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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완 "환율 대책 준비 완료, 시기 조율" 2013-01-23 10:15:55
3종세트 강화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도 "말할 수 없다"며 답을 피했습니다. 박 장관은 포럼에서 양적완화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대책 중에 정부가 할 수 있는 것은 하고, 다음 달 중순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 재무장관회의 등 여러 경로를 통해 협의 또는 대책을 촉구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박재완, 새 정부 경제정책 "이젠 공격도, 기습도 해야할 때" 2013-01-23 09:53:06
경로를 거쳐서 중장기적으로 비용을 유발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장관이 일본의 통화정책에 우려 섞인 발언을 한 것은 이례적이다.새 정부의 경제정책방향에 관해선 축구에 비유해 설명했다. 그는 "그간 위기로 수비에 치중했지만 이젠 공격도 하고 기습도 하고 적진에 침투하는 방향으로 경기를 운영해도...
박재완 "외환시장대책 준비완료…현명하게 대처"-1 2013-01-23 09:30:19
경로를 거쳐서 중장기적으로 비용을 유발하게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단기 편익과 중장기 비용을 수반할 것인 만큼 양자를 잘 형량해서 일본정부가 판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장관이 일본의 통화정책에 우려 섞인 발언을 한 것은 이례적이다. 그는 이어 "일본경제, 동남아 경제가 나아지면...
편의점·쇼핑몰 이어 대형마트 상반기 중 판매 2013-01-22 15:30:41
불편했다”며 “유통 경로가 다양해져 알뜰폰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통신업계에서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상반기 중 서비스를 시작하면 알뜰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통신사들도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해 알뜰폰 사업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자동차, 인터넷 쇼핑몰 시대가 온다 2013-01-21 15:31:17
되면 자동차회사도 새로운 수익창출 경로를 열수 있게 된다. 자동차회사가 직접 자동차 안에서 인터넷으로 쇼핑몰 사업을 할 수 있다. 대형 오프라인 할인점과 연계해 제품을 판매하고, 유통 수수료를 거둬갈 수도 있다. 자동차 회사가 생활용품 제조사와 직접 연결해 판매에 나설 수도 있다. 애플리는 이런 비즈니스를...
더 스마트해진 눈…주행방향 맞춰 알아서 비춘다 2013-01-21 15:31:00
주행경로를 미리 알고 비춰주는 이런 스마트한 헤드램프가 있다면 걱정 없다. 최근 현대모비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ails’는 내비게이션에서 도로정보를 받아 운전자의 조작 없이 전조등의 조명을 스스로 조절하는 차세대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이다. 헤드램프가 처음부터 이렇게 스마트한 기능을 뽐냈던 것은 아니다....
스마트폰 독감 전염 경로, 화장실 변기보다 10배 더러워 2013-01-21 11:20:45
[라이프팀] 스마트폰 독감 전염 경로…화장실보다 10배 더러워 1월16일(현지시각) 미국 abc방송 등 미국 언론은 최근 보급률이 크게 늘어난 스마트폰이 독감의 주요 감염 경로 중 하나가 됐다고 보도했다. 사용자들이 손을 씻는 것과는 별개로 스마트폰 세척에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아 세균 전염의 온상이 되고 있다는...
세계 증시 새로운 관심사…양적완화(QE) 조기종료 가능성? 2013-01-21 08:04:11
정형적인 경로다. 즉, 위기 초기에는 돈이 부족한 유동성 위기(liquidity crisis)를 겪다가, 이 단계를 조속한 시일 안에 해결하지 못할 경우 시스템 위기(system crisis)로 악화된다. 시스템 위기로 실물경제에 돈을 제때 공급해 주지 못할 경우 경기침체(real sector crisis)로 이어진다는 것이 위기진전 3단계 이론의...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그로스·버핏, 월가 대결…'주식 숭배' 종료 논쟁 2013-01-20 16:54:09
성장경로를 이동하는 단계에서 발생하는 ‘성장통(growth pains)’을 해결하지 못하면 상황은 달라진다. 경기 경착륙과 중진국 함정 우려는 언제든 고개를 들 수 있다. 아베식 ‘엔저 모험’이 실패로 돌아간다면 일본 경제는 ‘잃어버린 30년’을 겪을 것이라는 경고도 잇따른다. 환율전쟁도 점입가경이다. 선진국들의...
메디컬마케팅 전문기업, 포엠미디어의 성공비결 '신뢰' 2013-01-19 14:22:37
유입경로 역시 다양하고 빠르게 변하고 있는 만큼 보다 성공적인 광고효과를 기대한다면 마케팅 업체를 선별할 필요가 있다. 서 실장은 “보장된 의료광고 전문기업의 체계적인 시스템에 따라 차별화된 전략으로 입지를 다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