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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얀마 등 개도국 인프라 개발계획 지원 2013-06-27 11:00:00
등 3개 사업입니다. 국토부는 이번 3개 사업의 종합계획 수립을 위해 9월까지 정부 대 정부 차원의 개발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11월까지 종합계획 수립 용역 사업자를 확정해 사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우리 기업이 국내외 사업경험을 통해 비교 우위를 점하고 있는 신도시와 수자원, 교통 분야 사업이...
도로면 안전점검 차량, 교통신기술 지정 2013-06-27 06:00:29
있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이 기술은 국토부 교통 물류 연구 사업으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 5개 기관이개발했으며 국도 3호선 등 28개 노선 1천700㎞에서 도로 안전시설의 문제점 569건을발견하는 데 활용됐다. 이 기술의 보호기간은 5년이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수서발 KTX 운영 자회사 신설‥코레일 분할 2013-06-26 19:10:31
등 공공 연기금에 매각할 방침입니다. 국토부는 연기금 지분이 민간에 매각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민간 매각 제한에 동의하는 자금만을 유치하고 투자약정과 정관에도 이를 명시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여형구 국토부 2차관은 "정부에서 수차례 입장을 표명했다. 결코 민영화는 아니라는 것"이라면서 "민간 매각의...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그는 일반 노선과 적자 노선에 민간회사의 참여를 허용한 국토부의 정책 기조가언제든 수서발 KTX에 적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기금이 매각을 못 하게 하겠다는 국토부의 방침은 '고양이에게 생선을 먹지못하게 하겠다'는 말과 같다는 비판도 있다. 코레일을 물류, 차량, 시설 유지보수 등으로 나...
코레일 '수서KTX 운영' 자회사 만든다 2013-06-26 17:14:17
김경욱 국토부 철도국장은 “민영화 논란을 없애기 위해 코레일 출자회사에 공적자금 유치시 투자 약정과 정관 등에서 민간 매각을 제한하는 내용을 명시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노선이 아닌 코레일이 운영을 포기하는 일부 소규모 적자 노선에는 민간 참여도 가능해진다. 이와 관련, 국토부는 부전~울산, 소사~원시,...
광명·시흥 보금자리 '자족형 복합도시' 탈바꿈 2013-06-26 17:11:37
6만~7만가구 수준으로 정해졌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광명·시흥 보금자리주택지구 사업 정상화 방안을 26일 발표했다. 광명·시흥 지구는 총 면적이 1740만㎡에 이르는 신도시급 공공택지로 2010년 5월 보금자리주택지구로 지정됐다. 하지만 장기화되고 있는 부동산 경기 침체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보금자리 출구전략 시작..주민 반발 예고 2013-06-26 17:00:49
국토부는 사업지구에서 배제되는 지역 주민들에게 택지와 상가 등을 우선 공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지원책은 법률개정이 필요한 만큼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사업배제 지역 주민들에 대한 혜택이 구체적으로 마련된 것은 아니다”며 “올해...
<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 철도요금은 국토부 장관이 정한 상한선을 넘길 수 있으므로 이를 통해 적정수준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초기에는 현 요금보다 10% 인하한 금액에서 경쟁을 시작할 것이다. -- 30여차례 논의과정에서 코레일과 노조의 입장은 충분히 반영됐나 ▲ (코레일 팽정광 부사장) 국토부와 세부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용산 역세권 개발사업무산에 따른 자본 급감과 부채비율이 400%를 넘은 재무 여건을 고려한 것이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여 차관은 "신설 회사를 공공기관으로 지정하면 경영계획이나 평가 등에서 규제를 받게 되므로 효율성이 떨어지는 측면이 있다"면서 "공공기관으로 지정하지 않고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 2013-06-26 15:44:40
그는 일반 노선과 적자 노선에 민간회사의 참여를 허용한 국토부의 정책 기조가언제든 수서발 KTX에 적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기금이 매각을 못 하게 하겠다는 국토부의 방침은 '고양이에게 생선을 먹지못하게 하겠다'는 말과 같다는 비판도 있다. 코레일을 물류, 차량, 시설 유지보수 등으로 나...