 건설을 기치로 탈당도 불사하며 지난 3월 말 출사표를 던졌으나 끝내 그의 도전은 수포로 돌아갔다. 그가 받아든 성적표는 20.1의 득표율로 3위. 대선후보까지 지낸 거물정치인으로서 체면을 구긴데다 공언했던 제1야당 심판은 이루지도 못했고, 결과적으로 새누리당에 의석을 내주는데...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 무늬만 '창조'… "모바일ㆍ 사물인터넷 기업 전무" 2015-04-28 15:36:25
분야 육성을 기치로 출범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롯데 그룹의 관심 부족으로 당초 기대에 못미친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28일 부산지역 경제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지난달 해운대 센텀시티에서 박근혜 대통령까지 참석한 가운데 대대적인 개소식을 갖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운영에 들어갔다.롯데그룹 측은...
코코스, 메이아일랜드 론칭 이어 중국 시장 본격화 선언 2015-04-27 15:05:01
주겠다는 기치로 탄생한 천연화장품 제조 판매 및 중국 해외수출 회사 ㈜코코스(KOCOS)의 `메이아일랜드(MAY-ISLAND)`가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코코스는 이미 다수의 유명 브랜드를 중국에 유통하며 확고한 유통 라인을 확보하고 있어 이번 별도의 브랜드를 구축으로 새로운 경쟁무기를 확보하겠다는...
[인터뷰]"어반돌키스는 초심으로 돌아간 화장품 브랜드숍이다" 2015-04-22 19:08:47
화장품 브랜드숍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기치로 내세우며 탄생했지만 점차 가격대가 높아지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숍의 초심을 찾자`는 생각으로 탄생했다. 소녀의 감성과 도시적인 세련된 여성 타깃을 모두 공략하겠다는 전략으로 1년간의 준비를 거쳐 엄선된 제품 600여개를 초도 생산했으며, 앞으로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KOCCA, 콘텐츠 융합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15-04-22 11:01:00
것과는 달리, '융합'의 기치 아래 콘텐츠 장르의 벽을 허물고 기획-기술-디자인 파트가 협업해 혁신적인 '빅 킬러 콘텐츠' 제작하기 위한 핵심인력 양성에 초점을 맞춰 추진된다. 이를 위해, 디지털게임·드론·가상현실(vr)·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등 기술과 미디어파사드·인터랙티브아트, 미디어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